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집콕 과학놀이 물에 뜨고 움직이는 보드마카 플로팅 펜 그림 놀이

육아 이야기

by Dream美 2023. 11. 10. 04:1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딸내미 친구 엄마가 보내준
보드마카 세트를 가지고
아이들이랑 물에 뜨는 그림 놀이를 해봤어요.
 
나름 과학 원리가 숨어있는
과학놀이라는 거 ㅎㅎ
 
준비물도 간단하고
심심할 때 하면 딱 좋은 놀이에요.
 
보드마카 그림 놀이를 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보드마카 그림 놀이

 
                                                              
 

 
 

 
딸내미 친구 엄마가 보내준
보드마카 12색과 도자기 스푼 ㅎㅎㅎ
놀이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덕분에 재미있는 놀이를 했네요!!
 
준비물 : 보드마카, 물, 도자기 스푼(접시)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끝!!!
 
 
 

 
이 제품을 찾아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참고하세요 ㅎㅎ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687735467.html

2964.0₩ |마법의 물 그림 펜, 8/12 색, 드로잉 아트 마커 세트, 플로팅 지울 수 있는 물 기반 화이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스푼이 없으면 그냥 접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세트로 보내주셔서 이걸로 해봤어요.
 
 
 

 
보드마카 12색 ㅎㅎㅎ
컬러가 다양해서 좋네요^^
 
 
 

 
펜 크기 : 14×1.7cm
펜 두께 : 2.8mm
 
집에 굴러다니는 보드마카로 해도 되긴 하지만
이 펜이 더 잘 되더라구요 ㅎㅎ
 
 
물 위에 뜨는 원리?
 
보드마카는 유성물감과 알코올로 만들어져
잉크가 노출되면 알코올은 휘발되고
물감만 남게 되는데 이때
남은 물감은 기름 성분 때문에 물 위에 뜨는 것!!
 
 
 

728x90

 
 
 

 
안자마자 바로 그림 그리기 시작!!!!
 
 
- 놀이 순서 -
 
1. 찬물 세면대, 펜, 스푼, 타월 준비
2. 종이 타월로 숟가락을 깨끗하게 닦기
3. 패턴을 그린 후 잠시 기다리기(드로잉 건조)
4. 물에 들어갈 때 속도를 늦추고
끝 부분부터 담궈주기
 
* 다시 그림을 그릴 때 숟가락에 있는
물기를 제거해 주기!!!
* 접시에 할 경우 물을 세게 부으면
그림이 찢어질 수 있음.
 
 
 

 
그림이 뭉치고 찢어져서 울고불고...
잠시 진정하는 시간을 갖고
다시 도전^^;
 
 
 

 
몇 번의 실패 끝에 완전한 그림 띄우기 성공 ㅎㅎ
간단하지만 힘 조절이 살짝 필요했어요^^
 
 
 

 
 
 

 
 
 

 
몇 번 물을 바꿔주고 여러 작품 만들어봄^^
 
마지막으로 인어공주가 살고 있는
바닷속을 표현해 봤어요 ㅎㅎ
 
아이들이 노는 걸 보니
물에 뜬 그림을 가지고 여기저기 붙이고
나름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놀았어요.
 
보드마카만 있으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집콕놀이로 한번 해보세요 ㅎㅎㅎ
 
 
이상 "보드마카 그림 물에 띄우기"
놀이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