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with 중국제과 원보병가 월병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by Dream美 2023. 10. 18. 00:0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인천 당일치기 여행의

첫 번째 코스였던 '애관극장'을 둘러보고

바로 차이나타운으로 이동했어요^^

 

애관극장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 인천 가볼만한 곳 애관극장 대한민국 최초 영화관 이색 데이트 코스 추천 다녀온 후기

 

인천 가볼만한 곳 애관극장 대한민국 최초 영화관 이색 데이트 코스 추천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인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인천에는 차이나타운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우리나라 최초 극장인 '애관극장'에 가봤습니

whitelily.tistory.com

 

차이나타운은 여러 번 와봤지만...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다양해서

올 때마다 새롭고 좋더라구요 ㅎㅎ

 

여기저기 둘러본 이야기를 소개할게요.

 

 

 

인천 차이나타운

 

 

 

- 차이나타운 -

 

한국과 중국의 문화가 공존하는

'한국 속의 작은 중국'

 

개항 당시 청국 영사관이 설치된 후 중국인들이

모여 살며 그들만의 문화가 형성된 지역입니다.

수많은 중국 음식점 외에도 삼국지 및 초한지

벽화거리, 패루, 한중문화관 등 먹거리만큼이나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 *

 

운영시간 / 매일 09:00~21:00

주차요금 / 기본 30분 1,000원

30분 후 15분당 500원

전일주차 10,000원

(카드전용)

요금할인

- 장애인, 국가유공장 등 80%

- 경차 1,000cc미만 60%

- 요일제(5부제), 저공해 50%

- 임산부, 다자녀 50%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44번길 28-12

문의 : 주차사업팀 통합관제센터

032-850-1475,1476

 

 

차이나타운에 올 때마다 이곳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어요^^

주차 후 차이나타운 거리를 걸어봅니다 ㅎㅎ

 

 

 

개항동 행정복지센터를 왼쪽에 끼고 쭉 걸어가요^^

골목마다 소품, 디저트 가게가 많이 있어요~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ㅎㅎ

 

 

 

짜장면박물관

바로 근처에 짜장면박물관이 있더라구요.

구경해 볼까 해서 가봤는데...

쉬는 날이어서 그냥 건물 구경만 했네요^^;

 

 

* 짜장면박물관 *

 

화~일요일 09:00~18:00

입장마감 17: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단, 공휴일이 월요일인 경우 다음날)

 

- 입장료 -

 

성인 1,000원

청소년 700원

군, 경 500원

어린이 무료

 

짜장면박물관옛 공화춘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하였습니다. 국가등록문화재로 짜장면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국내 최초의 짜장 테마박물관으로

총 6개의 상설전시실과 1개의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의 : 032-773-9812

 

 

 

짜장면박물관을 지나가는데

사람들이 줄 서서 사진을 찍고 있더라구요^^

뭐지 뭐지?? ㅎㅎㅎ

남들 하는 대로 따라서 사진찍고 갑니다 ㅋㅋ

 

 

 

삼국지 벽화거리를 걸어봅니다.

슬슬 다리가 아프다는 아들내미....

아직 갈 곳이 많은데 ㅋㅋ

 

벽화거리 중간에 삼국지 포토존도 있어요^^

 

 

 

728x90

 

 

벽화거리를 지나 자유공원으로 갑니다^^

공원이 너무 예쁘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걷기에 정말 좋았어요 ㅎㅎㅎ

 

 

 

바다뷰 전망대도 올라가 보고...

공원 안에 있는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도

구경하고 인증사진도 찍고 갑니다^^

 

 

 

자유공원에 맥아더 동상이 있어요~

여기까지는 저도 처음 와보네요 ㅎㅎㅎ

 

날씨가 맑았다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텐데

흐린 날씨가 살짝 원망스러웠어요^^;

 

 

 

공원까지 쭉 둘러보고 이제 내려갑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다시 차이나타운 번화가로 이어져요~

 

 

 

계단 위에서는 몰랐는데 아래 내려와서 보니

만리장성 등... 그림이 그려져 있었어요.

아래가 포토존인 듯 ㅎㅎㅎ

 

 

 

내려와서 월병 사러 갑니다^^

아까부터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ㅋㅋ

 

 

 

시식코너에서 종류별로 먹어보고 ㅎㅎㅎ

우유맛과자랑 선물용 월병까지

두 손 가득 구입했어요^^

 

차이나타운에 오면 이런 재미가 있다는 거~

 

송월동 동화마을까지는 가보려고 했는데

시간이 애매해서 저녁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다음에 다시 와야 할 이유를 남겨놓고 갑니다.

 

주말에 차이나타운에 가보시면 어떨까요? ㅎ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