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가볼만한 곳 애관극장 대한민국 최초 영화관 이색 데이트 코스 추천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by Dream美 2023. 10. 17. 00:0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인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인천에는 차이나타운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우리나라 최초 극장인

'애관극장'에 가봤습니다^^

 

인천에 여러 번 가봤지만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ㅎㅎ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애관극장

 

 

 

<애관극장>

 

애(愛)관(觀) '보는 것을 사랑한다'

라는 의미입니다.

 

1895년 조선인 정치국이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극장인 협률사

경기도 인천부 경정 238번지에서 개관한

국내 최초의 옥내극장입니다.

 

애관극장은 한국전쟁 중에 소실되었다가

1960년 9월에 재건축되었고

지금까지 무려 128년째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답동성당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애관극장까지 걸어가기!!!

(도보로 255m, 약 3분 소요)

 

애관극장 주차장을 이용되지만

자리가 없을까 봐 그냥 이곳에 하고 갔어요.

 

 

* 답동성당공영주차장 이용 안내 *

 

운영시간 : 24시간(카드결제 전용)

주차요금 : 최초 주차장 1시간 무료 운영

이후 30분 1,000원

30분 이후 15분당 500원

요금할인 : 장애인, 국가유공자 80% 할인

경차 1,000cc미만 60%

요일제(5부제), 저공해 50%

임산부, 다자녀, 전기차 충전 50%

 

 

 

극장 외관이....

옛날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모습이었어요^^;

우리나라 최초의 극장이라 그런지

뭔가 신비롭고 묘한 분위기도 느껴지고...

 

극장 앞에는 현재 상영중인 영화랑

상영 예정작이 소개되어 있어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극장 안으로 들어갑니다^^

어린 시절에 가봤던 극장의 모습을

이곳에서 보게 되다니!!!!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예전 모습을 간직한 극장이 있어서

한편으론 다행이기도 하고

이대로 쭉 보존하고 관리하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ㅎㅎ

 

 

 

한쪽에는 무인발권기 있어요~

오래된 극장이지만 있을 건 다 있어요^^

 

 

 

728x90

 

 

A4 프린트로 영화 상영시간표를 보다니 ㅎㅎ

아이들이랑 영화를 보려고 했는데...

시간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와서

발걸음을 돌려야 했어요 ㅠㅠ

 

다음에 꼭 다시 와서 보기로 약속!!!

 

영화 관람료도 일반 상영관보다

훨씬 저렴하더라구요.

(성인 기준 일반 : 9,000원 조조 : 5,000원)

 

애관극장은 저렴한 티켓가격, 광고가 없는 영화관

다양한 독립영화를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영화를 못 봐서 정말 아쉽네요...

 

 

 

영화는 못 봤지만....

극장을 한 바퀴 둘러보고

팝콘이라도 먹고 가기로 했어요 ㅎㅎ

 

애관극장은 총 5개 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관은 본관에 있고 나머지 2~5관은 별관에 있어요.

 

 

 

매점 옆 통로 쪽으로 가면 2~5관 가는 길이 있고

양쪽 벽면에는 과거의 애관극장의 이야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하나씩 읽으며 과거로 여행을 떠나봐요^^

 

 

 

2,3,4,5관 가는 길....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가시면 됩니다^^

 

뒤편에는 애관극장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이곳에 주차해도 되는데

차량이 많이 몰리면 자리가 없다는 거...

 

 

 

엘리베이터로 이동해도 되지만

저는 계단으로 5관까지 쭉 둘러봤어요 ㅎㅎㅎ

(어쩌다 계단운동함 ㅋㅋ)

 

 

 

층마다 2~3관 / 4~5관으로 나뉘어 있고

상영중인 영화가 안내되어 있어요.

 

저희는 여기까지 둘러보고

팝콘 먹으러 가요 ㅎㅎ

 

 

 

복층 구조로 되어 있고 위쪽에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옆쪽에 있는 작은 계단은 '영사실'로 가는 길이고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이에요 ㅎㅎ

 

저희는 이곳에서 팝콘을 먹고

잠시 쉬다가 차이나타운으로 이동했어요~

 

애관극장은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도 있지만

지금도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어주고 있다는 거!!

 

인천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다는 걸

이제야 알다니...ㅎㅎ

 

인천에 오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이상 "애관극장"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