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흥 하늘 휴게소 : 브릿지 스퀘어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요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1. 3. 6. 01:1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에요~~

 

고속도로를 타고 달리다 보면 늘 만나게 되는 곳

그리고 꼭 한번쯤은 쉬어 가야 하는 곳

 

바로 휴게소 인데요 ㅎㅎ

 

매번 지나가기만 했던 그래서 늘 가보고 싶었던 휴게소에

드디어 가보게 되었어요(판교방면)!!!

 

"시흥 하늘 휴게소 : 브릿지 스퀘어(BRIDGE SQUARE)"

 

시흥 하늘 휴게소 : 브릿지 스퀘어(판교방면)

평소에는 목적지 근처 휴게소에 들리는 편이었는데

오늘은 여유롭게 출발하기도 했고

식사 시간도 애매해서 출발하자마자 바로 휴게소로 가기로 했어요^^

 

마침 그 휴게소가 "시흥 하늘 휴게소" 였어요~~

처음 가보는 곳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가봤지요^^

 

"시흥 하늘 휴게소"는 국내 최초 상공형 복합휴게소

개장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곳이에요.

 

고속도로 상/하행 본선 위쪽에 만들어져 건물이 공중에 떠 있는 형태로

상하행선 양방향에서 같이 이용하여 땅 확보가 어려운 곳에서

주차공간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합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휴게소로

푸드코트, 편의점, 버스 환승 정류장, 공항버스 탑승소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이외에 패션, 슈퍼마켓, 수면 카페 등 생활편의 시설도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이 좁은 편?? 그래서 그런건지... 저 멀리 확장 공사중이었어요~
어디서나 방역 소독 철저히!!!
1층 입구에서 오른쪽 길
1층 입구에서 왼쪽 길(정면쪽이라고 해야하나....)
아이들이 놀잇감 앞에서 눈과 발을 떼지 못하네요^^;
제가 봐도 신기한 장난감들이 많았어요 ㅎㅎ
3층으로 올라가는 길

728x90

3층 도착^^

3층은 확 트인 전망과 함께 넓은 푸드코드가 한눈에 보였어요~

거리두기 때문에 테이블이 중간 중간 비어있었구요...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멋진(?) 도로 풍경이 보여요 ㅎㅎ
왼쪽으로 플라워 카페도 있어요~
푸드코트 주문하는 곳
줄서지 말고 QR로 주문하세요~

저희는 주문코너에서 직접 주문했는데

QR코드로 주문을 하면 적립도 되고 편리하겠더라구요~

처음 방문이라 아무생각없이 서서 주문했네요.

 

먼저 자리를 찾아서 앉고

QR로 주문하기!!!!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
남편이 주문한 순대국밥... 순대가 달랑 2개 ㅜㅜ 맛은 그나마 먹을만했어요~
제가 주문한 얼큰칼국수... 양은 적지만 밥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맛은 무난했구요~
아이들이 주문한 토마토스파게티... 뭔가 2% 부족한 느낌??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고속도로 휴게소 10대 사진 명소라고 하네요~
사진명소 포토존(일산방면을 바라봄) ㅎㅎ
스포츠 VR캠프
3층 화장실 가는 길 ㅎㅎ
요즘 휴게소 화장실은 이렇게까지 친절하네요^^
너무 깔끔해서 얼른 한장 찍었어요~
손 말리는 곳도 특이해서 한장 찍음^^
고객휴게공간이 넓고 깔끔해요~
시흥 하늘 휴게소 갤러리
잠시 작품도 감상했어요~
작은 규모였지만 구경할만 했어요^^

이곳에 가면 라면맛집, 냉면맛집 등...

먹거리가 풍성한 곳이라고 했는데

다 둘러보려니 시간이 모자라더라구요.

여기만 따로 코스를 짜서 방문해야할거 같아요 ㅎㅎ

 

1층 편의점에서 아이들 음료수만 사서

짧았지만.... 휴게소에서 잘 쉬다가 출발 했습니다^^

 

 

참고 하세요!!!

 

"전국의 이색 휴게소"

 

1. 영동고속도로 덕평자연휴게소

대형 쇼핑몰 같은 규모와 시설, 자연 친화적 환경

 

2. 서울 외곽고속도로 시흥 하늘 휴게소

국내 최초 상공형 복합휴게소

 

3.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

도자기의 고장 여주의 특징을 살린 이색 휴게소

 

4. 서해안고속도로 고인돌휴게소

9홀 미니골프장(나무 채로 나무 공을 치는 방식의 파크골프장)

장비는 휴게소에서 무료 대여

 

5.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

1970년대로 시간 여행

 

6.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국내 유일 섬에 있는 휴게소

 

7. 중부내륙고속도로지선 현풍휴게소(하행)

근심 먹는 도깨비와 500년 이상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한 공원

 

8.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

금강 변을 따라 야외테라스와 테이블, 벤치, 그네 등 조성

전망 좋은 휴게소로 "도리뱅뱅정식(개그우먼 이영자가 추천한 음식)"이 맛있는 곳

 

 

고속도로 운전할때는 첫째도, 둘째도 안전!!!!

피곤할때 쉬어가는거 아시죠?

오늘도 잘 쉬다가 갑니다~

다음엔 더욱더 구석구석 돌아보려구요!!!

 

 

map.kakao.com/?urlX=467821&urlY=1079019&urlLevel=3&itemId=1808848644&q=%EC%8B%9C%ED%9D%A5%ED%95%98%EB%8A%98%ED%9C%B4%EA%B2%8C%EC%86%8C%20%ED%8C%90%EA%B5%90%EB%B0%A9%ED%96%A5&srcid=1808848644&map_type=TYPE_MAP

 

시흥하늘휴게소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