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반찬 무나물 볶음 시금치된장무침 만들기 우리 아이 인기 반찬 메뉴 feat. 무 효능 및 고르는 방법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2. 4. 04:1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명절 연휴때 친정에서 챙겨온

무를 가지고 뭘 해먹을까 생각하다

무나물볶음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친정엄마가 해주셨던 맛을 기억하며

그대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던

무나물볶음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무나물볶음

 

 

 

<무 효능>

 

1. 면역력 증진

 

식이섬유, 엽산, 칼슘, 비타민C 등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 질병을 예방해 주며

무에 들어있는 비타민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과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부 미용

 

무에는 다양한 식이섬유와 아미노산

비타민 등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피부 속 멜라닌이 침착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9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수분이 풍부하고

지방함량이 적은 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작용에도 도움을 주며

영양가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무 고르는 방법>

 

좋은 무는 표면이 하얗고 매끄러우며

단단하고 무겁다.

무는 따로 세척하지 않고, 흙이 있는 상태로

신문지에 말아서 위생팩을 씌운 뒤

냉장고에 보관한다.

 

 

- 내용 출처 : 서울농수산식품공사 블로그 - 

 

 

 

* 무나물 볶음 레시피 *

 

재료 : 무, 식용유, 들기름, 마늘, 소금, 통깨

 

1. 깨끗이 세척한 무를 슬라이스 해서 채썬다.

2. 소금을 1큰술 정도 넣고 조물조물 섞어준다.

(절여진 무에서 나온 물기를 제거해줘도 된다)

3. 식용유, 들기름, 마늘을 넣고 볶아준다.

4. 어느정도 익으면 뚜껑을 닫고 3~4분쯤 익힌다.

5. 잘 익은 무나물볶음에 통깨를 뿌리고 마무리 한다.

 

 

무나물볶음 레시피를 찾아보니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더라구요.

 

저는 엄마가 만들었던 방식대로 해봤어요^^

각자 스타일대로 만들어봐요 ㅎㅎ

 

 

 

깨끗하게 세척한 무를 슬라이스해요
예쁘게? 채썰기 ㅎㅎㅎ
역시나... 오늘도 채썰기는 어렵네요^^;
바로 볶음팬에 넣고
소금을 한 큰술 넣어요
조물조물 잘 섞어주고

 

728x90

 

 

식용유 3큰술정도 넣기
들기름도 3큰술 넣기
마늘 한 조각 ㅎㅎㅎ
그리고 달달 볶아줘요~~
어느정도 익으면 뚜껑을 덮고 익혀줘요
잘 볶아진 무나물볶음 위에 통깨를 뿌려 마무리~

중간에 먹어보니 살짝 싱거워서

소금을 약간 추가해줬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들기름을 좋아해서

한 스푼 추가해주기!!! ㅋㅋㅋ

 

입맛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

 

 

 

이대로 담아서 저녁 반찬으로~

이날 큼지막한 무 한개를 볶았는데

저 혼자 거의 절반정도 먹은거 같아요 ㅋㅋㅋ

 

 

 

시금치된장무침

* 시금치된장무침 레시피 *

 

재료 : 시금치, 된장, 고추장, 마늘,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

 

1. 손질한 시금치를 끓는물에 데친다.

(이때 소금 한 스푼 넣기!!!)

2. 찬물에 여러번 헹궈준 뒤 물기를 꼭 짠다.

3. 시금치에 된장과 고추장을 2:1 비율로 넣고

참기름, 올리고당,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무나물볶음 하면서....

 

냉장고에 잠들어 있던 시금치를 꺼내

된장무침으로 만들었어요^^

 

조금만 늦었으면 시금치가 다 물러져서

버릴뻔 했어요 ㅋㅋㅋ

싱싱할때 해서 먹었어야 했는데

절반정도라도 살려내서 다행이었죠^^;

 

된장무침할때 고추장을 같이 섞어줘야

더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두 나물 반찬으로

밥을 두 공기나 먹었습니다 ㅋㅋㅋ

 

아이들도 오랜만에 나물 반찬을 먹었는데

어찌나 잘 먹던지....

자주 해서 먹여야 겠어요 ㅎㅎㅎ

 

 

이상 "무나물볶음"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