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선재도 선재어촌체험마을 아이와 조개캐기 체험 feat. 해감 및 조개 비빔밥 후기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by Dream美 2022. 6. 15. 23:5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대부도에 갔다가

선재도로 넘어가서 조개캐기 체험을 했어요^^

 

지금까지 조개를 제대로 캐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신나게 캐고 왔어요 ㅎㅎㅎ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선재어촌체험마을"

조개캐기 체험

 

 

선재어촌체험마을 도착 ㅎㅎ
주차장이에요^^
주차하고 매표소로 가요~
선재대교 바로 아래에 위치한 선재어촌체험마을
선재2리 마을 이야기도 시간되면 한번 읽어봐요 ㅎㅎㅎ
길이 막혀 있어서 다시...
이쪽이 출입구에요^^
목섬관광객 전용출입구는 반대편입니다!!
체험객 전용 출입구에요
선재어촌체험마을 매표소

* 이용 안내 *

 

이용시간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xn--hz2b97k1of3lax1sflp.com/

 

선재도 선재어촌체험마을

선재어촌체험마을?, 갯벌체험, 낚시터체험, 어촌체험, 선재도어촌체험마을, 갯벌,낚시,어촌체험

xn--hz2b97k1of3lax1sflp.com

 

6월 주말/공휴일 전용(선재어촌체험마을) 체험일정

 

 

 

주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5

선재어촌체험휴양마을

문의 : 010-2276-3115

 

본 체험장은 주말과 공휴일(연휴)에만 운영합니다.

 

평일전용 체험장(사메기자연체험장)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동죽과 바지락을 잡을 수 있습니다.

(포획물 1kg 이상 채취 금지)

 

예약은 받지 않고 당일현장 티켓 판매합니다.

 

# 갯벌차량은 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 이용 요금 *

 

입장료(3세~성인) 12,000원

3세 미만 : 무료

 

장화대여료 2,000원

트랙터(무료 : 입장료에 포함)

통/호미(무료 : 입장료에 포함)

장갑(어른용/어린이용) 1,000원

스티로폼박스 5kg 4,000원

일회용 우의(어른용/어린이용) 2,000원

 

 

* 갯벌체험 이용 순서 *

 

1. 매표

 

선재체험휴양마을에 도착하면

자동매표소가 있어요.

이곳에서 입장권과 필요한 장화, 체험도구를

구매해 주세요.

(반드시 티켓을 수령하세요)

 

2. 장화대여

 

장화 대여소에서 장화 대여하기!

장화 대여시 반드시 매표소에서 구매해야합니다.

(개인 장화 지참가능)

 

3. 통과 호미 대여

 

통과 호미를 대여하세요.

 

개인통은 가지고 들어갈 수 없어요.

(입장료에 포함)

 

체험용품(장갑, 우의) 수령도 같이!

 

4. 체험 입장용 팔찌 수령

 

트랙터 이용료는 입장권에 포함되어 있어요.

다만 탑승을 확인하기 위한 팔찌를

꼭 손목에 차주세요.

 

5. 신나는 갯벌 체험

 

아래쪽 해변으로 가서 트랙터 탑승!!

즐거운 갯벌 체험시간~

 

갯벌체험음 체험시간 내에 가능합니다.

 

6. 캐온 조개 세척 후 집으로

 

캐온 바지락/동죽을 준비된

조개세척장에서 씻으세요!!

 

세척 후 가져온 김치통이나

아이스박스에 담아가면 끝!

(통을 준비하지 않은 경우 스티로폼 박스 구입하기)

 

 

매표소
탑승 확인을 위한 팔찌 착용하기
장화 대여 후 신발은 신발장에 보관하기

체험 후 신었던 장화는

장화 반납 장소에 갔다 주시면 됩니다^^

 

 

통, 호미, 장갑을 받아서 입장해요
장갑도 필요해서 구입했어요
대여 후 이 길 따라 입장합니다
체험차량 타는 곳으로 이동 ㅎㅎ
조형물이 예쁘더라구요^^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
트랙터가 오고 있어요~

갯벌차량은 10분 간격으로 운행 됩니다^^

사실... 걸어가도 괜찮아요 ㅋㅋ

 

 

트랙터 타고 가요~
경기 구경하며 출발!
체험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조개 캐기 시작 ㅎㅎㅎ
분위기에 취한 딸램~ ㅎㅎㅎ
아들내미도 조개잡으러 출발!!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가봐요 ㅎㅎ
조개는 안잡고 ㅋㅋㅋ
한 바구니 가득 채워서 잡았어요^^

파기만 하면 바로 조개가 무더기로 나와요~

그래서 더 재미있고 시간 가는 줄도 몰랐어요^^

열심히 잡기도 하고 갯벌에서 놀기도 하고

(한시간 반 정도 이용했음)

 

 

이제 그만 캐고 가자~
트랙터 기다리며 놀이 중 ㅎㅎㅎ
갯벌을 뒤로하고 트랙터 타고 갑니다^^
조개세척장에서 깨끗이 씻어요~
가져간 김치통에 담아서 왔어요 ㅎㅎㅎ
나오면서 보니 낚시체험장도 있더라구요

집에 와서 저녁때 해감 된 조개(동죽)로

라면을 끓여 먹었는데....

완전 지글지글 ㅠㅠ

 

결국 라면을 다 버렸어요 ㅠㅠ

 

다시 해감 시작...

 

다음날 저녁까지 해감을 했어요~

 

여러차례 바락바락 비벼서 씻은 후

전부 삶았어요.

살만 발라내서 냉동시켜 놓으려구요^^

 

 

다 삶아버렸어요 ㅎㅎㅎ

삶아서 먹어봤는데 역시나 지글거렸어요 ㅠㅠ

그래서 다시 물에 헹구고

다시한번 삶고 또 헹구고....

 

이렇게 반복을 했더니

그나마 먹을만 해졌네요^^;

 

 

손질 완료 ㅎㅎㅎ

긴 시간 끝에 손질이 끝났어요~

이제 비빔밥을 만들어 봐요^^

꼬막비빔밥 양념이랑 똑같이 만들었어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요리 이야기] - 알토란 팁 이용한 꼬막비빔밥 만들기 feat. 꼬막해감+삶기+양념장 만들기

 

알토란 팁 이용한 꼬막비빔밥 만들기 feat. 꼬막해감+삶기+양념장 만들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어제 얼마전에 주문했던 꼬막이 도착했어요 ㅎㅎ 어렸을때 외갓집에서 먹어보고 그 맛에 반해버린 이후로 지금까지 꼬막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11월~3월이 제철이

whitelily.tistory.com

 

 

이렇게 양념장을 만들어서
밥 위에 조갯살과 양념을 올려요~

청양고추를 팍팍 넣어서 비벼먹어요^^

제가 매운음식을 잘 먹어서.....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에요 ㅋㅋ

 

 

냠냠~~ 맛있게 먹었어요^^

해감 하다가 열받아서 다 버릴까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이렇게 양념장에 비벼 먹었더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ㅋㅋㅋ

 

4번 해서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뒀죠^^

 

해감만 잘 된다면 좋을텐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제가 요령이 부족한건지...

 

다음에 조개캐기 체험을 한다면

더 잘 할 수 있겠죠? ㅎㅎㅎ

 

이상 "선재도어촌체험마을 조개캐기 체험"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