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한산모시마을 전시관과 공예마을 산책하기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by Dream美 2023. 1. 28. 10:3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명절 연휴때 충남 서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전 여행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신성리갈대밭 영화 공동경비구역JSA 촬영지 다녀온 후기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신성리갈대밭 영화 공동경비구역JSA 촬영지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설명절 연휴때 친정에 내려갔다가 부모님 모시고 충남 서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일정은 트리플 앱으로 휘리릭~~ 일정 짜는거 어렵지 않아요^^ 최

whitelily.tistory.com

 

신성리갈대밭을 둘러보고

바로 한산모시마을로 이동했어요^^

 

가까운 곳에 있으니 같이 다녀오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ㅎㅎ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한산모시마을

한산모시전시관과 공예마을

 

 

 

한산모시마을 방문자센터

* 한산모시관 이용 안내 *

 

관람 시간

하절기(3~10월) 10:00~18:00

동절기(11~2월) 10:00~17:00

 

휴무일

설, 추석 명절 당일 

 

주소 : 충남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089

 

안내 및 예약 문의 : 041-951-4100

 

관람료 : 무료

 

예약 및 체험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eocheon.go.kr/mosi/sub01_02.do

 

[ 이용안내 > 한산모시관 소개 > ]

휴무일 설, 추석 명절 당일 휴무 매주 월요일 1월 1일 시설물 보수시 -->

www.seocheon.go.kr

 

주차하고 먼저 방문자센터에 가봤어요^^

주차장이 매우 여유로웠습니다 ㅎㅎㅎ

 

 

<한산모시마을 스티커 투어 이벤트>

 

- 스티커 용지 수령

- 한산모시공예마을체험

- 체험 후 스티커 붙이기

- 선물수령

 

 

스티커 투어 이벤트도 하는거 같은데

저희는 그냥 둘러보기만 했어요 ㅎㅎ

 

 

 

방문자센터에요
추억의 느린우체통도 있고
한산모시옷을 입어볼 수 있어요~
한산모시옷을 입은 테디베어 ㅎㅎ
그리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요

저희는 입어볼 여유가 없었지만....

한산모시옷을 입어볼 수 있는 기회에요^^

입어보시고 멋진 인생사진도 남겨보세요!!

 

 

 

인생사진 남기고 가세요~
나와서 공예마을로 갑니다
다리를 건너가요
이곳은 전통문화교육관이에요

실내에 들어가볼 수는 없었지만

이곳은 전통문화교육관이에요~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듯 싶어요^^

 

 

 

한산모시 공예마을
어느 길로 가셔도 연결되어 있어요 ㅎㅎ
쫓빛아낙네와 실이랑 바늘이랑

유료로 체험하는 곳이에요^^

가족과 함께 체험해보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선베이크 카페

맛있는 쿠키 향기가 가득한 카페~

카페를 지나 쭉 걸어갑니다 ㅎㅎㅎ

 

 

 

예약을 안해서 그냥 둘러보기만 합니다 ㅎㅎ

이제 큰 길을 건너서 한산모시홍보관으로 가요~

길만 건너면 됩니다 ㅎㅎㅎ

 

 

728x90

 

 

한산모시홍보관

서천 한산모시 전통농업이

제 18호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이 되었나봐요^^

함께 축하해줘요~ ㅎㅎㅎ

 

 

 

안쪽에 매점 겸 카페가 있고
한산모시 전시 판매장도 있어요
한산모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바로 2층으로 갔어요^^

구경하다보면 마구마구 살거 같아서....ㅎㅎ

 

 

 

한산모시 옷을 이용한 미디어 아트를 보고가요
전시관으로...
한산모시의 매력에 빠져봐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충남의 전통이 세계의 유산이 되었어요^^

충남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자랑이에요~

 

 

 

이제 한산모시 전시관으로 갑니다
들어가는 곳이에요

가는 길에 보니 담장 아래에 모시밭이 있더라구요~

아직 아무것도 안보이지만 뿌리를 보호하려고

덮어놓은 듯 해요^^

 

 

 

농기구전시장과 모시밭

<모시밭>

 

모시 옷감을 짜서 만드는데 쓰이는

모시풀을 재배하는 밭이다.

모시밭은 여름철에 기온이 높고 습기가 많은곳이

적지로 모시풀이 자라기 좋은 온도는 20~24도이며

연 강수량이 1000mm 이사엥서 잘 자란다.

 

모시풀 재배는 다년생 모시풀 뿌리를 옮겨 심은 후

번식시킨다. 뿌리 쪽 줄기가 황갈색으로

변하면서 2m쯤 되면 수확한다.

 

수확은 1년에 3회 하는데

첫 수확은 5월 말에서 6월 초

두번째 수확은 8월 초에서 8월 하순

마지막 수확은 10월 초에서 하순에 한다.

 

 

 

모시짜던 장소라고 해요 ㅎㅎ

이곳은 국가무형문화재 제 14호

방연옥 모시짜기 시연 장소에요.

 

 

 

전시관 입구
모시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멋있는 모시 옷 구경에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모시 재배와 수확하는 모습

친정 엄마도 어렸을때 할머니랑

모시를 수확하고 직접 짜보기도 했다고...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셨어요^^

 

저한테는 재미있는 이야기지만

그 당시 직접 하셨던 엄마는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전시관이었어요 ㅎㅎ
모시짜는 여인상

전시관까지 다 둘러보고 밖으로 나와서

아이들은 잠시 뛰어놀고~

어른들은 벤치에 앉아 쉬는 타임^^

 

잠시 과거로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었어요~

나만 그랬나?? ㅋㅋㅋ

 

한산모시 말로만 들어봤는데

이곳에 와서 직접 눈으로 보고났더니

이제는 좀 더 특별하게 느껴지네요.

 

충남 서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함께 둘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한산모시마을"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