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시청 차세대 전자 여권 발급 하는 방법 여권사진 5분완성 좋은사진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12. 4. 20:2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갑자기 부모님과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그런데... 여권을 확인해 보니

기간이 만료가 되었더라구요 ㅠㅠ

 

아직 10일정도 여유가 있었지만

마음이 불안해서 급하게

여권 재발급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김포시청 앞에 있는 '좋은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고 바로 시청으로 가서

신청하고 왔어요^^

 

여권 신청과 사진 찍은 후기를 소개할게요.

 

 

 

차세대 전자 여권 발급받기

 

 

 

 

 

 

 

퇴근하자마자 바로 김포시청 바로 앞에 있는

좋은사진관으로 갔어요.

 

 

* 좋은사진관 영업 안내 *

 

월,수,목,금요일 09:00~18:00

화 09:00~19:00

토, 일 : 정기휴무

 

주소 : 경기 김포시 사우중로 5 1층

문의 : 0507-1379-7762

 

 

 

 

작지만 푸근한 느낌이 드는 사진관이었어요.

간단하게 화장이랑 머리를 손질하고 사진 찍기!!!

 

5분 완성이라 사진이 금방 나왔어요~

사진도 쌀짝 보정해 주셨어요^^

좋아 좋아 ㅎㅎㅎ

 

증명사진 4장, 여권사진 4장 출력해 주셨고

비용은 20,000원 이었습니다.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기분 좋게 사진 찍고 갑니다.

 

여권 신청하면서 보니...

 

어떤 분은 사진이 최근 6개월 이전에 촬영한 거라

다시 사진 찍으러 가시더라구요.

 

방문 전에 사진 촬영 일자를

확인해 두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바로 앞이 김포시청이에요 ㅎㅎㅎ

시청 본관을 기준으로 오른편에 있는

민원실로 가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도 여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적이 있는 경우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여권 사진 규격에 맞는 사진 파일과

본인인증을 위한 금융 혹은 공동인증서가 필요해요.

 

또 온라인으로 신청했어도

여권은 방문하여 수령해야 한다는 거!!!

 

아래 사이트에서 검색창에 '여권 재발급'을 입력하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재발급에 해당하는 사유>

 

-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만료되기 이전에

새로운 여권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 여권 수록정보의 정정, 변경

- 여권 분실 및 훼손

- 행정기관 착오

 

<신청 방법>

 

- 방문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국내 : 정부24 / 국외 : 영사민원24

 

<여권 발급 구비 서류>

 

- 여권발급신청서

-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 신분증

- 병역관계서류(병역 대상자)

- 기존 여권(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여권을 신청하실 분(신규, 재발급 서식 동일)은

 

첫째! 신청서 작성

 

성인 - 여권발급신청서

미성년자 - 여권발급신청서, 법정대리인 동의서

 

둘째! 번호표 뽑기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주세요.

 

신청서를 작성한 뒤 번호표를 뽑아주시고

차례가 지난 경우 번호표를 다시 뽑아주세요.

 

 

 

728x90

 

 

 

여권발급신청서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았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1시간 반 넘게 기다렸어요 ㅠㅠ

 

대기 상황 봐서 번호표를 먼저 뽑아두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미성년자 여권 발급시 법정대리인 동의서 작성하기

 

미성년자 여권 발급 시 공통 서류 외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해요!!

 

여권 발급 신청자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친족 관계 확인 가능 서류도 준비하세요.

 

 

 

 

 

<차세대 여권 수수료>

 

성인(10년) 58면 53,000원 26면 50,000원
미성년자(5년) 만 8세 ~ 만 17세 58면 45,000원 26면 42,000원
만 7세 이하 58면 33,000원 26면 30,000원
우편서비스 영업일(평일) 3~5일 소요(주말 및 우체국 근무외 시간 배송불가)
※ 본인이 직접 수령 / 수수료 5,500원 별도(수수료 환불 불가)
발급 소요기간 6일 전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 순서....

 

58면으로 신청하고, 여권은 우편 수령한다고 했어요.

다시 시간 내서 방문하기 힘들 거 같더라구요^^;

(수수료 5,500원 결제)

 

본인 인증을 위해 지문 인증을 두 번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하면 끝!!!

 

접수는 금방 하는데 대기인원이 많아서

오래 걸렸네요 ㅋㅋ

 

 

 

우편배송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

 

여권을 11월 30일(목)에 신청했고

우편 수령은 12월 4일(월)에 했어요^^

 

공휴일 제외하면.... 엄청 빨리 도착했네요^^

늦게 올까 봐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어요 ㅋㅋ

 

그리고.... 꼭 본인 직접 수령이니

시간을 잘 맞추셔야 해요!!!!!!

 

 

 

여권 도착
수취인 본인만 개봉

뭔가 좋아 보이는 고급진?? 노란 봉투를 열어보니

여권 하나가 달랑 들어있네요^^

과대 포장 느낌 ㅋㅋㅋ

 

 

 

 

<체세대 전자여권의 특징>

 

1. 표지 색상 변경 : 녹색 → 남색

2. 사증 면수 확대

3. 디자인에 우리 문화유산 활용

4. 주민등록번호 제외, 여권번호 체계 변경

5. PC타입 개인정보면 도입, 다양한 최신 보안요소 적용

 

이 외 기존 여권과 달리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입되어 있지 않아서 신분증 역할을 하려면

여권정보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해요.

 

 

 

 

기존 여권보다 세련된 느낌이 들어요 ㅎㅎㅎ

파란색도 예쁘고 ㅋㅋㅋ

 

기존 여권은 유효기간이 만료되서

반납할 필요가 없었어요~

그래서 기념으로 소장하게 되었어요.

 

(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반납하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저처럼 급하게 신청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준비해 두시길 바래요^^

 

여권을 발급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차세대 전자 여권 발급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