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고성 여행 추천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 이승만 이기붕 김일성 별장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강원도

by Dream美 2021. 10. 11. 04:0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가 여행했던 강원도 고성에
너무나 멋진 곳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멋있어서 반해버린 곳이에요.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이승만 대통령 별장
이기붕 별장
화진포의 성(김일성 별장)

 

 

주차장 들어가는 길

매표소가 따로 없고
특이하게 입구에서 바로 입장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김일성의 별장이라고만 알고 갔는데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 운영 안내 *

매표시간 09:00~17:00(동절기 16:30)
관람시간 09:00~18:00(동절기 17:30)
관람요금
개인 어른 3,000/청소년 2,300/어린이 2,300
단체(30인 이상) 2,300/1,600/1,600

미취학 아이들은 무료입장이었어요.

"통합권" 구입시


화진포의 성(김일성 별장)
이승만 화진포기념관

이기붕 별장, 생태박물관 총 4곳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 상시 휴대)

 

입장권 뒷면에 코스가 나와있어요

입장권은 상시 휴대하고
들어갈때 직원분께 보여주시면 됩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이승만 별장은
공사중이라 못가봤어요 ㅠ
(21.10.4 방문)

 

고성에서 유명한 명태 조형물이에요

명태의 효능에 대해 적어놨네요 ㅎㅎㅎ

참고로

* 명태의 효능 *

고성명태는 칼로리가 적고 알레르기 발생률도
낮아 유아 이유식과 다이어트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의 조성비가 높아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저 멀리 보이는건 광개토대왕릉이에요

화진포 앞바다의 섬으로 보이는
거북이 형상의 금구도가
광개토대왕릉 이라는 자료가 발견되어
학계에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고증을 통해 사실이 확인되면
원형 복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랑의 열쇠 포토존 ㅎㅎ
이제 화진포의 성(김일성 별장)으로 갑니다~
국가지점번호... 처음 들오보는데...

국가지점번호란?

국가지점번호는 도로명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을 좌표로 표시해 긴급상황에서
소방, 경찰 등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국가위치표시 체계입니다.

입장권을 지참하고 갑니다^^

 

저 위에 성이 보이네요^^
김일성 별장

* 김일성 별장 *

이 별장은 일본 강점기인 1937년 일본이
중일전쟁을 일으키면서 원산에 있던
외국인 휴양촌을 화진포에 강제 이주시킬 때
당시 교사 셔우드 홀 부부
독일 망명 건축가 베버에게 의뢰하여
1938년
이곳에 건립하였으나
6.25전쟁 중 훼손된 건물을 2006년 5월
원래 모습으로 복원하였다.

건축 당시 회색돌로 지어진 건물이
해안 절벽 위 송림속에 우아하게 자리하고
유럽의 성을 재현한 모습에서
"화진포의 성" 으로 불리워졌으며
1948년부터 1950년까지 김일성 일가가
이곳을 휴양지로 이용하면서
지금은 "김일성 별장" 으로 불리우고 있다.

 

1948년 8월 김정일이 앉아 사진찍었던 곳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전체 사진을 못찍어서 이거 한장만
네이버에서 받아왔어요~
유럽의 성을 옮겨놓은 듯한 외관이에요^^

 

화진포 소나무숲 산림욕장

화진포 소나무숲 산림욕장까지 둘러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안내판만 보고 지나갔어요^^

 

728x90

 

이제 별장안으로 들어갑니다
제 1 전시실

* 전시 안내 *

제 1전시실 : 화진포의 역사
셔우드 홀 영상실, 한국전쟁 기록
제 2전시실 : 김일성 집무실 및
침실모형 전시(복원)
3층 : 전망대

 

셔우드 홀 가족 이야기
4.27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통일 그날 이후....
여기가 포토존이에요 ㅎㅎㅎ

화진포가 한눈에 보이는 뷰~
여기는 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뷰에요^^

 

전망대까지 도착
전망대에서 바라본 뷰~

실제 뷰를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화진포 금강소나무 숲

화진포 금강소나무 숲을 지나
쭈욱 걸어갑니다.

 

길이 너무 예뻐서 한장 찍음 ㅎㅎ
가는 길에 국군화진포콘도가 있어요 ㅎㅎ
이기붕 부통령 별장

* 이기붕 부통령 별장 *

1920년대 외국인 선교사들에 의해
건축되어 사용된 건물로써 해방이후
북한 공산당의 간부 휴양소로
사용되어 오다가
휴전 이후 부통령이었던
이기붕씨의 부인 박마리아 여사가
개인 별장으로 사용하다가 폐쇄되었으나
1999년 7월 역사안보전시관으로
개수하여 관람객에게 전시하고 있다.

 

이기붕 별장 내부

이기붕 별장은 규모가 굉장히 작았고
살짝 이게 다야?? 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어쨌든.....
화진포의 성(김일성 별장)에 비해
초라한 느낌마저 드는 별장이었어요.

* 이승만 대통령 별장 및 화진포 기념관 *

1954년 단층건물(27평 규모)로 신축.
1960년까지 이승만 대통령 별장으로
사용하였다가 이후 철거되었던 것을
1999년 7월 육군에서
본래 모습으로 복원
유품을 기증 받아 전시하였다.
2007년 위쪽의 육군관사로 사용하였던
건물을 보수, 별장에 있던 일부 유품과
역사적인 자료를 추가하여
이승만 대통령 화진포 기념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쉽지만 별장 관람은 여기까지에요....

화진포 성에서 내려다보이는 해변은
신이 내려주신 절경이었고
100년된 울창한 소나무들로 둘러싸인
풍경도 최고였어요.
자연스럽게 소나무 숲 산림욕까지
할 수 있었어요.

호수와 바다가 만나는 절묘한 풍경이
인상깊었던 곳....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상흔이 담긴
역사적인 곳.....

감동을 다 표현하기에
제 표현력이 부족할 뿐이에요.

직접 가서 보시기를 추천드리며

다음편에서는 "화진포 생태박물관"을
소개할께요^^

이상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