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소 분갈이 3종세트로 로즈마리와 페퍼민트 화분 분갈이 하기 feat. 식물영양제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2. 4. 12. 21:0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들어 꽃이나 나무 등...

식물에 관심이 생겼어요 ㅎㅎㅎ

 

나이가 들 수록 꽃이랑 나무를 좋아한다던데...^^;

 

어쨌든....ㅎㅎㅎ

 

집안에 식물이 없어서 식물 하나쯤 기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일산 푸르다에 방문하여

"몬스테라, 유리옵스, 제라늄"을 구입했고

나름 정성으로 잘(??) 기르고 있었는데....

 

관련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일상다반사] - 예쁜 플랜테리어 화분이 많은 곳 일산 푸르다 내돈내산 후기 feat. 몬스테라 제라늄 유리옵스

 

예쁜 플랜테리어 화분이 많은 곳 일산 푸르다 내돈내산 후기 feat. 몬스테라 제라늄 유리옵스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봄이 되니 집안에 화분하나 들여놓고 싶더라구요. 지인분께서도 추천해 주신 인스타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푸르다> 화원에 다녀왔습니다 ㅎㅎㅎ 식물을 제대

whitelily.tistory.com

 

 

몬스테라는 잘 자라고 있는데

유리옵스랑 제라늄의 상태가 점점 안좋아지더라구요.

 

물도 잘 챙겨서 주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놓았지만

점점 시들어 가더라구요 ㅠ

 

식물 기르기 어려워~~~~

 

그리고 <로즈마리랑 페퍼민트>도 구입했는데

바로 분갈이를 해주라고 해서

 

겸사겸사 다이소에서

식물영양제랑 분갈이 흙을 사왔어요^^

 

 

"분갈이 3종세트와 원예용 식물 영양제"

 

 

분갈이 3종 세트와 원예용 식물영양제 준비!!!
원예용 식물 영양제

<원예용 식물 영양제>

 

식물에 기력이 없을 때

잘 자라지 않을 때

영양을 공급해 주어 식물이 활력을

되찾도록 도와줍니다.

 

품명 : JS식물영양제 - 모든 식물용

약 38ml × 10개입 / 1,000원

 

 

* 사용방법 *

 

1. 캡의 끝부분을 손으로 비틀거나

가위로 잘라 오픈해주세요.

화분에 꽂아두면 1~2주간 지속적으로

투여할 수 있고, 액이 나오지 않는 경우

용기를 한두번 눌러주세요.

 

2. 1개월에 2~3회 투여할 수 있으며

식물의 크기와 생육 상태에 따라 증감해주세요.

 

☆ 표준 사용량 : 12~15cm 화분에 1개 사용!!

 

 

박스를 열면 총 10개가 들어있어요~

끝부분을 잘라서 꽂으면 끝 ㅎㅎㅎ

간단하네요^^

 

 

우리 식물들 상태....
이정도면 살리기 쉽지 않겠죠? ㅠㅠ
꽃이 제대로 피지도 못하고 ㅠㅠ
이렇게 식물영양제를 꽂아줍니다^^
몬스테라도 영양제 주기 ㅎㅎㅎ

몬스테라는 왜이렇게 잘 크는지...

잎사귀가 장난 아니에요 ㅋㅋ

 

 

728x90

 

이제 분갈이 시작!!!

 

 

분갈이 3종 세트

<분갈이 3종 세트>

 

품명 : 초록스타분갈이 3종세트

가격 : 2,000원

구성 : 부엽토(분갈이용토), 마사토, 화분바닥망사(PP)

 

분갈이용토 : 해충예방 및 토질의산성화를 방지하고

식물 뿌리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며 뿌리의 썩음을 방지하고

식물의 최적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마사토 : 국내산 마사로 화분에 장식용 돌로 사용하거나

분갈이에 사용하십시오.

물 흡수, 물 배수가 좋아서 분갈이용토, 퇴비, 비료와 함께

사용하시면 식물의 성장에 더욱 더 효과적입니다.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준비하기!!!!

 

<허브 란?>

 

지구상에 자생하는 식물로

저마다 향미와 기능이 있으며

꽃, 잎, 열매, 줄기, 뿌리를 식용, 약용, 미용

방향제, 방충제, 소취제 등 널리

애용되는 유익한 식물이다.

 

 

페퍼민트를 먼저 분갈이 해요 ㅎㅎ
새 화분을 준비하고
흙도 준비해요 ㅎㅎ

구성을 확인하고 화분바닥망사를 안에 넣어요~

 

 

이렇게 하나만 넣었어요
페퍼민트를 꺼내요
뿌리가 장난 아니네요 ㅎㅎㅎ
흙을 먼저 넣고 차례차례 넣어줘요~
로즈마리
로즈마리도 분갈이 시작 ㅎㅎ

페퍼민트보다 뿌리는 엄청 빼곡했는데

로즈마리는 그보다 뿌리가 많지 않았어요~

 

똑같은 방법으로 차곡차곡 흙을 담아요^^

 

 

마사토를 위에 올려주면 끝이에요 ㅎㅎ
짜잔 분갈이 끝!!!

아이들이 학원에 간 사이

정신없이 하다보니 뭔가 엉성해 보이네요^^;

그래도 처음 해보는 화분갈이를

나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어요~

 

이제 잘 자라기만 하면 되겠어요 ㅎㅎㅎ

 

요리할때 하나씩 뜯어서 장식도 하고

차도 끓여마실 생각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상 처음으로 해본 "화분 분갈이"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