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렌트카 전기차 아이오닉5 예약 및 운전자보험 내돈내산 가입 후기 feat. 무지개통일렌트카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2. 9. 18:5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찾은 제주도!!!

설연휴 뒤로 휴가를 받아서
즉흥적으로 떠난 여행 ㅎㅎ

비행기, 숙소, 렌트카 예약까지 일사천리~

평소에 전기차를 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전기차를 렌트했어요^^

저희가 이용한 전기차와 운전자보험을 소개할게요.


"무지개 통일 플러스 렌트카"

- 전기차 아이오닉5 -


제주도 도착^^

렌트카는 제주속으로 사이트에서 예약했는데
나중에 보니 "무지개통일렌트카" 소속 차량으로
배정 받았더라구요 ㅋㅋ

렌트카 예약 내역

예약상품 : 2021 아이오닉5(전기차)
대여기간 : 22.2.4(금) 20:00 ~ 2.7(월) 11:00
대여료 : 283,500원
전기충전카드 대여료 : 20,000원(1일 5,000원)

무지개 통일 플러스 렌트카 도착
옆에 셔틀버스 탑승 대기실과 편의점이 있어요
출발전 차량외관 사진촬영 필수
렌트카 예약하신 분은 미팅라운지로 들어가요^^
잠시 기다리는 중 ㅎㅎ
전차량 금연차량
무인배차 시스템이에요
배차구역 안내
무인배차하러 가요 ㅎㅎ
운전면허증 스캔중 ㅎㅎ
출고대기확인증 출력

출고대기확인증을 출력해서 직원분께 보여주면
이용 안내문을 주십니다^^

1번 배차구역으로 가니
저희가 렌트할 차가 있었어요 ㅎㅎ

외관을 먼저 살펴봐요^^

전기차를 처음 타보는데
운전을 잘 할 수 있을지 긴장되네요^^

짐을 싣고 전기를 가득 충전해요 ㅎㅎ

대여한 충전 카드를 이용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처음 해보는거라 잠시 버벅거리긴 했지만...
충전 완료 ㅎㅎ

99% 충전 되었네요 ㅎㅎ

충전 99% / 주행 가능 거리 384km

처음에 주행 가능거리가 384km였는데
달리다보니 430km 이상으로 올라가더라구요.

뭐지????

어쨌든.....

728x90



차를 렌트하고 1시간 이내 보험 가입을 해야 해요.
보험 가입은 앱을 통해서만 가능해요.

저희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다운 받아서 가입했어요.

삼성화재 다이렉트 메인 화면

앱을 실행 후 첫 화면이에요.
화면을 위로 올리면...

원데이자동차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이 있어요.
클릭한 뒤....

정보 입력하기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개인 정보 입력
- 차량 렌트 영수증(계약서) 사진 찍기
- 차량 외관 사진 찍기

이렇게 순서대로 하시면 끝이에요^^

결제는 삼성 앱카드로 결제했어요.


보험가입 완료 메시지

곧 바로 원데이보험 가입완료 카톡이 왔어요^^

결제금액 : 7,970원
보험기간 : 22. 2. 4 ~ 22. 2. 8

렌트 기간이 7일까지 였는데 8일까지로 가입했네요 ㅜㅜ

예전에는 이런 방법을 몰라서
렌트카 회사 보험으로 가입했는데

이번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저렴하게 가입했어요 ㅎㅎ

보험 가입 완료 후 숙소로 출발!!!

숙소에 도착해서 다시한번 살펴보기 ㅎㅎㅎ
승차감이 너무너무 부드럽고 조용하고 좋았어요^^
이래서 전기차를 타나봐요 ㅎㅎㅎ

소음이 없어서 조용하고 쭉쭉 잘 나가서
무서울 정도였어요 ㅋㅋ

손잡이가 안으로 쏘옥 들어가서 깔끔해요~

뒷태도 예쁘고 ㅎㅎㅎ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대시보드가 엄청 크고 넓어요 ㅎㅎ

대시보드가 너무 크고 넓어서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ㅎㅎ

몇일 타다보니 적응되서 좋았는데...
이제 집에 갈 시간 ㅠ

컬럼식 기어에요

옆부분을 돌리는 방식이에요.
처음이라 어색했지만
이것도 나중에는 편한거 같더라구요^^

P버튼은 옆면에 있어요 ㅎㅎ 누르면 됨^^
드라이브 모드도 선택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 화면
드라이브모드를 눌러서 선택하면 됩니다
저희는 ECO모드로 이용했어요
화면은 3페이지로 되어있어요

이제 렌트카 반납할 시간....

반납 장소에 차를 주차하면 끝이에요
셔틀버스 탑승 대기실

차를 반납하고 셔틀버스 탑승 대기실 앞에서
버스에 탑승해요^^

제주공항 도착

이제 비행기타고 집으로 갑니다^^

3박 4일동안 아이오닉5 전기차를 타보니
너무너무 좋았다는거 ㅎㅎ

전기차 주차요금 감면 혜택도 받고
운전하는 느낌도 좋았어요^^

3박 4일동안 2번 충전해서 여유롭게 탔어요.
(대여한 충전카드로 자동결제 됨)

그리고 제주도 곳곳에 전기차 충전소가 있어서
충전 걱정없이 다닐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충전소 위치 검색은 전기차 필수 앱
모두의 충전 어플을 이용했어요.


https://apps.apple.com/kr/app/%EB%AA%A8%EB%91%90%EC%9D%98%EC%B6%A9%EC%A0%84-%EC%A0%84%EA%B8%B0%EC%B0%A8-%ED%95%84%EC%88%98%EC%95%B1/id1565921202

‎모두의충전 - 전기차 필수앱

‎전기차 충전 필수앱, 모두의 충전 [새로운 기능] - My Car 서비스 현대, 기아, 제네시스 커넥티드 차량과 연동하여 내 차의 정보 확인과 차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 SNS 계정

apps.apple.com



이용해본 소감은 대만족입니다!!!

집에가서도 생각날거 같아요 ㅋㅋ

다음에 차를 구입한다면
무조건 전기차로!!!!

지금까지 내돈내산 이용했던
전기차 아이오닉5와 운전자 보험가입 이야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