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가볼만한 곳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죽림욕하며 산책하기 feat. 야경이 아름다운 은하수다리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by Dream美 2022. 5. 9. 22:1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드디어 울산 여행의 마지막 코스입니다 ㅎㅎㅎ
이른 점심을 먹고 열심히 돌아다녔는데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태화강 국가정원"이에요^^

 

2019년 순천만에 이어 두번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면서

태화강 국가정원이라는 정식 명칭을 얻게 되었다고 해요.

 


이전 코스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 울산 가볼만한 곳 동구 명소 방어진 슬도 성끝마을 바다길 걸으며 힐링하기

 

울산 가볼만한 곳 동구 명소 방어진 슬도 성끝마을 바다길 걸으며 힐링하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울산 여행의 첫번째 코스를 소개합니다 ㅎㅎ 점심을 너무나 든든하게 먹고와서 열심히 돌아다녀야 했어요 ㅋㅋ 22. 5. 1(일) 방문기 “방어진 슬도” 슬도 공영 무료

whitelily.tistory.com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장생포고래박물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고래생태체험관 및 울산함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장생포고래박물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고래생태체험관 및 울산함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울산 여행을 거의 당일치기 일정으로 계획하다보니 가보고 싶은 곳은 많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짧은 시간동안 부지런히 여러군데를 가보기로 했어요^^ 아점을 먹고

whitelily.tistory.com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태화강 동굴피아 내돈내산 방문 후기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태화강 동굴피아 내돈내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울산 여행때 아이들이랑 어디에 가볼까 찾아보니 동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시간이 부족했지만.... 아이들이 가보고 싶다고 해서 일정에 넣었어요^^

whitelily.tistory.com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 국가정원

* 정원 현황 *

 

명칭 : 태화강 국가정원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남구 일원

면적 : 835,452㎡

태화지구(중구) : 484,998㎡

삼호지구(남구) : 350,454㎡

운영시간 : 상시개방(일부시설 제외)

이용요금 : 없음

 

 

공영주차장과 울산시티투어 정류장이 있어요~

* 태화강 국가정원 노상공원 *

 

운영시간 : 13시~19시(휴무일 : 월,화,수요일)

주차요금 : 30분 이내 500원 / 30분 초과 10분마다 200원

1일 주차요금 - 10,000원

 

울산시티투어 정류장도 있어요.

(태화강국가정원 오산광장)

 

 

태화강 국가정원이 워낙 넓어서

어디에 주차하고 어디를 봐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 쪽에 주차하고

십리대숲까지 가보기로 했어요 ㅎ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

 

 

수많은 대나무들이 보이네요 ㅎㅎ

화살표 방향(오른쪽)으로 걸어가요^^

 

 

왼쪽 : 정원 가는길 / 오른쪽 : 은하수다리
국가정원 종합 안내

태화강 국가정원은 생태, 대나무, 계절, 수생, 참여, 무궁화

총 6개의 주제를 가진 20개 이상의 테마 정원이에요.

 

너무 넓어서 다 돌아볼 수는 없었고

십리대숲만 보기로 해요 ㅎㅎ

 

 

흙먼지 터는 곳^^
십리대숲 AR 즐기기

십리대숲의 아름다운 대나무 배경으로 즐기는

증강현실 체험존도 체험해 보세요^^

 

* AR이라고 표시된 안내판에서만 작동합니다.

(안드로이드 8.0버전 이상 사용 가능)

 

 

거대한 팽나무가 입구를 지키고 있는거 같아요^^

* 팽나무 이야기 *

 

팽나무는 느릅나무과로 포구나무라는 다른 이름을 갖고 있다.

5월에 개화하며 열매는 동글고 동황색으로 10월에 익고 맛이 달다.

초여름 날이면 아이들이 콩알만한 굵기의 열매를

대나무 대롱의 아래 위로 한 알씩 밀어 넣은 다음

위에다 대나무 꼬챙이를 꽂아 탁 치면

공기 압축으로 아래쪽의 팽나무 열매는 팽 하고

날아간다 하여 팽나무라 불려졌다.

 

 

열심히 돌아다니기 위해 화장실 다녀오기 ㅎㅎㅎ
본격적으로 정원이 펼쳐집니다 ㅎㅎㅎ

아이들은 이미 뛰어 가버렸어요~

저기 왼쪽 위쪽에 보이는 빨간 색 두 점이 아이들이에요^^

하루종일 돌아다녀서 피곤할텐데

체력이 대단하네요 ㅎㅎㅎ

 

 

일단 경치가 끝내줍니다^^
보기만 해도 힐링~
물만난 고기마냥 신난 아이들^^
이렇게 멋진 노을을 보다니~~~
노을을 등지고 바라보는 유채꽃뷰~

이곳에서 유채꽃을 볼거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아이들이 '여기가 제주도에요?' 라고 물어보네요 ㅋㅋ

 

 

놀이터에서 모르는 아이와 한참 놀고
멋진 사진도 남겨봅니다 ㅎㅎ

사진 찍고 바로 옆에 있는 대나무 숲으로

잠시 들어가봤어요^^

 

 

대나무 천국이라고 신났음 ㅎㅎ

이렇게 큰 대나무를 처음보는 아이들~

저도 처음 봐요 ㅎㅎㅎ

평생 볼 대나무 다 본듯^^

 

 

대나무 숲에서 바라본 하늘^^ 멋지다~

 

728x90

 

이제 은하수길로 가봐요~
기운이 남아도는 아이들~
데크 길을 따라 걸어가요
죽림욕하러 오세요^^

대나무에 음이온이 많다고 해요^^

죽림욕하러 오세요~

 

 

* 음이온이란? *

 

전기를 띤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로

마이너스(-) 전기랍니다.

 

* 음이온이 왜 좋을까? *

 

음이온이 공기 1cc당 1,000개 이상으로 풍부해지면

 

1. 뇌에서 알파파의 활동을 증가시켜

심신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2. 혈액을 맑게하고, 저항력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어요.

3. 공기정화력이 탁월하고 살균력이 뛰어납니다.

 

 

십리대숲 포토존 즐기기!!
대한민국 20대 생태관광지 십리대숲

<십리대숲>

 

태화강 국가정원 서쪽에 솟은 오산을 중심으로

삼호에서 용금소(태화루)까지 10리(약 4km) 구간의

236,600㎡ 대나무군락지'십리대숲' 이라 부른다.

 

 

대나무에 추억도 남겨보고^^

추억을 남기는 공간인데 펜이 잘 안나왔어요 ㅋㅋ

대충 끼적끼적~~~

 

 

포토존은 우리가 접수!!
멀리 전망대가 보이네요^^

4km를 다 가보지는 못하고 근처만 가봤어요 ㅎㅎ

멀리 전망대가 보이네요^^

눈으로만 담아 가기~~

 

 

점점 하늘이 어두워지네요
해가 진 정원의 모습까지 봤어요 ㅎㅎㅎ
다리 조명이 멋있어서 집에 가려다 다시 왔어요 ㅎㅎ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듯 ㅎㅎ
일상 속 자원봉사 1365 이색자태 ㅎㅎ
볼록하게 올라간 구간을 지나면
발 밑이 보이는 길이 나와요^^

아슬아슬 바닥을 보며

은하수를 건너는 기분을 느껴봐요^^

 

 

모든게 다 아름다운 밤이에요~

울산에 이렇게 볼거리가 많다니~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했던 태화강 국가정원!!!

아이와 함께 나들이가기에 좋은 장소에요^^

 

마음은 더 구경하고 싶었지만

체력이 여기까지네요 ㅎㅎ

 

다가오는 주말 5월 13일 금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봄꽃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ㅎㅎ

 

봄꽃 축제를 즐기시며 스트레스도 날려보세요!!!

 

 

 

 

이상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