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여행 가볼만한 곳 초지진 유적지 탐방하기 무료입장 방문기

여행 이야기/인천광역시

by Dream美 2021. 9. 15. 04:1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이면 아이들과 밖으로 나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물론 코로나 시국이라
사람이 많지 않은곳 위주로
안전수칙을 잘 지키면서
다닌다는거...

다들 길어진 코로나 시국에
많이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힘내봐요!!!

이날도 오전 내내 집에만 있다가
갑자기 강화도로 출발했어요.

가는길에 어디 갈까 검색해보고...
목적지를 즉흥적으로 정해봤어요^^

"초지진"

하늘이 예술이었던 날

주차하고 잠시 하늘 구경 좀 했어요^^

요즘들어 가장 푸르렀던 하늘...
정말 오랜만에 오랫동안
하늘을 올려다 봤어요~

야영(차박) 및 취사행위 금지

이곳은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야영(차박)취사행위금지합니다.

위반시 관련법에 의거 과태료 부과

- 강화군시설관리 공단 -

강화나들길 초지진 2-C코스 종점
강화나들길 코스
강화나들길 여행시 유의사항
강화군 관광안내도
평화사랑이야기 여행 코스

* 평화사랑이야기 여행 코스 *

수원 → 1 화성행궁 → 2 공방거리 →
3 해우재 → 화성 4 용주사 → 5 융건릉 →
6 제암리 → 7 매향리 → 8 궁평항→ 인천중구
→ 9 자유공원 → 10 월미도
인천강화 → 11 덕진진 → 12 광성보 →
13 강화전쟁박물관 → 14 강화풍물시장
→ 15 고려궁지(용흥궁/성공회 강화성당)
→ 16 강화 부근리 지석묘 → 파주
17 임진각/평화누리공원 → 18 DMZ 관광
→ 19 헤이리예술마을 → 20 통일동산
→ 21 파주출판단지

화장실
초지진 여행스테이션
강화나들길 도장함
나무가 너무 멋져서 가까이 가봅니다

수령이 400년이나 된 소나무였어요~
소나무 앞에서 한없이 작아지는
나라는 인간.....

초지진 소나무

강화군 초지돈대의 소나무 수령은
약 400년 정도 되었다.
나무는 굵은 줄기가 위로 솟구쳐
여러 갈래로 뻗은 모양으로
가지가 늘어지면서 삿갓 모양으로 쳐져
아름다운 수형을 가지고 있으며
생육상태가 양호하다.

수려한 모양의 희귀 노거수로서
생물학적 가치가 크며
약사 문화적 가치 또한 크다.

설명을 읽고 보니 더 멋있네요
하늘이 정말 예쁘네요~
입구를 향해 걸어갑니다
전적지 무료화 운영 실시

2021년 7월 1일부터
전적지 무료화 운영 실시

- 대상시설 -

갑곶돈대(전쟁박물관)
고려궁지, 광성보
덕진진, 초지진

예전에 왔을때는 입장료가 있었는데
올해 7월부터 무료 운영으로
변경되었네요^^

주차장 이용 안내문

* 주차장 이용 안내문 *

본 주차장은 방문객의 편의를 위하여
강화군에서 무료개방하고 있으며
별도의 주차 관리요원이 배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차량 주차시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주차장 내에서 발생하는 차량 훼손 및
도난 등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으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728x90

관리사무소

예전에는 이곳에서
입장권을 구입했는데....ㅎㅎ
그냥 들어가려니 어색하네요^^

관리사무소

* 입장료 - 무료
* 운영시간 - 09:00~18:00

<강화도 주요 관광시설 안내>

1. 마니산(참성단)
2. 함허동천 야영장
3. 덕산국민여가캠핑장
4. 광성보, 갑곶돈대
5. 석모도자연휴양림
6. 석모도미네랄온천
7. 평화전망대
8. 화문석문화관
9. 평화빌리지
10. 소창체험관
11. 동막/민머루해변
12. 강화 역사 · 자연사 박물관

발열체크 후 입장
강화 초지진

<강화 초지진>

초지진은 조선 후기 서해안으로 침입하는
적을 막기 위해 만든 여러 요새 중 하나이다.
병자호란 이후 수비 체제가 강화도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경기 서남부 해안의 진들이
강화도 일대로 옮겨왔다.
초지진도 경기도 안산에 있던 수군 기지를
효종 7년(1656)에 이곳으로 옮겨
설치한 것에서 유래했다.

중략

초지진은 일제 강점기를 거치며 허물어져
성벽의 기초만 남았다.
1970년대에 복원하고 이곳에서 실제로
사용했던 대포를 전시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초지진 옆 소나무에는 1870년대
전투 중 생긴 것으로 추정되는
포탄의 흔적이 남아 있다.

유래를 살펴보고.... 이제 올라가봐요.

올라가는 길이 너무 예쁘네요 ㅎㅎ
입구로 들어가봐요^^
실제 사용했던 대포
포구 쪽으로 가봅니다
포구를 통해 초지대교가 보이네요^^
계단 위로 올라가봐요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이에요

위에서 내려다보면...
초지진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규모는 작지만
감동은 두배 이상~

구경 다 하고 돌아갑니다

이렇게 초지진 관람 끝!!
초지진은 강화도의 초입 초지대교
바로 근처에 있어요~
강화도 여행시 가장 먼저
들려야 할 곳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초지대교랑 가깝다는거!!!
여기 먼저 보시고
다음 코스로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강화도 여행 이야기는 다음편으로
이어집니다...

이상 '초지진'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