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신성리갈대밭 영화 공동경비구역JSA 촬영지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by Dream美 2023. 1. 27. 01:1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설명절 연휴때 친정에 내려갔다가

부모님 모시고 충남 서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일정은 트리플 앱으로

휘리릭~~ 일정 짜는거 어렵지 않아요^^

 

최강한파만 아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만족해서

뿌듯했습니다 ㅎㅎㅎ

 

저희가 다녀왔던 곳을 차례대로

소개해드릴께요!!

 

 

 

신성리 갈대밭

서천 2경

 

 

 

<신성리 갈대밭>

 

주소 :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서천군과 군산시가 만나는 금강 하구에 펼쳐져 있는

갈대밭으로 너비 200m, 길이 1.5km, 면적 10만여 평

넘을 정도로 규모가 크며, 제방도로에 올라서면

드넓은 갈대밭이 눈아래로 내려다 보인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곰개나루터(진포)라고

불렀던 곳으로 고려 말 최초로 화약을 가지고

왜구를 소탕시킨 진포해전이 있었던 곳이다.

 

지역적으로 금강 하루에 위치한 까닭에 퇴적물이 쉽게

쌓이고 범람의 우려로 인해 강변 습지에서

농사를 짓지 않아 무성한 갈대밭이 조성되었다.

 

한국의 4대 갈대밭으로 꼽히는 동시에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갈대 7선에 속한다.

각종 교육기관의 자연학습장은 물론

전국 사진작가들의 촬영장소로 인기 있으며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 내용출처 : 네이버 통합 검색 -

 

 

 

신성리 갈대밭 주차장 도착 ㅎㅎ

신성리 갈대밭에 도착했어요^^

제일먼저 화장실에 다녀오기 ㅋㅋ

어디가나 먼저 다녀와야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서천관광안내도를 살펴봐요~
서천 9경이 있네요^^

<서천 9경>

 

1경 : 마량리동백나무숲과 해돋이

2경 : 신성리 갈대밭

3경 : 한산모시마을

4경 : 문헌서원

5경 : 춘장대해수욕장

6경 :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

7경 : 금강하구철새도래지

8경 : 장항송림산림욕장과 스카이워크

9경 : 서천갯벌과 유부도

 

 

 

신성리 갈대 체험관은 휴관이더라구요
문화관광해설사도 휴무일이구요^^
그 옆에는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이 있었어요
갈대밭쪽으로 가봐요~

이제 갈대밭 쪽으로 갑니다 ㅎㅎㅎ

가는길에 아이들이 목이 마르다고 해서

앞에 보이는 매점으로 갔어요~

 

 

 

매점에 와서 음료수랑 밖에서 판매중인 군밤도 결제했어요 ㅋㅋ
냄새가 너무 좋아서 샀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이곳은 차량 진입금지 구역이에요
결빙시 자전거도 통행금지네요...
신성리 갈대밭 금강 2경
갈대밭이 이렇게나 넓은데.... 조금만 가보려구요 ㅎㅎ
왼쪽 길과 오른쪽길....
관광객들의 쉼터인거 같아요 ㅎㅎ
이곳에 포토존이 있어요 ㅎㅎㅎ

<공동경비구역 JSA>는 2000년에 개봉한

명작 영화로 저도 몇번이나 봤었던 기억이 나네요.

 

포토존 사진이 바랜건지

아님 원래 저 색깔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오래되서 방치된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뷰가~~ 끝내줍니다 ㅎㅎㅎ

저 멀리.... 서울 하늘공원에서 봤던

"하늘을 담는 그릇"이랑 비슷한

조형물이 보이네요 ㅎㅎㅎ

 

 

728x90

 

 

길 따라서 내려가봐요
시설 안내를 참고하세요 ㅎㅎ
부모님의 뒷모습이 멋있어서 찍어봤어요^^
중간중간 안내도를 보시고 가시면 됩니다^^
하늘은 담는 그릇 전망대의 축소판 느낌이에요 ㅎㅎ
이곳에 올라와 뷰를 감상해요~
감탄이 절로 나오는 뷰에요
다시 내려와서 길 따라 쭉~ 걸어가요
계단을 오르면
왼쪽과 오른쪽 길...

저희는 오르쪽 길로 갑니다 ㅎㅎㅎ

전체를 다 둘러볼 수 없어서

짧게 한바퀴 돌기로 했어요^^

 

 

 

이곳에서 바라본 전망대 ㅎㅎ
물길이 갈대밭 안쪽으로 이어지네요~
중간중간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랑 쉬엄쉬엄 둘러봤어요 ㅎㅎㅎ

날씨가 따뜻하면 더 좋을거 같아요^^

 

 

 

신성리 갈대밭 이야기를 읽어보고 가요~

천년전부터 형성되어 온 신성리 갈대밭은

밀물과 썰물이 만났던 지역으로 금강하구에서

웅포까지 나룻배가 왕래했던 교통의 중심지였으나

1990년도 금강하구둑이 조성되면서 담수화되었다.

 

한국의 4대 갈대밭에 속하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작가들의 출사지로 인기가 높고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넷플릭스 킹덤 등

각종미디어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안내문 내용 중 발췌 -

 

 

바로 맞은편에 보이는 곳이

예전에 갔던 곰개나루 캠핑장이더라구요~

어머나 세상에~

반갑기도하고 신기하기도 했어요^^

 

그런 의미로....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캠핑 이야기/캠핑장 & 차박지 리뷰] - 익산 가볼만한 곳 : 웅포 관광지 곰개나루 캠핑장 이용 후기

 

익산 가볼만한 곳 : 웅포 관광지 곰개나루 캠핑장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어버이날 가족이 모여 캠핑장에 갔어요~ 5인이상 집합 금지였지만 부모님 모신 직계가족은 된다고 하더라구요. 예약하기 힘든 곳이었는데 동생이 예약해서 가게 되

whitelily.tistory.com

 

 

멋있는 뷰 감상하기~

중간 중간에 다양한 포토존이 있더라구요^^

멋진 사진 많이 담아가세요~

 

 

 

다리 위로 쭉 걸어가요~
틈 사이로 땅이 보여서 살짝 무서웠어요 ㅋㅋㅋ
갈대 하나씩 들고 다님 ㅋㅋ
휴게공간이 많아서 좋아요~
황금빛 갈대밭이 정말 멋있어요

이렇게 짧게 한바퀴 둘러봤어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둘러보기에도

힘들지 않은 코스였어요.

 

저희는 겨울에 방문했지만

가을에 가시면 아주 멋진 갈대밭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가을에 재방문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ㅎ

 

서천 쪽으로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신성리갈대밭"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