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대 나주곰탕 노안집 현지인 맛집 추천 내돈내산 후기 feat. 문재인 대통령 방문한 곳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1. 8. 3. 08:2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코로나로 인해
조용하게 사람이 없는 곳에서 보내려고
전라남도 나주에 왔어요 ㅎㅎ

나주오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이 있죠?
바로 나주곰탕이에요 ㅎㅎㅎ

현지인이 추천해주신 곳으로 가봤어요^^

"3대 나주곰탕 노안집"

 

3대 나주곰탕 노안집

나주곰탕 골목에 있는
<3대 나주곰탕 노안집>이구요^^

11시정도에 갔는데...
이미 대기줄이 엄청 길었어요~

문재인 대통령님이 방문한 곳

2019년 7월 12일에
"문재인 대통령님이 방문하신 곳"이에요~

 

입구에서 체온체크, 손소독 등 철저히 하고...
안심콜로 방문등록 해도 되구요 ㅎㅎ
자리가 날때까지 기다렸어요~
뭔가 맛집 포스가 느껴지네요^^
바쁘게 움직이는 주방...
방송에도 많이 출연했던 집...
한쪽 벽면을 싸인으로 도배해 놓음 ㅎㅎ
반찬 셀프코너~
빈자리가 없네요...ㅎㅎ
나주의 별미 노안집

* 나주의 별미 노안집 *

곰탕은 각종 부위의 고기와 뼈를 불에 푹 고와
우려낸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음식입니다.
남도의 육류 문화에서 가장 널리 보급되어 정착된 곰탕은
명실공히 전라도의 대표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주곰탕은 나주 5일장에서 소를 잡고 나온 내장과 고기로
육수를 내어 국밥으로 팔린 것이 유래가 되어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나주에는 50여년 이상 곰탕만을
전문으로 만들어온 곰탕집들이 많아
나주곰탕이라는 고유명사까지 생겨났을 정도입니다.

천년목사고을 나주의 3대 별미
(나주곰탕, 영산포 홍어, 구진포 장어)
가운데 하나인 나주 노안 곰탕은
소의 양지와 사태 머리 등 각종 부위로
푹 곤 국물에 차별화된 비법으로 특유의
진하고 단백한 맛을 냅니다.

 

메뉴 안내

* 메뉴 안내 *

곰탕 : 9,000
수육곰탕 12,000
수육 30,000(300g)

* 운영 안내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운영시간 : am 7 ~ pm 8

 

소고기 부위별 명칭
문재인 대통령님 방문 기념사진
방송에 소개 된 맛집
문재인 대통령님 식사하신 자리를 표시해 놓음 ㅎㅎ

문재인 대통령님 식사하신 자리
바로 옆 테이블에 앉음 ㅋㅋㅋ

음식은 주문하고 거의 바로 나왔어요 ㅎㅎㅎ
빠른 속도~~~ 좋아^^

 

728x90

 

곰탕과 수육곰탕 시킴~
깍두기는 젓갈 맛이 강했어요~

깍두기는 맛있었는데
젓갈 맛이 강한 편이었어요~
약간 호불호가 갈릴거 같아요^^
저는 맛있게 잘 먹었지만 ㅎㅎㅎ

 

잘 익은 김치

김치도 아주 맛있게 잘 익었더라구요^^
곰탕이랑 잘 어울리는 반찬들~

 

수육곰탕이에요~
수육곰탕은 고기가 더 많은거 같아요~
일반 곰탕

수육곰탕과 일반 곰탕은 고기의 양 차이??
이렇게만 보면 차이를 모르겠어요 ㅋㅋ

수육곰탕 먹어봐요~
고춧가루와 후추를 뿌려서~

국물 먼저 한숟가락 먹어봐요^^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ㅎㅎ
이래서 현지인 분이 추천해 주셨나봐요~
제대로 된 곰탕이었어요!!!

 

고기도 엄청 부드러워요^^
곰탕을 좋아하는 아들도 잘 먹었어요^^
맛있다고 ㅎㅎㅎ

나주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강력 추천 드려요!!!

 

곰탕거리가 그냥 생긴게 아니라는걸

증명하는 듯....

맛에서 차이가 나네요^^

 

이 음식을 먹기 위해 

비록 땀을 한바가지 흘렸지만
더운 날씨에 줄 서서 먹은 보람이 있었어요 ㅎㅎ


나주곰탕 먹고 집으로 가서

타프 치느라 또 땀 한바가지.....

 

사람없는 집에서 이렇게 2박을 보냈네요^^

날씨가 너무너무 더웠지만

맛난 음식과 함께해서 즐거웠던 휴가였어요~

 

이상 "3대 나주곰탕 노안집"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