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밤 삶기 밤껍질 쉽게 까는 방법 초간단 밤라떼 만들기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10. 25. 07:4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친구네 놀러 갔다가 밤을 잔뜩 주워왔어요^^

 

친구네 뒷산에 밤나무가 많다고 해서 가봤더니

온통 밤 천치더라구요 ㅎㅎㅎ

 

덕분에 밤도 줍고 산에서

신나게 놀다가 왔어요 ㅎㅎ

 

집에 가져온 밤을 삶고

밤라떼도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밤삶기 밤껍질 쉽게까기

 

 

 

온통 밤 천지였던 친구네 뒷산 ㅎㅎ
즐거운 시간 보낸 아이들 ㅎㅎ

밤을 이렇게나 많이 주워왔어요 ㅎㅎ

밤송이 가시에 찔려 고생했지만.... 뿌듯^^

 

인스타에서 본(@sea.of.living)

밤껍질 쉽게까는 법을 보고 따라 해 보기로...

 

 

* 밤삶기 밤껍질 쉽게까는 방법 *

 

1. 밤을 깨끗이 세척하기

2.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담궈두기

3. 밤에 칼집을 넣고 20분 정도 삶기

4. 삶아진 밤을 냉수에 담궈 헹구기

5. 밤껍질 까기

 

 

 

깨끗이 세척하기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담군 뒤

칼집을 내줘요^^

 

생각보다 칼집을 넣는 게 쉽지 않았어요.

밤이 여기저기 튕겨나가고

칼에 베일 뻔....ㅋㅋㅋ

 

칼집 넣을 때 조심하세요!!!

 

 

 

밤을 삶은 뒤 냉수에 뜨거운 김을 식혀주세요!!!

(아이스팩 넣고 식힘 ㅎㅎ)

 

 

 

바로 껍질을 깠더니

평소에 삶던 방법보다는 쉽게 잘

벗겨지더라구요 ㅎㅎㅎ

 

문제는 양이 너무 많아서....

나머지는 다음날 까는걸로^^;

 

 

 

728x90

 

 

다음날 이어서 작업하기 ㅎㅎㅎ

하루 지났어도 잘 벗겨지는 편이에요^^

 

 

 

이틀 연속 2시간의 작업 끝에

껍질 벗기기 완성 ㅎㅎㅎ

 

쉽게 까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손이 아픈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아니면 제가 요령이 없었던지....

 

어쨌든 작업 끝!!!

 

밤이 많아서 밤라떼를 만들어 봅니다.

 

 

밤라떼 만들기

 

 

* 밤라떼 만들기 *

 

재료 : 찐 밤, 우유, 꿀 or 올리고당, 시나몬파우더

 

준비된 재료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데운 후

갈아주면 끝!!!

 

 

우유에 밤이랑 올리고당 시나몬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데운 뒤 갈아줬어요 ㅎㅎㅎ

기호에 따라 양은 조절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밤라떼

달콤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밤라떼 완성^^

딸내미 취향 저격!!!!

매일 해달라고 하지만...

당분간 밤은 쳐다보지도 않을 거 같아요 ㅋㅋ

 

맛있는 밤라떼 마시며

고생했던 시간을 잊어봅니다 ㅎㅎㅎ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이상 '밤까기 밤라떼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