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하고 맛있는 새콤달콤 수제 제주감귤잼 만들기 feat. 파더스가든 귤따기 체험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2. 12. 3. 23:4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가서 감귤따기 체험을 했었는데

막상 집에오니 귤을 안먹게 되더라구요.

 

감귤따기 체험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이야기/제주도] -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파더스가든 귤따기와 동물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곳 내돈내산 이용 후기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파더스가든 귤따기와 동물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곳 내돈내산 이용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아이들이랑 귤따기 체험을 해보고 싶었어요. 예전에도 해봤는데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저희는 무민랜드+파더스가든 패키지 티켓을 구입해서 두 군데

whitelily.tistory.com

 

열심히 따온 귤을 구경만 하다가

도저히 안될거 같아....

잼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ㅎㅎ

 

귤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안먹는 귤이 있다면

잼으로 만들어 보세요^^

 

 

 

수제 제주감귤잼 만들기

 

 

제주감귤잼 완성
파더스가든에서 따온 귤

파더스가든에서 귤따기 체험으로 가져온 귤이에요.

한봉지에 자그마치 15,000원 ㅎㅎㅎ

맛은 있는데....

그나마 싱싱할때 잼을 만들기로^^

 

 

아직은 상태가 좋아요 ㅎㅎㅎ
베이킹소다를 넣고
깨끗이 씻어줘요 ㅎㅎ 반짝반짝하네요~
약간의 노동을 추가해서 껍질을 다 까요~
두번에 나눠서 갈아줘요~
적당히 건더기가 있게 갈아줘요
끓이기만 하면 되는데 ㅎㅎㅎ
설탕을 500g 넣어줬어요

귤(껍질 벗겨서 갈은 상태) 1,500ml + 설탕 500g

이렇게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엔 센불로 끓여요~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서 저어주면서 끓이는 중 ㅎㅎ

바닥에 눌지 않게 하려면

중간에 한번씩 저어줘야 해요!!!!

 

 

728x90

 

끓이는 동안 유리병을 소독해 줍니다^^

양이 얼마나 될지 감이 없어서

유리병 하나만 소독했는데

나중에는 1병 더 추가로 소독했어요^^

 

유리병은 처음부터 넣고 같이 끓이시면 됩니다!!!

 

 

거품은 살짝 걷어내주고 계속 끓여요
처음보다 양이 줄었네요 ㅎㅎ
계속 저어줘요 ㅋㅋㅋ
다 된거 같아보이지만 조금 더 졸여야 해요 ㅋㅋ
빛깔이 처음보다 진해졌어요 ㅎㅎ
거의 완성되어 갑니다^^
주걱으로 농도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완성된 포인트는 주걱으로 젓다보면 알 수 있어요~

처음에는 훌렁훌렁 잘 저어지다가

묵직한 느낌이 들때쯤 완성이 되었구나...

느낌으로 알 수 있다는거!!!

 

다시 확인하려면

주걱으로 떠서 떨어뜨려 보세요~

주르륵 흐르면 더 끓이시고

뚝뚝 떨어지면 다 된거에요 ㅎㅎ

 

 

빛깔좋은 수제귤잼 완성!!!

시간을 안보고 끓였는데

나중에 보니 1시간 30분이나 걸렸어요 ㅋㅋㅋ

집안에 온통 귤잼 향기가 진동~~~~

상큼하니 좋긴 하다만....ㅋㅋㅋ

 

갈아진 귤에 수분이 많아서

졸여지는데 시간이 걸렸어요~

 

 

소독 된 병에 담아주면 끝~

작은 병에 담은 잼들은

시식용으로 드릴 예정이에요 ㅎㅎㅎ

 

 

빛깔이 정말 곱네요 ㅎㅎㅎ
이제 먹어볼까요? ㅎㅎㅎ

제가 만들었지만 정말 빛깔도 예쁘고

농도도 아주 적당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얼른 식빵을 구워서 잼을 발라봤어요
이제 먹방타임!!!

내 손에서 이렇게 맛있는 잼이 완성되다니~~~

이런 날도 있네요 ㅋㅋㅋ

 

그냥 귤로 먹으면 좋겠지만

안먹고 방치되는것 보단 이게 낫겠죠? ㅎㅎㅎ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시간과 정성만 추가하시면 됨)

 

집에 안먹는 오래된 귤이 있으면

그냥 두지 마시고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이들도 직접 따온 귤로

잼을 만들어줬더니 신기해 하고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다음에는 사과잼 만들 예정 ㅎㅎㅎ

 

 

이상 "수제 제주감귤잼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