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유리제품 장식용 화병 내돈내산 후기 feat. 몬스테라 분갈이 수경재배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7. 31. 12:1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집에 있는 몬스테라가 너무 커져서
거의 몬스터처럼 된 상태...
화분을 뚫고 나올 기세라
이제는 더 이상 버틸 수 없겠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화분 분갈이 하러 '일산 푸르다' 에
다녀왔어요 ㅎㅎㅎ
 
'일산 푸르다'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일상다반사] - 예쁜 플랜테리어 화분이 많은 곳 일산 푸르다 내돈내산 후기 feat. 몬스테라 제라늄 유리옵스

 

예쁜 플랜테리어 화분이 많은 곳 일산 푸르다 내돈내산 후기 feat. 몬스테라 제라늄 유리옵스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봄이 되니 집안에 화분하나 들여놓고 싶더라구요. 지인분께서도 추천해 주신 인스타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화원에 다녀왔습니다 ㅎㅎㅎ 식물을 제대로 키워본

whitelily.tistory.com

 
우리 집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나무 ㅎㅎㅎ
깨끗하게 다듬고 왔는데...
 
잘라낸 가지는 수경재배를 해서
뿌리가 나오면 화분으로
이사를 가야 한다고 하네요.
 
코스트코에서 내돈내산 구입한
유리 화병과 우리 집 몬스테라를 소개할게요~
 
 
 
 

코스트코 유리제품 장식용 화분

 

 

 
 

장식용 화병

화병을 사러 갔던 건 아닌데....
분갈이 후 간 코스트코에서 화병을 발견했어요^^
 
장식용 화병 : 10,990원
사이즈 : 15.5cm × 29cm
 
- 손세척 하시기 바랍니다.
- 유리제품으로 파손 시 다칠 위험이 있으니 주의
 
 
 

꽤 묵직하네요 ㅎㅎ
KING CRYSTAL
조심히 박스를 열어봐요

 

 

 

728x90

 

 

 

트로피 모양의 화병 ㅎㅎㅎ
주둥이 부분이 넓어서 좋아요 ㅎㅎ

전체적으로 두툼하고 묵직한 크리스탈 화병이에요.
유리 제품으로 파손에 주의하세요!!
 
 

 

정성을 다해 분갈이 중^^

가지를 잘라서 분갈이하고

나머지 부분은 손질해서 가지고 왔어요~

(분갈이 비용 : 10,000원)

 

식물을 다루는 모습을 보는데

마음이 차분해지고 힐링이 되더라구요.

이래서 식물을 기르나 봐요 ㅎㅎㅎ

 

아직 손질할 자신이 없어

당분간 푸르다를 찾아야 할거 같아요.

 

 

 

잘라낸 가지 끝 부분에 약??을 발라서 왔어요

나무도 잘라내면 상처가 생겨서

연고 같은 걸 발라주고 밴드를 붙이듯

고무액으로 덮어주셨어요.

 

 

 

고무 제거하기
깔끔하게 연고 발라진 부분을 정리했어요
이제 물에 담그면 끝!!!
이제 뿌리가 내리기만 기다리면 됩니다

뿌리가 나올 때까지 수경재배 하기^^

중간중간 물이 탁해지면 깨끗한 물로

갈아주면 됩니다 ㅎㅎ

 

보통 뿌리가 자라는데 몇 개월 걸린다고 해요~

 

뿌리가 많이 자라면 그때 화분으로 옮겨서

심어줄 예정이에요.

 

깔끔하게 정리를 했더니

기분도 상쾌하고 집안 분위기도 좋아졌어요.

 

이 맛에 식물을 기르나 봅니다 ㅎㅎ

 

우리 집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몬스테라~

앞으로도 쭉~ 건강하게 자라렴^^

 

 

이상 "코스트코 장식용 화분과 몬스테라 분갈이"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