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 가볼만한 곳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북한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 곳 무료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2. 2. 23. 23:4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다녀왔어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지난 2017년에 착공 후
4년여 만에 시민에 개방되었고
북한 개풍군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뿐만 아니라 한강하구의 역사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곳이에요.

개관 당시에는 예약하기가 어려웠는데
이제야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ㅎㅎㅎ

다녀온 이야기를 소개할게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입구

<2022.3.2(수)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유료개장>


2.24~3.1 시스템 점검으로 사전예약 불가

3.1(화)부터 사전예약(유료)이 가능합니다.
유료 개장 이후로는 생태탐방로를 포함한
공원 내 모든 시설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프트숍 및 카페>

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 10:00~17:00


https://aegibong.or.kr/Home/realtime/R10100/ticketSearch?fran_no=1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애기봉

aegibong.or.kr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방문전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가세요^^
현장 발권도 가능하지만
미리 예약하면 편하게 입장할 수 있을거 같아요.


* 애기봉평화생태공원(민간인 통제구역) *

입장시 준수사항


입장은 예약시 발송된 문자메시지
(모바일티켓)로만 가능합니다.

동승자 전원 모바일 티켓 확인이 필수이며
발송된 문자메시지(모바일 티켓)를 삭제하시면
입장이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무료입장 기간에 방문했어요^^


동승자 모두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을 합니다.
아이들은 제 휴대폰 번호로 했어요^^


주소와 차량번호까지 입력 합니다.

현장발권도 가능하지만 미리 예약하면 편리해요^^

입구에서 예약 문자를 보여주면
군인들이 일일이 다 확인 후 입장해요.



삼엄한 경계 속에서 입장하려니
살짝 긴장이 되었어요^^

이제 들어갑니다 ㅎㅎ

애기봉은 예전에 해병대에 입대했던
도련님이 있던 곳이에요 ㅎㅎ
그때는 별 생각 없었는데
이곳이 공원으로 탈바꿈했네요^^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데크길(1.5km)이 있어서
운동삼아 걸어가셔도 될거 같아요^^
가을쯤 걸으면 예쁜 단풍구경도 보고 좋을거 같아요~

멋진 숲길을 따라 드라이브 하면서 공원으로 갑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이곳에는 지상, 지하 주차장이 있어요.
저희는 지상에 주차했어요^^

지상에 주차하고 갑니다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갑니다^^
실내가 너무 깔끔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ㅎ

영상관과 VR체험관은 코로나로 운영중지 상태였어요 ㅠ

영상관VR체험관을 기대하고 갔는데
코로나로 운영중지 상태였어요 ㅠㅠ
너무너무 아쉽네요.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좋은데요^^


평화생태전시관

평화생태전시관

<1공간 '평화'>


첫번째 전시장에 들어가면 대형 유리창 너머로
한강 하구 중립 수역인 '조강(祖江)'과 어우러진
북한 개풍군이 한눈에 들어와요.

대형 유리창 너머로 북한 개풍군이 보여요~
눈높이 맞춰 각 지역의 지명이 표시되어 있어요


<2공간 '생태'>


두번째 전시장은 '생태'를 주제로 꾸며졌어요.
재두루미, 흰꼬리수리, 저어새 등 이 지역에 서식하는
조류의 사진과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특히 저어새는 빔프로젝터 등 장비를 이용해
전시장 내부를 날아다니는것처럼 연출되어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관람했어요^^

아이들이 멋있다고 했던 곳이에요
이 지역에 서식하는 조류들
화려한 영상에 넋을 잃고 구경했어요

아래로 내려가면 앉아서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위에서 보는거랑 분위기가 다르더라구요 ㅎㅎ
너무 멋있었어요~~~
주변 벽면에는 조강 지역의 곤충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영상속에 있는 물고기를 잡고 사진찍는 곳이에요 ㅎㅎ
다음 전시관으로 가는 길


<3공간 '미래'>

미래를 주제로 꾸며진 세번째 전시장은
내부 벽면이 모두 스크린으로 조성되어있는
미디어 아트 영상 작품을 만날 수 있어요.

생명과 문명의 원천 조강


여유있게 하나하나 보고싶었지만
여유는 무슨...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아이들 챙기느라 바빴어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CAFE

뷰가 너무나 멋있는 곳인데 운영을 안하네요 ㅠ
무료개관이라 그런가???

유료개관때 다시 와봐야 할까봐요....

 

이제 밖으로 나가요
조강전망대로 갑니다^^

 

전시관을 나와 200m 정도 언덕길을 올라가면
애기봉 정상지점에 도착해요^^

 

728x90

 

멀리 전망대가 보이네요

전망대를 향해 걸어가는데
생각보다 가파른 경사에 당황했어요^^;
그래도 힘내서 가봅니다 ㅎㅎ

해병대가 된 듯 ㅎㅎ

위쪽에 흔들다리가 있었는데
공사중이라 이용은 못했어요^^;

평화생태전시관과 애기봉 정상 조강전망대 사이에
생태탐방로도 2023년 완공될 계획이라고 해요.

이 구간에 출렁다리까지 세워진다고 하니
기대가 되면서 엄청 궁금하네요 ㅎㅎ

경사가 장난 아니에요 ㅎㅎ
영화 '돌아오지 않는 해병(1963년)' 촬영장소라고 해요
야외공연장도 있어요
평화의 종

<평화의 종>은 DMZ 철조망과 6.25전사자 유해발굴 현장에서
수집된 탄피로 제작되어 2018년에 세워졌다고 해요.

직접 종을 쳐볼 수 있어요~

종 소리가 북녘땅까지 울리도록
크게 쳐봤습니다 ㅎㅎ

애기봉비와 망배단
설명을 참고하세요^^
조강전망대에요
1층에는 평화교육관이 있어요

2층 전망대로 가봅니다 ㅎㅎ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망대에 카페가 있어요

로봇이 타주는 커피 한잔 했어요 ㅎㅎㅎ
다른건 다 품절이네요 ㅠ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중이었어요.
구경만 했습니다 ㅎㅎㅎ

전망대에서 보는 뷰가 또 새롭네요
애기봉 전망 안내도
이렇게나 가까운 곳인데...

손을 뻗으면 닿을것 같은 거리에 있는 북한이에요.
통일이 되고 자유롭게 갈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아이들이랑 북한을 바라보며 별 생각이 다 들었어요
늘 신나는 아이들 ㅎㅎㅎ
잘 구경하고 갑니다^^

짧은 시간 둘러보느라 바빴지만^^
와보길 정말 잘한거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한반도 분단 상황과
통일을 왜 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북한 개풍군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강 하구의 역사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조만간 유료입장으로 바뀐다고 하니
그 전에 가실 분들은 미리미리 가보세요 ㅎㅎ

유로로 전환되면 공원 내 시설들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그때 가시는것도 괜찮을거 같구요^^

이상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