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환경 주방용품 마마포레스트 생분해 메쉬 수세미와 진짜 수세미 제로웨이스트 실천템 내돈내산 사용 후기

제품 리뷰

by Dream美 2023. 9. 28.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지구를 지켜줘!' 라는 책을 읽다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어요.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보다가...

 

주방에 있는 수세미 먼저 바꿔보기로 했어요^^

마침 교체 시기가 되었더라구요 ㅎㅎ

 

몇 가지 제품을 검색해 보고....

'마마포레스트 수세미' 를 구입했어요~

 

예전부터 천연수세미를 써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하나씩 친환경 제품으로

바꿔보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ㅎ

 

내돈내산 사용 후기를 소개합니다.

 

 

 

마마포레스트 mamaforest

생분해 메쉬 수세미와 진짜 수세미

 

 

 

 

 

 

마마포레스트 사이트에서 수세미 패키지

A, B 세트를 주문했어요 ㅎㅎ

 

 

A세트 : 26,000원

(진짜수세미 2개입 5팩 + PLA 생분해 수세미 3개입 1팩)

B세트 : 31,000원

(진짜수세미 2개입 1팩 + PLA 생분해 수세미 3개입 5팩)

 

* 가격은 행사 여부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세요^^

 

 

https://mamaforest.co.kr/?NaPm=ct%3Dln29za98%7Cci%3Dcheckout%7Ctr%3Dds%7Ctrx%3Dnull%7Chk%3Dc26ab118b6bc3a62447449f1e94e89a899abb565 

 

마마포레스트 mamaforest

I go to the forest every day

mamaforest.co.kr

 

 

 

A, B세트 도착!!!

당분간 수세미 걱정은 안 하고 살아도 될 거 같아요^^

동생네도 조금 나눠줘야 할 듯 ㅋㅋ

 

 

 

파워버블 클린파우더와 메쉬 수세미 1개를

추가로 넣어주셨어요 ㅎㅎ

클린파우더도 써보고 좋으면 구입할까 해요^^

 

 

 

천연 수세미 열매로 만든 진짜 수세미

 

 

 

수세미 열매로 만든 진짜 수세미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진짜 수세미에요!!!

마마포레스트 진짜 수세미는

수세미 열매 그대로 손질하고 건조한

친환경 수세미라고 해요.

 

다 사용한 후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100% 생분해되어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상자를 열어서 진짜 수세미를 만나봐요^^

자연 그대로의 수세미라

건조 상태와 종자에 따라 조금씩 모양과

색이 다를 수 있다고 해요.

 

한 상자에 2개씩 들어있고

처음에 꺼냈을 때는 표면이 거칠고 딱딱해요 ㅎㅎ

 

크기 : 80mm×115mm

용도 : 식기, 조리기구 등 세척용

 

* 사용방법 *

 

사용 전 물에 불려서 쓰시면 됩니다.

부드러워지고 거품도 많이 납니다.

 

설거지, 청소, 비누 받침대 등의 용도로

사용하세요.

건조한 곳에서 말리고

삶아서 사용하시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

 

사용 후에는 깨끗이 헹구고 물기를 짜낸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려주세요.

 

보관 환경에 따라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잠시 물에 불려줬어요^^

납작하던 수세미가 금세 부풀었어요 ㅋㅋ

스펀지처럼 물을 흡수해서 부드러워졌어요~

 

 

 

 

세제를 조금 짜서 거품을 내봤어요~

이렇게 설거지를 했는데

그릇이 더 깨끗하게 잘 씻기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기분 탓인가??

어쨌든 기분 좋게 설거지를 했습니다 ㅎㅎ

 

 

 

설거지를 마치고 잘 헹군 뒤

물기를 짜서 말려주기^^

급한대로 빨래집게 사용 ㅋㅋㅋ

 

 

 

728x90

 

 

PLA 생분해 메쉬 수세미

 

 

 

마마포레스트만의 독자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친환경 수세미!!

 

생분해 메쉬 수세미는

PLA 100% 수세미입니다.

 

 

PLA란? 식물성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진

생분해 소재로 인체에 무해한 소재랍니다.

폐기시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기 때문에

지구도 생각한 제품이에요.

 

- 내용 출처 : 마마포레스트 홈페이지 -

 

 

 

크기 : 250mm×250mm

한 상자에 3매씩 들어있어요.

 

촘촘히 구멍이 나있는 메쉬공법으로 만들어진

PLA 수세미는 소량의 세제로도 풍부한 거품이

발생해 기름기도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고 해요.

 

 

* 사용방법 *

 

생분해 메쉬 수세미는

물을 조금 묻힌 후

소량의 세제를 묻혀주세요.

(마마포레스트 내추럴 디쉬바와 함께

사용하면 지구 환경에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 1개당 2개월 사용 권장
(사용 횟수에 따른 개인차 있음)

-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해 주세요.

 

 

* 주의사항 *

 

메쉬 수세미 제품을 삶을 경우

생분해 특성으로 인하여 제품이 수축될 수 있으니

손세탁 후 햇볕에 말려주세요.

 

 

 

 

사용해 보니 거품이 많이 나서

세제를 조금만 사용해도 되더라구요 ㅎㅎ

메쉬망 사이에 이물질이 끼지 않고

건조도 빨라서 위생적으로 좋았어요.

 

두 제품 다 마음에 들었어요^^

진짜 수세미는 처음 느껴보는 질감이라

살짝 어색했지만 여러 번 사용하다 보니

괜찮더라구요 ㅎㅎ

 

아크릴, 우레탄 수세미는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이라고 하니

우리 가족과 지구를 위해

친환경 수세미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ㅎㅎ

 

 

이상 "마마포레스트 수세미"

내돈내산 사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