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고성 아이와 가볼만한 곳 화진포 생태박물관 방문 후기 feat. 화진포호와 화진포해변

여행 이야기/강원도

by Dream美 2021. 10. 12. 15:5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강원도 고성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이야기를 이어서 합니다.

 

이전 이야기는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ㅎㅎ

 

[여행 이야기/강원도] - 강원도 고성 여행 추천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 이승만 이기붕 김일성 별장 방문 후기

 

강원도 고성 여행 추천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 이승만 이기붕 김일성 별장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가 여행했던 강원도 고성에 너무나 멋진 곳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멋있어서 반해버린 곳이에요.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이승만 대통령 별장 이기붕 별장 화진

whitelily.tistory.com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을 둘러본 후

생태박물관으로 이동합니다 ㅎㅎ

 

 

"화진포 생태박물관"

 

 

화진포 생태박물관

다리가 아파서 패쓰하고 싶었지만...

여기까지 왔는데 안가보면 아쉬울거 같아서

가보기로 했어요^^

 

통합권을 구입했기 때문에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통합권은 입구에서 구입했어요~
이승만 별장은 공사중이라 전시관만 관람할 수 있다고 해요~

이승만 별장이 공사로 인하여

전시관만 관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 기회에 다시 와보기로 하고....

 

직원분께 표를 보여주고 들어가요~

* 전시관 안내 *

 

고성화진포국민관장지 내에 위치한

화진포 생태박물관은 층별 3개 전시관에서

화진포호수와 관련한 생태계를 관찰, 학습할 수 있다.

 

- 전시시설 -

 

1층 : 지역 생태관(모형동물, 조류, 물개, 해수어)

2층 : 생태계 체험관

3층 : 기후환경관, 기획전시실

4층 : 옥상 전망대

 

석호의 형성과정을 소개해주는 코너
영상으로 석호의 형성과정을 볼 수 있어요~

영상으로 석호의 형성과정을 볼 수 있어요~

신기하더라구요^^

 

동해안 석호 생태계의 특징
동해안 석호

* 동해안 석호 *

 

광포호, 선유담, 송지호

봉포호, 천진호, 화진포호

 

화진포호의 서식 어류

* 화진포호의 서식 어류 *

 

석호는 내륙에 있는 호수와는 달리

담수와 해수가 공존하는 호수입니다.

화진포호에는 담수어, 기수어, 해수어가

공존하고 있으며 기수어가 주로 많고

멸종위기등급 2급인 가시고기와 잔가시고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살아서 움직이는거 같아요 ㅎㅎ

얼핏보면 물고기가 살아서 헤어치는 듯...

볼만 하더라구요^^

 

모형동물들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랑 동물 이야기도 나누면서

도란도란... 구경했어요^^

 

화진포 생태 탐사
3층에서 운석전시를 한다고 하는데...

일단 2층 전시관을 둘러봐요~

 

동굴쪽으로 먼저 가봅니다^^
으시시한 느낌의 전시관

실감나게 전시를 잘 해놨어요~

모형 새 알도 만져볼 수 있었구요.

그런데....

새 알이 쭈그러져 있더라구요 ㅋㅋㅋ

많이 만져서 망가진거 같아요...

 

728x90

 

동물 골격도 모형으로 볼 수 있어요~

 

해수면 상승으로 동물들이 갈곳을 잃었어요...

아이들이 동물들 불쌍하다고....

그래서 자연스럽게 지구를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교육이 이루어졌어요^^

 

기후가 왜 변하는지 설명도 해주고....

자연스럽게 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이었어요~

얼마나 기억하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ㅎㅎㅎ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곳이었어요^^

 

3층 전시관이에요
기획전시 중인 작품들
3층에서 운석 전시 중이에요

제가 너무 기대했나봐요^^;

아이들에게 운석을 보여줄 수 있다는 기쁨에

너무 오버했나봐요 ㅋㅋㅋ

 

살짝 실망스러웠다는....

뭐 운석이 별거 있나요 ㅋㅋ

돌인데....

 

안쪽에 기념품 판매점이 있어요~

기념품 판매점은 멀리서 보는걸로 ㅎㅎ

뭐든 보면 사고싶어서 큰일이에요...

 

옥상으로 올라가봐요~

옥상에가면 화진포호 뷰를 감상할 수 있어요!!!

 

화진포호를 한참 바라보며 감탄....

구름이 없는 맑은 하늘이었으면 더 예뻤겠지만...

나름 운치있다고 위로해봅니다^^

비가 올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다행히... 이때까지는 안왔어요 ㅎㅎㅎ

 

야외 전시공간도 둘러보고....
화진포 관찰 조망대가 있어요~

화진포 관찰 조망대가 있지만

저기까지 올라갈 힘이 없네요 ㅎㅎㅎ

 

화진포를 찾는 조류들 이름도 알아보고 ㅎㅎ

화진포를 찾는 조류 이름도 알아보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아이들은 물놀이 하고싶다고 아우성....

 

잠시라도 물에 들어가고 싶은 아이들을 위해

화진포 해변으로 갔어요~

 

화진포 해변에서 놀기

역시....

아이들은 경치고 뭐고 다 필요 없어요.

오직 물놀이....ㅎㅎㅎ

 

지금까지 헛구경 한건가???

 

물놀이만 기억하는 아이들입니다 ㅎㅎㅎ

 

어쨌든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 되기 전

그나마 따뜻한 날씨에

마지막 물놀이를 한거 같아요^^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화진포!!!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 드리며

 

이상 "화진포 생태박물관"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