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레시피로 간단하게 뱅쇼 만들기 겨울철 감기예방 건강 음료로 추천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1. 20. 04:0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예전에 선물로 들어온 와인이 있어서

뱅쇼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ㅎㅎㅎ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음료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더라구요~

 

저는 백종원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어 봤어요^^

 

뱅쇼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뱅쇼 만들기

 

 

 

뱅쇼(Vin chaud, 프랑스어)란?

 

뱅쇼(Vin chaud)의 뱅(Vin)은 와인, 쇼(Chaud)는

따뜻하다는 뜻이 합쳐진 합성어 프랑스어이다.

따뜻한 와인이라는 뜻으로 추운 북유럽 지역에서

감기 예방 및 기력 회복을 위해 마시는 데서 유래됐다고 한다.

 

와인과 함께 부가 재료를 첨가하여 끓인 따뜻한 음료로

청량한 향미에 매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있다.

 

영어로 '멀드 와인(Mulled wine)'이라 하며 영국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이기도 하다.

 

- 내용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두산백과 두피디아 -

 

 

 

선물로 받은 와인이라 가격대는 몰라요^^;

백종원 레시피를 보고 만들었는데

가장 저렴한 와인으로 만들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비싼 와인은 노노~~~라고 해요^^

 

만원대 정도가 괜찮다고 하는데....

저는 이 와인을 선물 받은거라

그냥 사용했어요 ㅎㅎ

 

LAS CENIZAS GRAN RESERVA CABERNET SAUVIGNON 2020

LAS CENIZAS GRAN RESERVA CARMENRE 2020

 

이렇게 두 병이 들어있고 프리미엄 와인이라고 써있네요^^;

 

 

 

두번 만들어 먹을 수 있겠어요 ㅎㅎ
먼저 이 와인으로 만들기로~

제품명 : 라스 세니자스 그랑 레세르바 까베르네 소비뇽

식품유형 : 과실주

내용량 및 알코올 : 750ml / 13.5%

원산지 : 칠레

 

 

 

재료 준비하기

* 백종원 25분 뱅쇼만들기 레시피 *

 

재료 : 와인1병, 사과1개, 귤(or 오렌지)3개, 레몬1개

시나몬스틱 4개, 팔각회향 1개, 정향5~6개, 꿀 or 설탕

 

1. 과일을 깨끗하게 세척하기

2. 얇게 슬라이스 하기

3. 단맛 추가를 위해 꿀이나 설탕 넣기

4. 와인을 넣고 25분 끓이기

시나몬스틱 4개, 정향 4~5개, 팔각회향 1개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팔각회향 STAR ANISEED

* 팔각회향(STAR ANISEED, 스타애니시드) *

 

중국, 유럽에서 애용하는 향신료 '팔각회향'

나무열매로 향은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맛은 매콤한

단맛으로 커피나 차 등 음료, 디저트에 좋아요.

생선이나 육류 요리를 할 때 사용하여

잡내를 잡아보세요.

 

 

 

모양이 신기하게 생겼어요 ㅎㅎㅎ
정향 GLOVE

* 정향(CLOVE, 클로브) *

 

정향나무의 꽃봉오리 '정향'

독특한 향이 있어 향신료, 방향제로 좋아요.

레드와인에 각종 과일과 시나몬, 팔각향, 꿀 등을 넣어

뱅쇼를 만들어 보세요.

육수를 우려낼때 잡내 제거로도 좋아요.

 

 

 

향이 강하네요 ㅎㅎ
시나몬 스틱 CINNAMON STICKS

* 시나몬 스틱(CINNAMON STICKS) *

 

커피, 허브티 등 차를 드실 때 저어 드시거나

정과, 뱅쇼 등 음료로 만들어 보세요.

캔들 제작시 장식으로 활용 가능하며

방향제나 벌레 퇴치용으로 좋습니다.

 

 

 

가장 친숙한 향이에요 ㅎㅎㅎ

 

 

728x90

 

 

세척 전이에요 ㅎㅎㅎ
베이킹소다를 넣고 깨끗하게 세척하기
뽀드득~ 반짝반짝 빛나네요 ㅎㅎㅎ
실제 사용한 양 ㅎㅎㅎ

엄마가 요리?? 한다고 덩달아 신난 아이들에게

절반은 놀이용으로 주고 실제 사용한 양이에요 ㅎㅎㅎ

 

 

 

사과 1개 슬라이스
레몬 1개 슬라이스
귤 1개 슬라이스
이렇게 슬라이스 한 뒤
냄비에 넣고 와인을 넣기
와인 따기 성공 ㅋㅋㅋ

와인 따기가 제일 어려웠어요 ㅋㅋ

이 오프너는 처음 사용해 보는거라

혼자 낑낑~~~ 간신히 성공!!!

다음번에는 쉽게 열 수 있을거 같아요.

 

 

 

와인 한병 다 넣기 ㅎㅎ

시나몬스틱을 한개 더 추가해서 5개 넣었어요~

팔각회향 1개, 정향 5개 넣어주기!!!

 

 

 

꿀은 3스푼 넣어줬습니다
이제 25분동안 끓이기!!!
팔팔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줘요~
25분 후에요 ㅎㅎㅎ

보랏빛 색깔이 정말 예쁘네요 ㅎㅎㅎ

향도 진하고....

한약방에 온 듯 ㅋㅋㅋ

 

하루정도 숙성 후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라고 해서

조금만 마셔보기로 해요^^

 

나머지는 냉장 보관하기 ㅎㅎㅎ

 

 

 

이만큼은 냉장고로 이동 ㅎㅎㅎ
맛보기용으로 조금만 마셔봐요~
따끈따끈 좋아요~

아이들도 한입씩 마셔보라고 했는데

입에 안맞나봐요... 인상을 찌푸리네요^^;

 

끓이면서 알콜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아이들도 마실 수 있어요^^

 

마무리는 제가 ㅎㅎㅎ

 

마셔보니...

 

와인 특유의 향미에 매콤하고 쌉쌀한 맛이 났어요~

나쁘지 않은데요 ㅋㅋㅋ

카페에서 마셨던 맛이랑은 살~짝 달랐지만

처음 만들어본거 치고는 성공?? ㅎㅎㅎ

 

시나몬스틱을 한 개 더 추가로 넣었더니

향이 강했던거 같아요....

(다음에는 한 개 줄여야 할듯^^;)

 

데워서 마실때 단맛을 조금만 추가하면 될거 같아요~

 

이만큼 마셨는데 몸이 따뜻해지고

혈액순환이 되는 느낌이 나네요 ㅋㅋㅋ

 

뱅쇼 만들기 어렵지 않네요~

집에 와인이 있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상 "백종원 레시피 뱅쇼만들기" 후기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