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서천 가볼만한 곳 장항스카이워크 기벌포 해전 전망대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장항송림산림욕장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by Dream美 2023. 2. 1. 20:1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충남 서천 여행의 마지막 코스였던
장항 스카이워크!!!!!

친정 엄마의 추천 코스에요 ㅎㅎㅎ

이곳은 씨큐리움에서 700m 정도 걸어오시면
바로 오실 수 있어요^^

씨큐리움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 충남 서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씨큐리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

 

충남 서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씨큐리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충남 서천에 장항 스카이워크가 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는데... 바로 옆에 "씨큐리움"이 있더라구요 ㅎㅎㅎ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이곳은 생각도 안했던 곳인데 갑

whitelily.tistory.com


저희는 이틀 연속으로 이곳에 오게 되었어요.

첫번째 날은 휴무인줄도 모르고 왔다가 헛걸음 했고
바로 다음날 다시 와서 구경했습니다.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장항 스카이워크

(기벌포 해전 전망대)

송림산림욕장

 

 

송림산림욕장 종합 안내도

<송림산림욕장>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의 백사장과
해송 숲 일대를 가리킨다.
해송 숲과 해안이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하며
서천군 10대 청정구역의 하나로 꼽힌다.
숲 속에는 원두막과 들마루벤치 등 휴식시설과
운동시설이 있어 가족, 단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모래 사장은 단단한 것이 특징이어서
해변을 걷기에 좋다.
특히 이곳의 모래는 염분, 철분, 우라늄 성분이
풍성하여 피로회복과 신경통,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진다.

고려시대에 정2품 평장사를 지낸 두영철이
이곳에서 유배생활을 하다가 모래찜질로
건강을 회복한 뒤로 널리 알려졌으며
지금도 매년 음력 4월 20일이면
'모래의 날'이라 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모래찜질을 한다.

 

 

- 내용 출처 : 두산백과 장항송림산림욕장 -




스카이워크 가는 길은 여러곳이 있지만
처음에는 제 1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갔어요^^


 

스탬프 투어 비콘 시스템

국가산림문화자산

"서천 송림마을 솔바람 숲"


지정목적 및 사유

서천 송림마을 솔바람 숲은 바닷가 모래날림과
바람으로부터 장항농업고등학교와 주변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1954년 장항농고 학생들(제5회, 6회)이
약 2년생 묘묙을 식재하여 조성된 숲이다.

70년생 곰솔(해송) 약 120,00본과 그 아래에
자라고 있는 맥문동 등 초화류가 서해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생태공간을 이루고 있는 명소로
2019년에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 관리하고 있다.


 

송림내 마사토 흙길이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ㅎㅎ
아이들 놀이터가 보여요~
줄서서 짚라인도 타봤어요 ㅎㅎㅎ
장항공공도서관, 카페 솔방울이 있어요~

이 근처에 송림리갯벌체험장도 있고
솔바람 캠핑장도 있더라구요^^

나중에 캠핑장이랑 갯벌체험장을 같이
이용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ㅎ


 

제 1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존상

충청남도 서천군 국가공단을 포기하고 얻은
솔바람 곰솔숲

국가공간보다 갯벌과 곰솔숲

1989년 군장국가공단 조성계획에 따라
사라질 위기에 처해졌으나
숲을 아끼는 마음으로 지켜낸 숲이라고 해요.


 

소중하게 지켜낸 곰솔(해송) 숲길이에요
가다보니 운동시설도 있네요
드디어 바다가 보이네요 ㅎㅎㅎ

이날 바람이 어찌나 세게 불던지....
어른도 날아갈 뻔 ㅋㅋㅋㅋ
바람도 바람이지만... 너무나 추웠어요^^


 

창문으로 바다를 바라보니 분위기가 다르더라구요~

거친 파도가 살짝 무섭기도 했어요~
태풍급 바람이 불었던 날.....

 

 

 

 

 

장항 송림갯벌은?

2007년 5월 17일 374만편의 매립을 대신하여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내륙의 장항 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을 선택하는
'갯벌보전과 생태산업 중심'의 정부 대안을 수용함으로서
보전을 선택한 서해안의 마지막 갯벌로 남아있다.

갯벌 생물들은 오염물질을 정화하고 사구식물들은
사구의 유실을 막아 자연재난을 막아주며
계절따라 이동하는 새와 사람에게 먹거리를 제공하는
갯벌은 다양한 생명체가 공생하기 때문에
그 건강성이 유지된다.

서천의 원주민에게는 삶의 터전이 되고 이 곳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일상의 치유가 되는 장항 송림갯벌은
다음 세대에게도 돌려 줄 소중한 자연 유산이다.


 

맥문동 천국이에요~
바닷가쪽으로 나오니 스카이워크가 보이네요
해가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천 8경에 속하는 장항스카이워크
힘들게 왔는데 휴관이었어요~
제 4 주차장

이렇게 첫번째 방문은 실패....

제 4 주차장으로 차를 가지고 온다고 해서
그쪽에서 만나기로 하고 걸어갔어요.

막상 가보니 그냥 원래 주차장으로 갈껄...ㅋㅋ
어쨌든 고생만 했던 날이었어요.

다음날 다시 일정을 잡고 출발!!!!!

아이들이랑 씨큐리움에 갔다가
스카이워크로 이동합니다^^



728x90

 

 

씨큐리움에서 나와 쭉 걸어가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후문?? 에서 조금만 가면 됩니다^^
어제랑 다른 길로 가는 중 ㅎㅎ

이쪽으로 가니 더 가까운거 같아요^^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스카이워크 매표소가 나와요~


 

* 장항 스카이워크 이용 안내 *

이용 요금 : 2,000원

표를 구매하시면 2,000원권
서천사랑상품권을 교부합니다.

무료입장

-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신분증 소지자)
- 장애인, 영유아(만 6세 미만, 보호자 동반시 입장가능)
- 국빈 또는 외교사절단과 그 수행원
- 공무수행원, 서천군민(신분증 소지자)

관람시간 09:30~17:00

연장운영 : 4~9월 주말(금,토,일 19: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산단로 34번길 74-45
문의 : 041-956-5505


 

상품권으로 다시 받았어요 ㅎㅎㅎ

입장권 구입 후 서천사랑상품권으로 받았어요^^
가는길에 편의점에서 잘 사용했습니다~
이것보다 더 쓰긴 했지만 ㅎㅎㅎ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ㅎㅎ
꽤 높았지만 신나게 올라갑니다~
본격적으로 다리위를 건너봐요~

이날 날씨가 너무나 추워서 급한대로
담요를 두르고 갑니다 ㅋㅋㅋ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아래를 내려다보면 무서워요 ㅋㅋ
기벌포 해전 전망대라고도 해요 ㅎㅎ

금강하구 즉 기벌포는 7세기 중반 백제, 일본, 신라
당나라가 한반도의 패권을 놓고 전쟁을 하셨던
동북아시아 최초의 국제 전쟁터였다고 해요.

3차 기벌포 해전이 있었던 이야기까지

쭉 둘러보세요^^


 

전망대 끝까지 걸어가봐요~

 

 

 

 

바다 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날씨가 추운 덕분에??

관광객이 거~의 없었어요.


 

내려와서 잠시 송림해변도 걸어봐요~

스카이워크에서 내려와 송림해변도 거닐어봤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올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와보길 정말 잘한거 같아요^^

씨큐리움에 갔다가 스카이워크까지 함께
쭉 둘러보는 코스로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번 여행을 통해서
서천에 가볼만한 곳이 많다는걸
알게되었어요 ㅎㅎㅎ

다음 여행때는 못가본 코스 위주로
가볼까 합니다^^


이상 "장항스카이워크"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