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도봉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실내 놀이터 둘리뮤지엄 내돈내산 이용 후기

육아 이야기

by Dream美 2023. 11. 30. 22:4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도봉구에 있는
둘리뮤지엄에 다녀왔어요 ㅎㅎ
 
아이들 어렸을 때 가봤던 곳인데
기억이 잘 안난다고 해서....^^;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재방문해봤어요.
 
그런데....
 
2023년 12월 1일부터 둘리뮤지엄의
운영시간, 입장방법, 회차구분, 인원제한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내돈내산 이용 후기와
변경된 사항을 소개할게요.
 
 
 

둘리뮤지엄

 
 
 

 

 
<둘리뮤지엄 이용 안내>
 

 기존변경
운영시간10:00~17:0010:00~18:00
입장방법사전예약현장입장
(사전예약 X)
회차구분1일 2회없음
인원제한평일 300명
주말 400명
없음

 
* 17:00에 입장 마감,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휴관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과 추석 연휴
 
 
- 입장료 -
 
개인 : 주중 4,000원 / 주말 및 공휴일 5,000원
단체 : 주중 3,000원 / 주말 및 공휴일 4,000원
 
 
주소 : 서울 도봉구 시루봉로1길 6
문의 : 02-990-2200
 
 
기타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doolymuseum.or.kr/html/

둘리뮤지엄

www.doolymuseum.or.kr

 
 
 

 
잠시 도서관동을 둘러봤어요.
내부가 어떻게 생겼나 궁금해서
살짝 둘러보고 갑니다^^
 
둘리도서관은 예술분야의 도서와 만화책을
특화하여 운영하고 있는 공공 어린이도서관으로
도봉구 관내 25개 기관과 상호대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둘리뮤지엄으로 갑니다^^
저희는 사전 예약 후 이용했는데
12월 1일부터는 현장결제 후 이용으로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실내가 따뜻해서 두꺼운 겉옷은 사물함에
보관하고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1층 사물함은 수리 중이라
지하 1층에 있는 사물함을 이용했어요.
 
 
 

 
마침 둘리 포토타임이었어요 ㅎㅎㅎ
부끄럼쟁이 아이들이 용기를 내서
둘리와 사진 찍기 성공^^
 
 
 

 
둘리는 주말 및 공휴일에만 온다고 하네요.
시간은 상황에 따라 조금 변할 수 있어요^^
 
 
* 층별 안내 *
 
RF 옥상공원
3F 4전시실 드림 스테이지 / 미로정원 / 보물선
2F 3전시실 김파마의 작업실 / 2전시실 코믹 테마타운
1F 매직 어드벤처
B1 애니메이션 상영관/기획전시실
 
 
<1F : 1전시실 매직 어드벤처>
 
 

 
 

 
체험을 통해 둘리와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
유령버스 탑승이 제일 재미있었다고 해요^^
미리 대기했다가 이용했어요.
 
<유령버스>
 
'얼음별행 유령 버스 4D'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체험 전시물입니다.
유령 기사가 운전하는 버스를 타고
흥미진진한 우주별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영시간 : 약 8분 소요
 
 
 

 
이곳에서도 한참 놀았어요 ㅎㅎㅎ
아이들이 놀고 체험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2F : 코믹 테마타운과 김파마의 작업실 >
 
 

 
 

김수정 작가의 작업실

김수정 작가의 작업실을 구경하고
코믹 테마타운으로 가요~
 
 
 

 
아기공룡 둘리의 <저승행차> 에피소드 내용을
재현한 전시공간인데....
아이들이 무섭다고 ㅋㅋㅋ
 
지옥의 형벌 의자와 도깨비를 물리치는
체험을 해봤어요 ㅎㅎㅎ 은근히 재미있네요^^
 
 
 

마법의 피라미드 여행

피라미드 코너는 미라가 무섭다고...
후다닥 지나갔어요^^;
실감나는 전시물 덕분에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밖으로 나가면 마이콜 뮤직스테이지와
색칠놀이하는 곳이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이에요!!!
 
 
 

728x90

 
 
 
<3F 드림 스테이지 / 미로정원 / 보물선>
 
 

 
 

 
키즈카페처럼 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기 좋아요^^
가성비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ㅎㅎ
 
 
 

 
아들내미가 좋아하는 볼풀장도 있고
선물가게도 있어요^^
아이들이 사달라고 할까봐 후다닥 지나갔어요 ㅋㅋ
 
 
<RF 옥상공원 / 3F 미로정원 · 보물선>
 
 

 
옥상공원에는 보물선과 미로정원이 있어요.
옥상에서 바라보는 뷰가 멋있더라구요^^
뮤지엄 뒤편에 있는 산 뷰도 좋았어요 ㅎㅎㅎ
 
 
 
<B1 애니메이션 상영관 / 기획전시실>
 

 

 
지하 1층에는 기획전시실과 둘리영화 상영관이 있어요.
'우리가 사랑한 쌍문동' 이라는 주제로
특별기회전이 진행중이에요.
 
 
 

 
* 둘리영화 상영시간표 *
 
10:30 타임코스모스 여행
11:30 꼴두기 왕자님
12:30 충치 소동
2:30 타임코스모스 여행
3:30 꼴두기별 왕자님
4:30 충치소동
 
- 상영시간 약 20분
 
 
지하에서 3층까지 왔다 갔다 하면서 놀다가
시간 맞춰서 둘리영화를 2편이나 봤어요 ㅎㅎㅎ
 
정신없이 놀다 보니 운영 종료 시간이 되었어요^^
 
 
 

 
둘리뮤지엄 밖으로 나오면 물놀이터가 있어요.
아쉬운 마음에 놀이터에서 놀다가 갑니다^^
 
뒤편에 있는 쌍문근린공원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공유주차장(거주자우선주차지역)이 나와요.
 
저희는 이곳에 주차했고 둘리뮤지엄에서 받은
주차권 제시 후 무료로 출차했어요.
 
둘리뮤지엄 본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자리가 부족해서 주차하기가 힘들더라구요 ㅠㅠ
 
자리가 없을 경우 이곳(거주자우선주차지역)또는
<숭미초등학교 후문>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둘리뮤지엄을 이용해 보니
가성비 최고의 실내 놀이 터였다는 거!!!
 
아직 안 가보셨다면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보세요~
하루를 알차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이상 "둘리뮤지엄"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