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한 나물 반찬 근대나물무침 성장기 아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밥반찬 만들기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3. 19. 03:5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인분께서 근대를 많이 사셨다고

나눔을 해 주셨어요 ㅎㅎㅎ

 

덕분에 오랜만에 나물반찬을 해봤어요^^

 

근대로 된장국을 끓여도 맛있지만

저는 나물로 무쳐봤어요~

 

근대나물무침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근대나물무침

 

 

 

 

푸릇푸릇 싱싱환 근대가 한 가득 ㅎㅎ

근대에는 비타민 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관련 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고

또한 체내 독소와 염증을 제거해 주고

장의 연동 운동을 조절하여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 칼슘뿐만 아니라 라이신, 페닐알라닌

로이신 등 필수아미노산이 많은 식품이라

성장기 아이들이 많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제 손바닥보다 큰 근대잎~

근대는 시금치를 확대한 모양새로

쓰임과 영양이 시금치와 비슷하다고 해요.

 

정말로 시금치를 크게 펼쳐놓은 것 같아요^^

 

보통 근대나물무침을 할 때

된장과 약간의 고추장 양념으로 버무렸는데

이번에는 참기름 무침으로 해봤어요 ㅎㅎㅎ

 

된장+고추장 무침도 맛있습니다!!!

 

 

* 근대나물무침 레시피 *

 

재료 : 근대, 마늘, 참기름, 갈치액젓, 참깨, 소금

 

1. 근대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2. 근대 줄기의 질긴 부분을 벗겨준다(생략가능).

3.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줄기 부분부터 넣고 삶아준다.

4. 찬물에 헹군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5. 양념을 넣고 버무려서 먹는다.

 

 

 

근대 뒷면을 보면
굵은 줄기 부분이 있어요
끝 부분을 살짝 잘라서 껍질을 살짝 벗겨줘요
사실 이렇게 안벗기고 그냥 먹어도 괜찮더라구요 ㅎㅎ
깨끗하게 세척한 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삶아요~

근대를 삶을 때는 줄기 부분이 굵기 때문에

이 부분부터 먼저 넣고 삶아줘요~

 

 

 

잎부분이 너무 무르지 않게 시간 조절해서 삶아요~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삶다 보니

시간을 조금 더 길게 했어요^^;

 

 

728x90

 

 

다 삶은 근대는 찬물에 2~3차례 헹군 뒤
물기를 꼭꼭 짜줘요 ㅎㅎ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줘요
볼에 담아서 무치기~
제가 좋아하는 사해소금 ㅎㅎㅎ
마구마구 갈아서 넣어줘요 ㅎㅎ

그냥 집에 있는 소금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이 소금 하나로 모든 반찬을 만들고 있어요~

 

 

 

마늘을 넣고
갈치액젓과 참기름을 넣어요

처음에는 한 스푼 정도 넣어주고

나중에 간을 보고 추가로 넣어줍니다^^

 

 

 

참깨까지 듬뿍 넣은 뒤 버무려 주면 끝 ㅎㅎ
완성 ㅎㅎㅎ
접시에 담아서 바로 밥 반찬으로 먹었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근대나물무침을 만들어서

저녁 반찬으로 먹었어요 ㅎㅎㅎ

 

짭조름하고 고소하고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밥 한 공기 뚝딱하는 밥도둑이었어요^^

 

아이들도 맛있다고 잘 먹어서

뿌듯합니다 ㅎㅎㅎ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 만들어야 할거 같아요 ㅎㅎ

 

만들기도 간단하고 영양도 듬뿍 들어있는

근대나물무침은 최고의 반찬이 아닐까 싶네요.

 

 

이상 "근대나물무침"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