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콤달콤 멜로골드로 수제 자몽청 만들기 feat. 자몽 까는 방법 칼로리 효능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3. 16. 17:3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개인적으로 자몽에이드를 좋아해서
자주 사먹고 있는데....
 
이럴거면 집에서 만들어 먹어볼까?
싶더라구요 ㅎㅎㅎ
 
일단 자몽 한팩 사오고....
냉장고 속에서 방치되고 있는
귤이랑 같이 만들어 보기로 해요^^
 
 
 
 

수제 멜로골드자몽청 만들기

 
 
 

 

자몽이라는 이름만 보고 사왔는데
집에와서 보니 멜로골드였어요 ㅋㅋ
 
멜로골드???
분명히 자몽이라고 써 있었는데....ㅋㅋ
 
멜로골드는 처음 사봤습니다^^
 
 
 

<멜로골드 MELOGOLD>
 
자몽과 오렌지의 교배종으로
자몽의 쌉싸름한 맛과 오렌지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초록색일 때 수확하는 멜로골드는
후숙 할수록 노랗게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랗게 변해도 톡톡튀는 과육과
상큼한 과즙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초록색에 가까우면 자몽 특유의
쌉싸름함과 신맛이 강하고
노란색에 가까울 수록 단맛이 강합니다.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산화, 면역력 상승에 도움이 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멜로골드 칼로리 : 100g당 약 30~40kcal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하기
귤도 같은 방법으로 세척해요^^

<멜로골드 자몽청 만들기>
 
재료 : 멜로골드, 귤, 설탕, 히비스커스 티백
 
집에 귤이 있어서 그냥 사용했는데
오렌지를 넣으시면 더 맛있어요 ㅎㅎㅎ
 
 
 

반짝반짝 세척 완료!!

손질 방법이 다양하던데...
저는 일단 이렇게 썰어서 알갱이를 빼줬습니다.
정해진 방법이 뭐 있을까요? ㅎㅎㅎ
각자 편한대로 해요^^
 
 
 

얇은 막을 벗기고 이대로 알갱이만
분리해주면 됩니다 ㅎㅎ
생각보다 쉽게 분리되더라구요^^
 
 
 

문제는 귤.....
아이들도 안먹고, 귤잼 만들기도 애매해서
자몽청에 같이 넣기로 해요^^
 
예쁘게 분리하기 어려웠지만....
어쨌든 알갱이 분리하기 성공 ㅋㅋ
 
 
 

전투의 흔적 ㅋㅋㅋ

멜로골드 4개와 귤 8개를 손질했더니
1095g 나오네요 ㅎㅎㅎ
 
 

728x90


 

제 취향에 맞게...
멜로골드와 귤의 알갱이가 씹히도록
적당히 손으로 찢어줬어요 ㅎㅎㅎ
 
 
 

설탕은 200g 넣어줍니다 ㅎㅎㅎ
단맛을 더 추가하고 싶으시면
더 넣으시면 되구요^^
 
 
 

설탕이 아래로 가라앉아서
잘 저어서 녹여줬어요 ㅎㅎㅎ
 
 
 

힐로소피 히비스커스

여기에 집에있는 히비스커스 티백을 넣어줘요^^
다이어트 할때 마시려고 사놨는데....
이렇게 써먹네요 ㅋㅋㅋ
 
 
 

티백 2개를 넣고 잘 섞어줘요~
 
 
 

냉장고 넣어 두었다가
다음날 꺼내보니 색이 예뻐졌어요 ㅎㅎㅎ
 
 
 

하리보 실리콘 얼음틀에 얼린

얼음을 준비해요 ㅎㅎㅎ

 

 

 

자몽청에 하리보 얼음을 넣어줘요
탄산수를 넣어주면 끝 ㅎㅎㅎ
잘 섞어줘요~

이렇게 영양 가득하고 엄마 정성이 가득한

수제 자몽청이 완성되었어요^^

 

맛도 좋다는거~~~

 

에이드가 아닌 따뜻한 차로 마셔도 괜찮아요~

 

장소가.... 집이라 그런지

카페에서 먹는 맛이랑은 조금 다르네요...

 

역시 분위기맛도 중요하네요 ㅋㅋㅋ

 

양이 꽤 많아서 당분간 자몽에이드는

안사먹어도 될거 같아요~

 

 

이상 "수제 멜로골드청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