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전시관 무료 입장

공연 예술 이야기

by Dream美 2021. 12. 10. 23:5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랑 서울시티투어버스로

당일치기 여행했을때 갔던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이어서 소개하려고 했는데

미루다가 이제야 정리해봤어요 ㅎㅎ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서울] - 서울시티투어버스 타이거버스 도심고궁남산코스 아이와 함께 주중 이용 내돈내산 후기

 

서울시티투어버스 타이거버스 도심고궁남산코스 아이와 함께 주중 이용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가 코로나로 중단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우연히 2층 버스가 운행중인걸 보고 알아보니 운행 재개했더라구요 ㅎㅎㅎ 아이들이 2층버스 타보고

whitelily.tistory.com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세종대왕 앞c 에서 뭐하니?

저희는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전체 코스를 한바퀴 쭉~ 돌고

출발지인 광화문에서 내렸어요^^

 

원래 계획은 점심만 먹고 남산으로 가려고 했는데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놀다보니....

다음 코스가 변경되었어요 ㅎㅎㅎ

 

 

해시계가 신기하다고 구경하는 중 ㅎㅎ

공사로 인하여 길이 막혀있었는데...

길을 건너면서 아주 자연스럽게 전시관으로

가게 되었어요^^

 

 

세종이야기

<세종이야기>

 

운영일 :매주 화~일요일(월요일 휴관)

운영시간 : 10시~18시 30분

관람료 : 무료

 

 

https://www.sejongstory.or.kr/sejongstory/main/main.do

 

세종충무공이야기

사토 데쓰타로 (佐藤鐵太郞,1866~1942) 일본 제국의 해군 중장, 1926년 <조선 지방 행정> 제 6권 2월 호 중에서. “해군 장군인 내가 평생을 두고 경모(敬慕)하는 바다의 장수로 네덜란드의 로이테르(Ru

www.sejongstory.or.kr

 

계획에 없던 전시관이라....

저도 처음 와봐서 여기가 어디지??

하면서 들어갔어요 ㅎㅎ

 

 

세종충무공이야기 전시관은 지하 2층이에요

바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지하 전시관으로 내려갑니다~

 

 

 

전시 관람 안내
지하 2층 도착!!

바로 QR인증과 체온체크, 손소독 후 입장해요!!

지하에 이런 공간이 있었다니~~~

 

 

먼저 충무공 이야기 속으로~
전시관이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거북선 모형이 있어요^^
아이들에게 이순신 장군 이야기 해주며 둘러봐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볼 수 있어요
무과급제 교지
난중일기
우리가 자주 접했던 이순신 영정
거북선 이야기
당대 세계 최고의 돌격선 거북선
거북선에 녹아 있는 이순신의 창의력
아까 봤던 거북선 안에 들어가봐요
실제 거북선 안이 이렇게 생겼나봐요^^
기념도장도 찍어봐요 ㅎㅎ
간단한 체험존도 있어요
격군 체험
노를 저어서 미션 달성하기
둘이 힘을 합쳐 미션클리어~
모형 배를 가지고 자리 배치도 해봐요~
수군 무기 체험

간단하게 체험을 해보고 이동해요 ㅎㅎ

 

 

전투 현장을 살펴보고
영상으로 임진왜란을 만나봐요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ㅎㅎ
다양한 전시품도 둘러보고...

 

728x90

 

세종이야기 쪽으로 가요
가운데를 기준으로 충무공과 세종 이야기로 나뉘어요
세종이야기 보러 가기
이 할아버지는 누구인지 설명해주고....

아이들에게 세종대왕이 누구인지

설명해주는데....

이해를 했는지 어쨌는지...ㅎㅎㅎ

 

 

전시관이 넓고 쾌적해요^^ 사람도 별로 없었구요~
재미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임금님이 앉으시던 의자

임금님이 앉으시던 의자라고

얼른 올라가 보라고 했어요~

자세가 불량하네요 ㅋㅋ

 

 

세종대왕과 함께 사진찍기^^
천상열차분야지도

<천상열차분야지도>

 

조선 초기부터 석각본, 목판본, 필사본 등으로

제작 보급 된 한국의 전천천문도(全天 天文圖)이다.

 

우리나라에서 관측한 1467개의 별과 282개의 별자리를

돌에 새긴 것으로 천상열차분야지도 중 가장 오래된 것은

국보 228호인 태조 석각본으로 그 크기는

122.8cm, 세로 200.9cm이며, 세계에서 두 번재로

오래된 천문도이다.

 

그 외에 세종 석각본이 있었으나 전해지지 않으며

숙종 석각본은 보물 837호로 지정되어 있다.

 

 

궁중 악기들
아악연주에서 시작을 알리는 타악기 '축'

<축(柷)>

 

아악연주에서 시작을 알리는 타악기이다.

나무 방망이를 수직으로 세워 내려치는데

이것은 하늘과 땅을 열어 음악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음악의 종지를 알리는 어와 짝을 이룬다.

현재 종묘제례악과 문묘제례악에서 연주된다.

 

 

세종의 군사정책
이제 관람 마무리~

세종이야기까지 다 둘러봤어요~

아이들이랑 함께 보기에 전시 구성이 좋았어요^^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어디를 가든 평일에 가는게 답인가봐요 ㅎㅎㅎ

 

아쉬운 점이라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단상태 였다는거.

 

이 외 볼만한게 많았어요^^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는게 제일 좋았구요 ㅋ

 

아이와 함께 가보시길 추천 드려요~

유익한 시간이 되실거에요!!!

 

 

이상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