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전주난장 근대사 체험박물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

여행 이야기/전라북도

by Dream美 2023. 8. 15. 20:0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여름휴가 때 아이들이랑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전주난장'에

다녀왔어요 ㅎㅎ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긴 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전주난장'에 가기 전 '팔복예술공장'에

들러서 구경하고 갔는데

같이 둘러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전라북도] - 전주 여행 필수코스 팔복예술공장 실내 무료전시와 놀이터 다녀온 후기

 

전주 여행 필수코스 팔복예술공장 실내 무료전시와 놀이터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여름휴가 때 아이들이랑 전주에 있는 '팔복예술공장'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야외 활동은 거의 포기해야 했는데 팔복예술공장은 실내 관람이 가능한 곳

whitelily.tistory.com

 

 

한옥마을에서 뭐 할지? 어디 갈지?

고민이 될 때 가보면 좋을만한 곳

'전주난장'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전주난장

 

 

 

* 운영 안내 *

 

월~금요일 10:00~19:00

토, 일요일 09:30~19:30

연중무휴

 

입장시간은 마감 1시간 전 입니다.

 

- 입장요금 -

 

성인 7,500원

청소년(경로, 장애우, 유공자) 6,500원

소인 5,000원

 

- 유의사항 -

 

박물관 내 전 구역 금연, 외부음식 반입금지

애완동물 입장 금지 구역입니다.

관람 동선 내 경사지가 있어 휠체어 및 유모차는

이용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33-20

문의 : 0507-1440-0120

 

 

저희는 네이버에서 예약 후 방문했어요.

(1인당 500원 더 저렴함 ㅎㅎ)

 

 

 

http://www.jjnanjang.com/page/sub1_1

 

체험박물관 전주난장 인사말

체험박물관, 전주난장, 80여개의 테마관, 근대사, 전주한옥마을명소, 추억박물관, 세월이 멈춘 전주난장

www.jjnanjang.com

 

 

 

전주한옥마을 공영주차장

오후 4시쯤 전주한옥마을 제1공영주차장 도착!!

이 시간에도 주차장에 들어가려는 차들로

매우 혼잡하더라구요.

주차 안내요원의 안내에 따라 대기 후

간신히 주차 성공했네요. 

 

 

<한옥마을 공영주차장>

 

기본 30분 1,000원

30분 초과 시 매 15분 기준 500원

일 주차 12,000원

 

- 주차요금 할인 안내 -

 

1. 장애인, 경차, 저공해차량, 한옥마을 내 숙박객 50%

2. 3자녀, 의사상자, 병역명문가, 장기기증자

헌혈자(헌혈일로부터 1년간 한정) 50%

(전주시 거주자에 한함)

3. 2자녀, 장기기증등록자 10%(전주시 거주자에 한함)

기타 등...

 

 

공영주차장 옆에 관광안내소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특이하게 '길고양이 급식소'가 있더라구요.

잘 보면 안쪽에 고양이들이 있어요 ㅎㅎ

 

 

<전주난장>

 

색다른 테마파크형 근대사 체험박물관

 

25년간의 자료 수집, 3년 6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탄생한 전주 한옥마을의 명소

전주 난장은 사진 찍고, 체험하며, 재미있게

놀면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형 추억 박물관입니다.

 

- 내용 출처 : 전주난장 홈페이지 -

 

 

 

이미지 출처 : 전주난장 홈페이지

방문 전 미리 안내도를 봤어야 했는데

그냥 들어갔다가 미로와 같은 내부 길에서

당황했었어요 ㅋㅋㅋ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안내도를 미리 보고 가시면

저희처럼 당황하지 않으실거에요^^

 

 

 

전주난장

'전주난장'은 주차장에서 도보로 한 3~4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 쉽더라구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과거로 이동한 듯...

신기하면서 추억이 새록새록하더라구요^^

어쩌다보니 나이 먹은 거 자랑함 ㅋㅋㅋ

 

 

 

아이들이랑 옛날 학교 체험도 해보고

잠시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 이야기도 들려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ㅎㅎㅎ

 

그리고....

 

이곳이 '전주난장'에서

가장 시원했던 곳이에요 ㅋㅋㅋ

(에어컨 바람 쬐며 더위 식히기...)

 

 

 

교실 옆에 있는 길 따라 '장난감 상회'로 갑니다~

곳곳이 포토존이에요 ㅎㅎㅎ

 

 

 

728x90

 

 

실외로 나왔다가 다시 실내로 갑니다~

옹달샘을 지나 어린 시절 외갓집 가기!!!

 

정말 우리 외갓집이 이렇게 생겼었는데 ㅋㅋ

아이들은 별 감흥이 없었지만...

저만 신났었어요^^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아요
청춘과 사랑 놀이문화 지역을 지나갑니다~
청사초롱길

청사초롱길에는 카페도 있어요~

저희는 시간이 애매해서 카페는 패스 했어요^^

 

그리고 이 옆에 110년 된 우물이 있는데

이곳에서 "두레박 체험"을 하면

시원한 얼음생수 한 병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1팀당/4인 - 1병 무료)

 

 

 

 

 

탱크도 보고 옛날 내무반도 보고... 신기해~

기차역에서 사진도 찍고

옛날 군대 체험도 해봤어요 ㅎㅎㅎ

 

 

 

4층 전망대까지 둘러봄 ㅎㅎ

쭉 둘러보고 나오면 읍내상점으로 나왔는데

직원분이 아이스바를 하나씩 주시네요 ㅎㅎㅎ

날씨가 너무 더워서 다들 지쳐있었는데

아이스바로 더위를 달래 봤습니다^^

 

얼음생수도 받고 아이스바도 받고

너무 좋은데요 ㅋㅋㅋ

 

잠시 쉬는 동안

아이들은 콩나물시루 물 주기도 해 봤어요.

 

 

70여 개의 테마존을 따라 다양한 볼거리를

구경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흘렀더라구요.

 

이제 집에 갈 시간 ㅎㅎㅎ

 

군산극장 건물 아래가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요.

(출구와 입구가 달라요)

 

상상 이상으로 볼거리가 많았고

잊고 지내던 과거의 추억과 향수를

제대로 느껴봤던 시간이었어요.

특히 아이들이 한국 근대사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영화 세트장 같은 출구에서 마지막 사진을

찍고 집으로 갑니다^^

 

전주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었어요~

 

 

이상 "전주난장"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