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근교 교동도 가볼만한 곳 화개정원 모노레일 스카이워크 전망대 고구저수지 연꽃 명소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by Dream美 2023. 6. 28. 22:1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에 아이들이랑 인천 강화도 옆에 있는

교동도에 다녀왔어요 ㅎㅎ

 

교동도라는 곳은 처음 알게된 곳이고

첫 방문이었는데...

당일치기 여행만 하기엔 너무 아까울정도로

아름답고 평화로운 섬이었어요!!!

 

이전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 교동도 가볼만한 곳 교동제비집 대룡시장 맛집 교동이발관 까페시모 교동점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

 

교동도 가볼만한 곳 교동제비집 대룡시장 맛집 교동이발관 까페시모 교동점 내돈내산 다녀온 후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에 아이들이랑 교동도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냥 집에서 쉴까?? 잠시 고민했지만... 집에만 있기 아까워서 밖으로 나가기로 했어요 ㅎㅎ 몇일 전에

whitelily.tistory.com

 

대룡시장에서 먹거리 투어를 한 뒤

화개정원으로 이동했어요^^

(모노레일 탑승 및 전망대 보러감)

 

멀지않은 곳에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면 좋아요~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화개정원 모노레일 전망대

고구저수지 연꽃 명소

 

 

 

 

 

https://hwagaejungwon.ganghwa.go.kr/

 

화개정원

 

hwagaejungwon.ganghwa.go.kr

 

 

화개정원 도착!!!

야외 주차장이 가득 찰 정도로 사람이 많더라구요~

주차 후 셔틀버스로 매표소까지 이동했어요.

 

* 화개정원 셔틀버스 이용 안내 *

 

화개정원 셔틀버스는 17시까지만 운행합니다.

(점심시간 12:00~13:00)

 

매표소까지 70m

도보 약 1분거리(위로 올라가세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셔틀버스를 타고

매표소까지 가기로 했는데...

거의 타자마자 내리는 느낌?? ㅋㅋㅋ

 

아주 잠시였지만... 편하게 왔습니다 ㅋㅋ

 

 

 

무인매표소와 유인매표소가 있어요

* 이용 안내 *

 

매일 09:00~18:00

(입장마감 17:00)

 

하절기 운영시간 08:00~20:00

(입장마감 19:00)

 

주소 :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동로 471번길 6-60

문의 : 032-932-2336

 

무인매표소는 할인대상 불가

유인매표소는 일반권, 할인권 구매 가능

 

화개정원 입장권은 필수!!

(도보 30~40분 소요)

 

모노레일 탑승은 선택(추가요금 발생)!!

(전망대까지 20분 소요)

 

- 모노레일 탑승권은 승강장 2층에서

별도 매표하시기 바랍니다.

- 전망대는 강풍, 우천 등 기상상태에 따라

스카이워크 입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할인 대상자는 유인매표소를 이용바랍니다.

(중복할인 불가)

- 환불은 당일만 가능합니다.

- 반려동물 출입 금지

 

 

※ 입장료(화개정원 전망대 포함) ※

 

어른 5,000원

어린이·청소년 3,000원

어린이 : 7세 이상~12세 이하

청소년 : 13세 이상~19세 이하

유아(6세 이하) 무료

노인(65세 이상) 3,000원

강화군민 3,000원

할인대상자 3,000원

 

 

 

강화 화개산 모노레일 탑승장으로 이동

모노레일 대기시간이 2시간 정도 된다고 해서

급하게 티켓 구입하러 갔어요~

 

 

 

모노레일 탑승권 구입!!

* 화개산 모노레일 이용 요금 *

 

일반왕복 15,000원 → 12,000원

강화군민 12,000원 → 10,000원

(신분증 제시)

장애인, 소인 12,000원 → 10,000원

(24개월~7세미만)

 

티켓에 기재 되어있는 출발시간 기준

10분 전에는 탑승구 앞에서 대기해 주세요.

 

 

간신히 5시 50분 티켓을 구입했어요.

2시간 넘게 기다려야 했지만....^^;

 

그래서 잠시 쉴 겸 카페로 갔어요~

 

 

 

카페 모노

카페에서 음료수를 주문하고 3층으로 갔어요.

(음료 주문하는데도 한참 기다림...)

 

강화 사자발약쑥 팥빵이랑 속노랑 고구마빵 등

몇 가지 종류의 빵이 판매중이었어요~

 

카페 안쪽에는 게임기도 있네요.

장시간 대기하는 손님을 위한게 아닐까싶네요^^

 

 

 

주문한 음료를 가지고 3층으로 갔어요

3층은 한식당 겸 카페에요 ㅎㅎㅎ

 

가격대가 조금 있긴 하지만

여기에 와서 식사를 해도 될거 같아요...

 

 

 

더위에 지친 아이들이랑 잠시 쉬었어요^^
루프탑 전망대

날씨가 더워서 루프탑에는 못있겠더라구요 ㅋㅋ

잠시 둘러보기만 했어요^^

경치가 정~~~말 좋았어요!!!

 

 

 

화개정원 브로셔가 특이했어요 ㅎㅎ 여권 느낌? ㅋㅋ

화개정원 솥뚜껑투어길 스탬프 투어를 하면

기념품으로 쌀(500g)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어차피 모노레일 탑승 시간도 많이 남아서

아이들이랑 한번 해보기로 했어요~

 

 

조인나우 앱을 다운받아서 회원가입하면

근처에 있는 장소와 연결이 되더라구요.

스탬프 투어를 클릭하고 솥뚜껑을 찾아서

QR코드르 찍기만 하면 됩니다^^

 

 

 

728x90

 

 

솥뚜껑 찾으러 화개정원으로 갑니다!!

날씨가 더운거 빼곤 다 좋았어요 ㅎㅎㅎ

포토존도 많고~ 정원을 예쁘게 잘 꾸며놨더라구요.

 

"치유, 평화, 추억, 역사·문화, 물"

5가지 테마정원을 따라 걸어가면서

사진도 찍고 솥뚜껑 QR코드도 찍었어요~

 

 

 

고생 끝에 8 솥뚜껑까지 클리어!!

연산군유배지도, 저어새 포토존 등을 거쳐

8번째 마지막 솥뚜껑까지 QR코드 찍기 성공!!!

6개만 해도 상품은 주는데

이왕 하는거 8개 모두 찍었어요^^

 

중간 중간 다양한 포토존, 멍때리기 존 등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마지막 솥뚜껑이 있는 곳에서 전망대까지

바로 걸어올라가도 되는데....

 

모노레일을 예약해 둔 상태라

다시 아래로 내려가야 했어요.

 

이럴거면 왜 모노레일을 탄다고 했는지...^^;

 

이날 땀을 얼마나 흘렸는지

시원한 물 속에 퐁당 담그고 싶더라구요~

 

 

 

모노레일 탑승하기

어쨌든... 모노레일을 타고 다시 올라갑니다^^

느리지만 나름 스릴이 있었어요 ㅎㅎㅎ

 

정원은 9명이고 전망대까지는

운행 소요시간은 20분이에요.

(왕복 40분 소요)

 

갈때는 정해진 탑승 시간에 타야하지만

내려올때는 자유롭게 탑승하시면 됩니다.

 

 

 

전망대로 가봐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요~

화려한 영상을 보느라 잠시 쉬어갑니다^^

 

 

 

전망대 도착 ㅎㅎㅎ

화개정원 전망대는 강화군조인 저어새의

긴 부리와 눈을 형상화해서 만든

스카이워크 전망대라고 해요.

 

이곳에서는 한강 하구와 북녘 땅을 흐르는

예성강을 따라 연백평야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해요.

 

날씨가 좋으면 개성 성악산도 보인다고 해서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ㅎㅎㅎ

 

남쪽으로는 서검도, 미법도, 석모도 등

섬 뷰를 보실 수 있구요.

 

처음에는 바닥이 내려다 보여서

아이들이 무서워 했는데

금새 적응해서 신나게 사진찍었어요^^

 

참고로 유리 위에서는 뛰면 안되고

음료수도 반입 금지에요!!!

(직원분이 지키고 계셨어요 ㅎㅎ)

 

날씨가 좋아서 북녘땅이 바로 앞에 보였어요.

이렇게나 가깝다니....

 

 

 

전망대 카페에서 또 수분보충하기!!!

미리 음료수를 준비해왔으면 좋았을텐데

어쩔 수 없이 또 음료수 마시러 왔어요~

 

운영 종료 시간이 거의 되서

서둘러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왔어요.

내려올때는 아주 여유롭게 내려왔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모노레일을 타보고 싶어해서

이용했는데 운동삼아 걸어 갔다와도 좋을거 같아요.

 

 

 

나오는 길에 매표소에 들러 미션 달성 기념품

강화 섬쌀(500g)을 받았어요^^

 

집에와서 먹어봤는데 윤기가 좌르르~

밥 맛이 다르더라구요 ㅎㅎ

 

강화섬쌀 증정 이벤트는 재고 소진시까지만

진행한다고 해요.

그 전에 미리미리 도전해 보세요!!!

 

예쁜 노을 덕분에 주차장도 예뻐 보이더라구요~

 

 

 

그냥 가면 서운하죠? ㅎㅎㅎ

 

나오는 길에 연꽃 명소인 고구저수지 정자에 들렀어요.

전망대에서 바라봤던 곳인데

많은 사람들이 사진 찍으러 가시더라구요^^

 

저희도 잠시 내려서 사진찍고 갑니다~

 

낚시하는 분들이 많아서 놀랬는데

바로 옆 고구낚시터였어요 ㅎㅎ

 

기회가 되면.... 조금 번거롭겠지만....

낚시를 해보는것도 재미있을거 같아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정자

남편이 전망대에서 찍었던 정자 사진이에요.

나름 작품사진 나왔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노을 감상하기 ㅎㅎ

멋진 노을사진까지 찍은 남편 ㅎㅎㅎ

이러다 사진 작가 한다고 하는거 아닌지 몰라요^^

 

다음번 교동도 여행을 기약하며

당일치기 여행은 이렇게 마무리 합니다.

 

아이들이 꿀잠을 잤던 아주 즐거웠던??

하루였습니다 ㅎㅎ

 

아직 교동도에 안가보셨다면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이상 "화개정원 전망대 외"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