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DP 디자인 전시관 살바도르 달리전 : Imagination and Reality 내돈내산 관람 솔직 후기

공연 예술 이야기

by Dream美 2021. 12. 5. 03:2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진작부터 예매해 두었던 전시회
<살바도르 달리 전>에 다녀왔어요 ㅎㅎ

스페인 초현실주의 대가의 작품을
아이들이랑 같이 보면 재미있을거 같아서
예매했는데....

결론은 아래에서 소개할께요 ㅠㅠ

"살바도르 달리 展 "


야놀자 앱에서 예매함


성인 2명은 야놀자 앱에서 결제하고
아이들은 현장에서 예매했어요^^
(특별권 : 미취학아동 1인당 8,000원)

* 전시안내 *

전시기간 : 21.11.27(토) ~ 22.3.20(일)
관람시간 : 오전10시 ~ 오후 8시
(매표 및 입장은 관람 종료 1시간 전 오후 7시 마감)

* 교통안내 *

서울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지하 2층 디자인 전시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2,4,5호선)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111m)

* 주차안내 *

당일 발권티켓과 전시관련 구매 영수증
2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
5만원 이상 구매시 2시간 무료
- DDP 관련 매장 당일 구매영수증 합산 가능
- 출차시에 티켓 제시하여 주차 할인 적용
- 추가 5분당 400원(1시간 4,800원)
- 1일 최대 5만원

살바도르 달리 전

지하에 주차하고 신나는 마음으로 갔는데....
매표하는 줄부터 어마어마하게 길었어요 ㅠㅠ

입장대기 등록처에서 번호를 입력하고 기다려요~

대기인원이 300명정도 되었고
1시간 30분 이상 대기를 해야한다고 ㅠㅠ

그 시간동안 밥도 먹고 쇼핑도 하고....
시간 보내다가 20명쯤 남아있을때
다시 와서 발권했어요.

기다림의 연속....
티켓 사진은 관람 끝나고 찍음 ㅎㅎㅎ
발권 후 또 줄서서 기다려요 ㅠㅠ
기다리는 동안 개미 영상 보는 아이들 ㅎㅎ
잔뜩 기대하고 들어갑니다

* 살바도르 달리 Viewpoint *

- 스페인, 미국, 살바도르 달리 3대 미술관
연합기획전
- 달리의 삶과 독창적 예술세계를 소개하는
국내 최초 원화전
- 140여점의 유화와 삽화, 설치작품, 사진 및 영상
- 히치콕 감독과의 영화 <스펠바운드>
월트디즈니와 달리의 장기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데스티노> 특별 상영
- 상상력과 기획력이 돋보이는 달리의
설치미술 및 상업예술 공개

스페인 피게레스 달리 미술관
달리가 태어나고 성장한 고향
스페인 피게레스에 있다.
폐허가 된 극장을 달리가 직접 총괄, 기획하여
기념비적으로 탈바꿈 시킨 곳이다.
지하실에 달리의 무덤이 안치된 장소이기도 하다.

미국 플로리다 달리 미술관은 플로리다 해안가에
위치한 아름다운 미술관이다.
1942년 살바도르 달리 회고전을 보고
감명받은 모스 부부가 45년동안 수집한 작품
200여 점을 전시하기 위해 설립했다.

스페인 마드리드 레이나 소피아 국립미술관
스페인을 대표하는 화가 '피카소'와 '살바도르 달리'의
빛나는 주요 걸작들을 소장하고 있는 국립미술관이다.

728x90


살바도르 달리 1904~1989

이번 전시는 '살바도르 달리'의 전생애
느껴볼 수 있게 꾸며졌고, 작품세계를 10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연대기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달리가 15세에 그린 '스튜디오에서 그린 자화상'
작품으로 시작되고 '갈라'와 운명적인 만남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영화 같았던 러브스토리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자마자 또 줄이....ㅠㅠ

저 안쪽으로 부터는 촬영금지에요!!!

안쪽 상황은 뭐....
최악이었어요 ㅠ

달리의 작품이 이렇게나 인기가 많다니....
사람들로 둘러싸여 작품을 보기 쉽지 않았어요.
발 디딜 틈도 없었거든요.

주말이라 사람이 많은건지
이건 너무 하더라구요.

전시 공간이 생각보다 협소하다는 점도
불편했구요 ㅠㅠ

달리의 꿈속으로 떠나는 여행

미국 플로리다의 달리 미술관에서
특별 제작된 <달리의 꿈> 영상을 통해
달리의 예술 세계가 신비로운 가상현실로
펼쳐진다.



메이 웨스트 룸

메이 웨스트(Mae West)는 1920년대~30년대 당시
극장과 할리우드에서 관능적인 매력으로 유명했던
여배우이다. 1934년에는 최고 수입 연예인으로
뽑히기도 한 그녀의 매력을 달리는 높이 칭송했고
신문에 있는 메이 웨스트의 사진을 달리만의
방으로 탈바꿈시켰다.

딸내미가 인상깊었다고 했던 작품이에요^^
영화 &lt;스펠바운드&gt;에서 꿈 속 장면

달리의 무대 디자인으로 완성된
영화 <스펠바운드>에서 꿈 속 장면

스릴러 영화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이
맡은 영화 <스펠바운드> 제작에 참여하기 위해
살바도르 달리는 1945년에 할리우드에 간다.
예산상의 문제로 아쉬워했지만
대중들에게는 시각적으로 꿈의 신비로움을
강렬하게 느낄 수 있었던 장면으로 평가되었다.

영화제작 참여
그냥 영상이 좋은 딸내미....
영상에 푹 빠진 딸내미랑 마무리 하고 나옴
달리 할아버지랑 기념사진 찍음 ㅎㅎ
작품을 본건지 뭘 본건지 모르겠지만 ㅎㅎ
나와서 제품 구경하기 ㅎㅎ
샘플 책도 살펴보고 ㅎㅎ
쭈욱 둘러보기 ㅎㅎ
은근 사고싶은게 있더라구요 ㅎㅎ
달리 콧수염 연필이 너무 귀엽네요 ㅎㅎ
마지막에 신난 아이들 ㅎㅎ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솔직히....

초현실주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는데....
딱 거기까지였어요 ㅠ

오랜시간 준비해왔다는 전시회라고 하기엔
부족함이 많이 보였어요.

사람 머리만 구경하다가 나온 느낌??

덥고 좁고 사람많고....
빨리 나와버리고 싶을 정도였어요.

아쉬움이 많았던 전시회였습니다.

작품 자체는 대만족이었어요!!


이상 "살바도르 달리전" 내돈내산
솔직 관람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