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콕 놀이 키트 풀스박스 나의 작은 텃밭 콩나물 키우기 취미생활 추천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10. 20. 00:0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인으로부터 '콩나물 키우키' 키트를

나눔 받아왔어요 ㅎㅎㅎ

 

예전부터 콩나물 키우는걸

해보고 싶다고 했는데^^

 

덕분에 재미있는 경험을 해봤어요~

 

콩나물 키우기 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나의 작은 텃밭 콩나물 키우기

 

 

 

 

 

품명 : 나의작은텃밭_콩나물 키우기

구성 및 재질 : 국산 새오리알콩 15g 2개(포장비닐PE)

콩나물시루(PLA), 물받이컵(PLA)

보자기(부직포), 농사일지(종이)

스티커(스티커지)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

제조년월 : 23년 6월 발아보증기간

암냉보관시 1년

제주/판매자명 : 주식회사 틔움세상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다양한 재배키트가 있더라구요 ㅎㅎ

 

다음에는 직접 구입해서 키워볼까 해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tiumworld.co.kr/

 

희망을 싹틔우는 친환경기업 틔움세상입니다.

틔움세상은 우리 사는 자연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자연친화적 상품을 기획, 개발, 제작하고 컨설팅하는 ECO 브랜드 입니다. 틔움세상은 작은 씨앗이 생명의 싹을 틔우 듯, 우리 사

tiumworld.co.kr

 

 

 

국산 새오리알콩 15g 2개

콩나물시루, 물받이컵

보자기, 농사일지, 스티커

 

이렇게 들어있어요^^

 

이 키트 하나만 있으면 간단하게

콩나물 기르기를 할 수 있어요 ㅎㅎㅎ

 

물론 구하기 쉬운 재료라

콩만 구입해서 키우는 것도 괜찮을 거 같고...^^

 

 

 

콩나물 키우기 농사일지와

콩나물 키우는 방법 안내서가 함께 있어요.

 

열심히 물만 줘도 감사하기로 마음먹어서

일지 쓰는 건 기대도 안 했어요 ㅋㅋㅋ

역시나 일지는 쓰지 않았다는 거^^;

 

 

* 콩나물 키우는 방법 * 

 

1. 콩나물 콩을 깨끗하게 씻어 콩나물시루에 담고

콩이 물에 충분히 잠길 정도로 담가 불려주세요.

시간 : 4~5시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양 : 콩나물시루의 바닥에 평평하게 퍼질 수 있는 정도

불리기 : 원래 크기보다 약 2배 정도

2. 불린 콩을 콩나물시루에 골고루 펼쳐

담아주세요.

3. 빛을 차단하기 위해 보자기를 덮어주세요.

4. 수시로 물을 주세요.

1~3일차 : 하루에 3회 정도 물을 주세요.

3일~수확 : 5회 이상 물을 넉넉히 주세요.

5. 약 1주일 후에 풍성하게 자란

콩나물을 수확하세요.

(시루 위로 2~3cm 정도 자랐을 때 수확해요)

 

 

새오리알콩은 푸른 빛깔의 토종콩으로

콩나물로 길렀을 때 더욱 아삭하고 고소하며

푸르스름한 콩나물 머리를 가진 것이 특징이에요.

 

 

 

구성품을 살펴봤으니....

바로 콩 불리기!!!! ㅎㅎㅎ

 

 

 

바로 시루에 담고 물에 불려도 되는데

저는 따로 불려봤어요 ㅎㅎㅎ

하다 보니..... 정신이 다른 곳에 팔려서

5시간 넘게 불렸어요 ㅋㅋㅋ

 

 

 

728x90

 

 

시루에 평평하게 잘 담아서

보자기를 덮어줘요~

 

이제 물만 자주 주면 끝이에요 ㅎㅎㅎ

엄청 간단하네요^^

 

 

 

9일째 되는 날!!! 드디어 수확합니다 ㅎㅎㅎ

중간에 엎어지는 난리를 겪었던 결과....

콩나물이 들쑥날쑥 자랐네요 ㅋㅋ

 

 

 

제법 잘 자라서 뿌듯하네요 ㅎㅎㅎ

새오리알콩으로 재배를 해서

콩나물 머리가 푸르스름해요~

 

 

 

깨끗하게 세척 후 콩나물 무침을 해봤어요 ㅎㅎ

직접 길러서 먹어보니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거 같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키워서 먹어야 할까 봐요~

은근히 재미있네요 ㅎㅎㅎ

 

 

이상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 이야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