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태화강 동굴피아 내돈내산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by Dream美 2022. 5. 8. 22:0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울산 여행때 아이들이랑 어디에 가볼까
찾아보니 동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시간이 부족했지만....
아이들이 가보고 싶다고 해서 일정에 넣었어요^^

아이들이랑 다녀왔던 태화강 동굴피아를 소개합니다!!


"태화강 동굴피아"



태화강 동굴피아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요

태화강 동굴피아를 조금 지나면

주유소 맞은편에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무료로 이용했습니다 ㅎㅎ

 

 

숲길 따라 걸어가면 전래동화 이야기길이 나와요^^

가는 길에 아이들이랑 전래동화 퀴즈도 맞추고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걸어갑니다^^

상쾌한 기분으로 걸어갔어요~
인공폭포와 분수도 만나고
동굴 앞에서 사진도 찍어요^^
동굴 뒷편이 궁금해서 가봤는데 이게 끝이었어요 ㅎㅎ
폭포 뒷편으로 동굴이 이어져요~
분수를 배경으로 사진찍기!! 옷이 젖음 ㅋㅋ

 

 

제 4 동굴은 보수공사 중이었어요
태화강 산책로 입구(동굴광장)

태화강 산책로 동굴광장 입구가 있는데
여기로 들어가야하나 잘 몰라서
메인 입구 쪽으로 더 걸어갔어요.

황금두루미 알 만지기^^

가다보니 황금두리미 알 조각상이 있더라구요 ㅎㅎㅎ

<황금두루미 알>

울산(蔚山)의 별호(別號)인 학성(鶴城)은
'신라시대 말에 계변천신이 금신상을 입에 문 쌍학을 타고
신두산에 내려와 고을 사람들의 수명장수와 부귀영화를
점지해 주었다' 라는 설화에서 유래한다.

두루미는 학(鶴)의 우리 말로 신선이 타고다니는 새로
알려져 있으며 천년을 장수하는 영물로 인식되고
고고한 기상은 선비의 이상적인 성품을 상지해 왔다.

설화속의 쌍학이 태화강동굴피아에 황금두루미로 내려와
낳은 알을 진실한 마음으로 어루만지면
무병장수, 행복, 행운, 지혜의 기운이 전해질 것입니다.


황금두루미 알의 설명을 읽어보고
바로 열심히 쓰다듬고 만지고 갑니다 ㅎㅎㅎ

관리사무소를 지나
매표소에 도착^^

* 운영 안내 *

화~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소 : 울산 남구 남산로 306
연락처 : 052-226-0077


* 입장료 *

어른 2,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태화강 동굴피아

<태화강 동굴피아>


남산 자락에는 일제강점기 보급물자 창고 등의 용도로
사용되었던 총 4개(60m, 42m, 62m 16m)의 동굴이 있었다.

동굴 4개 중 3개를 연결하여 동굴 지하에 광장을 설치하고
동굴 지하 광장과 왕복 4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태화강 산책로를 지하통로로 연결하여 태화강 둔치와
산책로를 쉽게 오갈 수 있게 하였으며
지하 광장에 벽천분수, 휴게 공간을 설치하여
태화강 및 남산 근린 공원 내 관광시설로 조성하였다.

제 1동굴(60m) : 동굴 역사관으로 일제강점기 울산의
생활상과 강제노역 및 수탈의 아픈 역사가 담긴
삼산비행장과 남산동굴을 재현하여 소개

제 2동굴(42m) : 동굴 어드벤쳐를 테마로 미러동굴
동물모형조명, 전설고래 출현지 등 다양한 조명으로
화려하고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

제 3동굴(62m) : 동굴 스케치 아쿠아리움을 테마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스케치 체험 공간

제 4동굴(16m) : 계절별 다양한 이벤트를 여는 공간



동굴 입구로 들어갑니다^^
안전모를 착용하고 동굴 탐험 시작^^
동굴형성의 이야기
광차 탑승 및 탄광드릴 체험
달 조형물을 좋아했던 아이들^^


남산 12봉의 마지막 봉우리인 은월봉은
달그림자가 이 봉우리에 숨는다고 하여 유래된 이름으로
은월봉에 숨은 달을 이 산 아래 동굴 속으로 내려앉았다
나타나는 보름달의 달빛으로 표현했다고 해요.

은하수터널

국가산업의 상징인 울산 공단의 화려한 불빛처럼
무한히 발전하는 울산의 미래상을
반짝이는 은하수로 표현한 은하수터널이에요^^

 

728x90

 

 

동물모형 조명도 구경하고 ㅎㅎ
마음이 여린 아들에게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길...
미러동굴도 구경해요^^
전설의 고래출원지



오랜시간 어둠속 동굴 깊은 곳에
전설의 귀신고래가 사는 곳!!
소원을 빌며 불을 밝히면 전설의 귀신고래가
나타나 소원을 들어주는 스토리 공간이에요^^

동굴광장으로 가는 길
동굴광장에 말하는 나무가 있어요 ㅎㅎㅎ
곤충체험 전시관

아이들과 포토존에서 사진찍고 이동해요^^
문닫을 시간이 얼마 안남아서 빠르게 구경했음 ㅎㅎ

거대한 황금박쥐!!!
포토존이 많아요^^
제 3동굴 방향으로 갑니다
이곳에서 안전모를 반납하면 됩니다^^
제 3동굴쪽 입구에요^^

저희는 1동굴쪽 입구를 이용했는데
3동굴쪽 입구도 있어요~
편리한 방향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동굴 탐험을 떠나요~
디지털 스케치 체험 공간이에요
잠깐 스케치도 해봤어요
트릭아트 공간에서 재미있는 사진도 찍어봐요^^
재미있는 사진도 찍어봤어요

제 4동굴은 보수공사중이라 못가봤고...

이렇게 제 3동굴까지 둘러봤어요^^

 

거의 문 닫을 시간에 방문해서 관람하는데

시간이 부족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관람이 금방 끝났어요 ㅋㅋ

 

처음에는 동굴에 들어간다고 무서워 했는데

멋있게 꾸며진 동굴을 보고는

너무 멋있다고 감탄했어요^^

 

짧은 시간동안 남산동굴의 역사부터

다양한 체험까지 알차게 잘 이용했어요~

 

 

출구와 태화강변으로 가는 길이 있어요~

안전모를 반납하고 나오면

제 4동굴 방향 출구와 태화강변으로 가는 길이 있어요.

저희는 주차장에 가야해서 출구방향으로 갔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신 경우

태화강변 쪽으로 가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이상 "태화강 동굴피아"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