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란 삶는 방법 식초 소금 없이 깨끗하게 홀랑 잘 까지게 삶기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10. 6. 15:0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 거의 매일 계란을 삶다 보니
이제는 계란 삶기 달인이 된 거 같아요 ㅋㅋ
 
처음에는 소금, 식초를 넣고 삶기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삶아봤는데
껍질을 까는 건지 흰자를 벗겨내는 건지
모를 정도로 계란이 난리가 났었어요 ㅋㅋ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예쁘게 껍질을 벗기는
방법을 찾아보고 한번 따라 해봤는데
이거 뭐지?? 이렇게 잘 까진다고???
 
지금까지 삶았던 방법은 모두 다 잊고
이제 이 방법대로 삶으면 될 거 같아요 ㅎㅎㅎ
 
유튜브에 영상 올려주신 분께 감사!!! ㅎㅎ
 
예쁘게 계란 삶아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예쁘게 계란 삶는 방법

 
 
 

 

냉장 상태의 계란을 바로 삶게 되면
껍질을 벗길 때 흰자 부분도 같이 떨어져 나가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온에 잠시 보관
삶으시는 게 좋아요 ㅎㅎㅎ
 
예전에는 냉장에서 바로 소금, 식초를 넣고 삶았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냉장고에서 꺼내 상온에 잠시 보관했더니
표면에 물기가 생겼어요~
삶기 전에 미리 꺼내 놓으세요^^
 
 
 

이제 삶기 시작!!!
계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끓이기^^
 
 
 

728x90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
국자를 이용해 표면을 톡!! 톡!!
"가볍게 살짝" 깨뜨려 줍니다 ㅎㅎㅎ
 
깨뜨릴 때 은근히 재미있어요 ㅋㅋ
살짝 중독성이 있다는 거~~~
 
불의 세기를 중불로 줄여서
한 15~20분 정도 삶아주면 끝이에요.
 
 
 

노른자가 검게 변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차가운 물에 담가줍니다 ㅎㅎ
저는 이대로 물속에서 껍질을 벗겨요~
홀랑 잘 벗겨짐 ㅋㅋㅋ
 
 
 

껍질 안쪽에 있는 흰 껍질이 벗겨지면서
홀라당 잘 벗겨져요 ㅎㅎㅎ
 
 
 

모양이 너무너무 예쁘게 잘 벗겨졌어요 ㅎㅎㅎ
표면에 상처가 하나도 없네요^^
 
 
 

이렇게 잘 벗겨지다 보니
이제는 계란 삶는 게 너무 재미있어요 ㅎㅎㅎ
많은 양을 삶아도 걱정이 없습니다^^
 
 
 

노른자도 예쁘게 잘 익었어요 ㅎㅎㅎ
아이들이 흰자만 빼서 먹는 바람에
노른자는 다 제 차지였어요...^^;
 
 
 

이렇게 하시면 어렵지 않게 계란을 삶을 수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분들께도 이 방법을 알려드렸더니
다들 대만족 하셨어요 ㅎㅎㅎ
 
참고가 되길 바라며...
 
이상 "예쁘게 계란 삶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