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방 싱크대 욕실 세면대 배수구 다이소 과탄산소다로 손 안대고 청소하기 with 베이킹소다 구연산 청소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7. 4. 05:1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방 싱크대와 욕실 세면대 배수구 청소를

매번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오늘 했습니다 ㅋㅋㅋ

 

과탄산소다로 손안대고??

간단하고 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거!!!!

 

요즘들어 악취도 스멀스멀 올라오는거 같고

날벌레들도 가끔식 보이고

생각난 김에 후다닥 해봤어요~

 

청소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ㅎㅎ

 

 

 

과탄산소다로 배수구 청소하기

 

 

 

 

 

다이소에서 과탄산소다를 사왔어요 ㅎㅎ

이것만 있으면 청소 준비 끝!!!

 

다이소 과탄산소다 500g 한 통에

2,000원이에요.

욕실까지 하려고 2통 구입해왔어요~

 

 

과탄산소다란?

강염기성물질로 산화작용을 통해

강력한 표백효과를 내는 성분입니다.

 

 

끓는물 사용시 연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호흡기 보호를 위해

반드시 환기를 하면서 사용하세요!!!

이때 장갑 착용은 필수입니다!!!!

 

 

 

평소에 설거지 후 안쪽까지 닦아서

마무리를 하고 있어요~

 

그래도 배수관 안쪽은 청소가 힘들어서

이럴땐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청소해주면 좋더라구요.

 

 

 

과탄산소다

이렇게 과탄산소다를 넣고

끓는 물을 살살 부어주기!!!

 

팔팔끓는 물 사용시...

배관이 터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그냥 끓는 물을 사용했는데...^^;

60도 정도의 온도로 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끓는물을 살살 부어줘야 하는데

한꺼번에 부었더니....

부글부글 끓어오르고 연기가 나고

난리였어요 ㅋㅋㅋ

 

그리고 그 위를 랩으로 덮고

30분정도 기다리기^^

옆면까지 덮어주세요~

 

 

 

 

저는 끓는 물을 사용했는데

배관 손상이 올 수 있으니

살짝 식혀서 사용해 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부글부글 끓어오르며 연기도 발생되니

꼭 환기 해주세요!!!!

 

 

 

30분 후 상태

더 안쪽까지는 확은 안해봤지만....

입구쪽만 봤을땐 깨끗하게 청소가 되었어요^^

 

 

 

728x90

 

 

 

이제 욕실 세면대 청소하기 ㅎㅎㅎ

똑같은 방법으로 과탄산소다를 넣고

끓는물을 살살 부어주기~

 

 

 

 

마찬가지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중 ㅎㅎㅎ

연기가 발생하니 꼭 환기해주세요!!!

 

 

 

여기도 랩으로 덮어주세요~

30분 기다리기 ㅎㅎㅎ

 

 

 

 

 

30분 후 상태

보글보글 부글부글 끓어오르며

찌꺼기까지 같이 나왔네요...^^;

 

물을 흘려보내면서 헹궈주면 끝이에요 ㅎㅎ

 

이렇게 간단하게 청소를 해봤어요.

이제 끝!!! 이라고 생각했는데.....

 

 

 

샤워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살펴 봤는데....

 

허걱!!!!!

이렇게 더럽다니~~~

 

과탄산소다가 없어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으로

후다닥 세척해 줬어요.

 

베이킹소다 : 구연산 = 1:1 비율로 해서

샤워기에 뿌린 뒤 물에 잠시 담궈준 뒤

솔로 살살 문질러주면 끝이에요.

 

샤워기가 반짝반짝~

 

이렇게 금방 청소할것을

이제야 하다니....

 

이제라도 해서 다행이겠죠? ㅎㅎ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이렇게 3종세트는 구비해 놓고

잘 활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상 "주방 싱크대, 욕실 배수구"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으로

청소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