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동도 가볼만한 곳 교동제비집 대룡시장 맛집 교동이발관 까페시모 교동점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by Dream美 2023. 6. 27. 16:1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에 아이들이랑 교동도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냥 집에서 쉴까??
잠시 고민했지만...
집에만 있기 아까워서
밖으로 나가기로 했어요 ㅎㅎ
 
몇일 전에 유튜브에서 봐뒀던
여행지 '교동도'로 출발!!!
 
목적지는 화개정원과 대룡시장이에요^^
 
대룡시장 이야기 먼저 소개할게요.
 
 
 

교동제비집 / 대룡시장
교동이발관

 
 
 

 

교동대교 가기 전에 출입 신고를 해야해요

교동도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에 속한
서해의 섬으로 2014년 완공된 교동대교를 통해
강화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민간인출입통제구역이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어요(내용출처 : 위키백과).
 
교동대교 가기 전에 출입 신고를 해야 해요~
QR코드를 찍고 정보를 등록하는 거 같은데...
그냥 입구에서 해병대 군인이
운전자만 신분증 확인 하고
차량 등록을 하더라구요.
 
이제 교동대교를 달려 평화의 섬 교동도에 도착!!!
 
 
 

<교동 제비집>

 

* 이용 안내 *
 
매일 10:00~18:00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휴무
 
주소 :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20-1
문의 : 032-934-1000
 
교동 제비집은 1950년 혼돈의 시기
두고 온 고향의 흙을 입안 가득 가져와
제비가 지은 집 안에는 고향 땅에 계시는
어머니, 아버지의 얼굴이 있습니다.
 
교동도 처마 밑, 심지어 안방에서도 만나는 제비집
오랜 세월 교동 주민들에게 기쁨과 위안이
되어준 제비집은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교동도의 상징입니다.
 
교동 제비집(GiGA House)은 교동도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교동도의 스토리와 미래 가치를 조명하고
지역 주민의 경제, 교육, 정보, 문화생활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행자부, 통일부, 인천시, 강화군, KT그룹
그리고 교동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공간입니다.
 
 
1층에는 지역 특산품도 판매중이었고
<교동신문 발행하기> 코너가 있어요.
 
아이들이랑 교동신문을 발행해 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봤어요^^
 
 
 

2층에는 카페와 교동 제비집 디지털 갤러리가 있어요~

2층에 카페가 있는데
이날은 운영을 안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바로 옆 디지털 갤러리에서
교동의 역사와 가볼 만한 곳을
둘러보고 내려왔어요^^
 
1층에는 각설이 품바 공연장이 있더라구요.
어르신들이 공연을 구경하고 계셨어요 ㅎㅎ
품바 공연은 정말 오랜만에 봤네요 ㅋ
 
날씨가 너무 더워서 아이들도 지치고
저희도... 잠시 음료수를 마시러 갑니다~
 
 
 

728x90

 

 

<까페시모 교동점과 플리마켓>

 

바로 교동제비집 바로 앞에 카페가 있어요~
더위에 지쳐 잠시 쉬어 갑니다 ㅎㅎㅎ
 
맛있는 디저트가 많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시장에서 먹으려고 참았어요 ㅋㅋ
 
 
 

카페 앞에서 플리마켓도 하고 있었어요~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ㅎㅎ
이것저것 구경하고 시장으로 갑니다^^
 
 
 

<대룡시장>

 

대룡시장은 6.25 전쟁 때 황해도에서 교동도로
월남하였던 실향민들이 휴전 이후 북으로
갈 수 없게 되자 황해도를 추억하는 마음으로
황해도 연백군에 있다는 연백시장을 본떠서 만든
재래시장이라고 해요.
 
좁은 골목을 따라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해요~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ㅎㅎ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대룡시장

대룡시장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시식코너에서 디저트도 맛보고~
신나는 시장투어를 했어요^^
 
사고 싶은 건 많았지만 그중에서
보리마루 찰보리호두과자랑 약과만 샀어요 ㅎㅎ
 
이제 마지막 코스 교동이발관으로~
 
 
 

<교동이발관>

since 1965. 07. 10

 

※ 영업 안내 ※
 
월~목 : 휴무
금~일 10:00~18:00
 
* 빨간 날(공휴일)은 정상영업 합니다.
 
주소 : 인천 강화군 교동면 대룡안길 54번길 51
문의 :  0507-1317-8298
 
은퇴 후 노후를 즐기시는 아버지를 대신하여
현재는 자녀들이 음식점으로 운영중 입니다.
 
* 메뉴 *
 
교동달술빵 5,000원
잔치국수 6,000원
비빔국수 7,000원
 
계절메뉴 열무냉국수 8,000원
계절메뉴 국내산 콩국수 9,000원
 
이날은 달술빵은 쉰다고 하셨어요 ㅎㅎ
 
 
 

열무냉국수

날씨가 더웠는데 열무냉국수 먹고
더위가 다 달아났어요 ㅎㅎㅎ
 
살얼음이 동동~ 입안이 얼얼했어요^^
새콤하게 잘 익은 열무김치에 시원한 국물까지~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콩국수와 비빔국수

제가 다 좋아하는 음식이라...
다 맛있게 잘 먹었네요^^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먹은 건
안비밀 ㅎㅎㅎ
 
 

밥 먹고 기념사진 ㅎㅎㅎ

식사 후에 이발관 의자에 앉아서
사진도 찍었어요 ㅎㅎ
 
이발관 안이 식당이라니~
이색적인 분위기 속에서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교동도 대룡시장에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교동제비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으니
다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교동도 대룡시장 교동이발관"
내돈내산 이용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