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장생포고래박물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고래생태체험관 및 울산함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by Dream美 2022. 5. 7. 23:4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울산 여행을 거의 당일치기 일정으로 계획하다보니
가보고 싶은 곳은 많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짧은 시간동안 부지런히
여러군데를 가보기로 했어요^^

아점을 먹고 슬도에 갔다가
다음 코스는 장생포고래박물관이에요~

이전 일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ㅎㅎ

 

[여행 이야기/경상남도] - 울산 가볼만한 곳 동구 명소 방어진 슬도 성끝마을 바다길 걸으며 힐링하기

 

울산 가볼만한 곳 동구 명소 방어진 슬도 성끝마을 바다길 걸으며 힐링하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울산 여행의 첫번째 코스를 소개합니다 ㅎㅎ 점심을 너무나 든든하게 먹고와서 열심히 돌아다녀야 했어요 ㅋㅋ 22. 5. 1(일) 방문기 “방어진 슬도” 슬도 공영 무료

whitelily.tistory.com

 


장생포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울산함

 

 

 

장생포 야구장쪽에 주차하고 갑니다^^

매표소를 향해 걸어가는데

모노레일 탑승장이 보였어요 ㅎㅎㅎ

머리 위로 지나가는 모노레일도 보이고...

 

모노레일은 고래문화특구 일대를 한바퀴 돌며

전경을 관람하고 오는 별개의 시설이라고 해요.

 

그리고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서 5시쯤이나

탑승이 가능할거 같다고....

 

그래서 모노레일는 패쓰하기로 해요 ㅎㅎㅎ

(고래문화마을도 포기 했음)

 

 

고래 조형물로 된 매표소

* 영업 안내 *

 

화~일 09:00~18:00

(매표시간 09:00~17: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소 :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연락처 : 052-256-6301

 

 

입장료 안내

해피관광카드(자유이용권) 1인 7,200원

 

A : 장생포고래박물관(평균 40분)

B : 고래생태체험관(평균 40분)

D : 울산함(평균 40분)

E : 고래문화마을(1시간 30분 이상)

 

* 절대 환불불가

* MMS티켓 발송

 

주차비는 티켓 구매시 3시간 무료!!!

 

 

해피관광카드로 4인 결제했어요^^

시간관계상 고래문화마을은 이용을 못했어요.

 

 

참고로 고래바다여행선 운항편도 있어요^^
고래박물관 주변 안내
먼저 장생포고래박물관으로 갑니다^^

<장생포고래박물관>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을 건립하여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경유물을 수집, 보존, 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양생태계 및 교육연구 체험공간을 제공하여

해양관광 자원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 내용 출처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

 

 

고래와 함께한 장생포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라고 해요^^
밍크고래 태아(진품)

2003. 1. 3 전남 목포 앞바다에서

정치망 그물에 걸려 사망한 체장 8.2m의

밍크고래 태반에서 분리된 태아(숫컷)

 

1층에 밍크고래 태아가 전시되어 있어요.

 

 

국보 제 285호 반구대암각화
쭈욱 둘러보며 이동해요
미끄럼틀을 타고 3층에서 2층으로 내려와요~

저희 아이들은 구경만 했지만...

3층에서 2층으로 미끄럼을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만 4세~ 12세(초등학생)까지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색칠한 고래도 영상으로 만날 수 있어요^^
브라이드고래 암컷 골격표본
세상에서 가장 큰 고래는 대왕고래 ㅎㅎ
관람 후 나가는 곳으로 갑니다~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을 판매중이었어요~

체험하는 곳도 있구요^^

아이들이 이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ㅎㅎㅎ

 

 

박물관과 어린이 체험실 관람을 끝내고 나갑니다^^

생각보다 관람이 금방 끝났어요^^;

아이들이 재미가 없었나봐요....

 

 

우리가 모은 PET 두 번째 쓰임이 되어 고래를 살립니다!!!

 

728x90

 

이제 고래생태체험관으로 이동해요^^

 

 

고래생태체험관

<고래생태체험관>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수족관이며

바닷물고기 수족관과 생태전시관 및 과거 포경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어

장생포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2층에는 어린이들이 입체영화 속에서

고래를 만날 수 있는 4D 영상관이 운영되고 있다.

 

- 내용 출처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

 

 

고래생태체험관 관람 시작^^
왼편에 있는 어류수족관에 먼저 가봐요~
다양한 물고기 친구들을 만나고
고래이야기 코너로^^

고래 친구를 만나봐요^^

가까이에서 고래를 보다니~~~

아이들 보다 더 신난 어른이들 ㅋㅋㅋ

 

 

해저쉼터 포토존 ㅎㅎ
고래생태설명회

돌고래가 먹이먹는 모습을 보며

돌고래의 건강한 생활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아요.

 

고래생태설명회

11:00 / 14:00 / 17:00

 

 

수족관 위에서 바라본 돌고래 수족관
4D영상관
야외전망대 및 휴게공간

이렇게 고래생태체험관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건물 밖에 있는 고래 조형물앞에서 사진 찍고^^
울산함으로 가요^^
입장권을 확인하고 들어가요~
웅장한 울산함

<울산함>

 

울산함은 대한미국 최초의 호위함으로

해군의 전투력 증강 및 자주 국방을 위해

1975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1980년 4월에 진수하였다.

 

당시에는 대형 함정 설계 경험이 없어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설계와 건조 모두를 우리 기술로 완성하게 되었으며

이는 독자적인 함정 건조 역사에 큰 디딤돌이 되었다.

울남 남구는 함정의 역사적 가치를 기리고

국가 안보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해군으로부터 무상대여를 받아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전시 개방하고 있다.

 

- 내용 출처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

 

 

울산함 내부 관람 시작^^
보기만 해도 답답한 이곳에서 근무했던 해군들... 대단하다...
야외 공간도 구경하고
다양한 공간을 둘러봐요^^

미로같이 복잡한 내부를 돌아다니며

직접 조작도 해보고 ㅎㅎ

즐거운 체험 시간을 가져봤어요^^

 

더 많은 사진을 찍었지만

다 올릴 수가 없네요 ㅎㅎㅎ

 

고래박물관→고래생태체험관→울산함

순서로 구경했는데

 

저희 아이들은 고래생태체험관이랑 울산함이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고래박물관은 아직 글을 모르는 아이들에게

약간 지루하게 느껴졌던거 같아요.

 

어쨌든 ㅎㅎㅎ

 

고래관광의 새 지평을 연 장생포에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갑니다!!!

 

울산에 오시면 꼭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이상 "장생포고래문화특구" 내돈내산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