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용인 한국민속촌 다양한 겨울놀이 체험과 놀이기구 즐기기 내돈내산 후기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2. 1. 20. 03:3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용인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간 김에 근처에 가볼만한 곳을 찾아봤어요.

가까운 곳에 한국민속촌이 있어서
바로 예약하고 가봤어요.


"한국민속촌"



네이버에서 예매하고 이용했어요

* 운영 시간 *

매일 10:00 ~ 18:00

* 이용 요금 *

성인 자유이용권 30,000원
청소년 자유이용권 27,000원
아동 자유이용권 24,000원

성인 입장권 25,000원
청소년 입장권 22,000원
아동 입장권 20,000원

성인 After4 25,000원
청소년 After4 22,000원
아동 After4 22,000원

저는 1월 25일까지 사용 가능한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구입했어요.
→ 1인당 18,700원

 

주차비는 주차장에 들어갈때 선불이에요.

 

대형 : 3,000원

소형 : 2,000원


https://www.koreanfolk.co.kr/

 

한국민속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18,000원

www.koreanfolk.co.kr



늦게 도착해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었어요.
그래도 최대한 부지런히 다녀봤습니다^^

입장합니다!!

네이버에서 예매하고

"큐알코드로 바로 입장"이 가능해요.

티켓 발권을 따로 하지 않아서 편리했어요 ㅎㅎ
자유이용권을 받아서 팔찌를 해요 ㅎㅎ

놀이기구 탈때마다 팔찌를 확인합니다 ㅎㅎ
받아서 바로 착용해요!!

다양한 체험 및 행사 안내가 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
입구에 따뜻한 화로가 있어 잠시 추위를 녹이고 갑니다^^

유모차, 휠체어, 오디오 가이드가 필요하신 분은
의무실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을 맡기고 대여 하시면 됩니다.

휠체어 대여료 : 없음(보증금 10,000원 별도)
유모차 대여료 : 2,000원(보증금 1,000원 별도)
외국인 오디오 가이드 : 2,000원(보증금 10,000원 별도)

물품보관함도 유아휴게실 옆 벽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보관료 대 3,000원 / 중 2,000원 / 소 1,000원 / 1회 사용

*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어묵 하나씩 먹고~

지갑을 놓고와서 못 먹을뻔 했는데
계좌이체로 간신히 사먹었어요 ㅠㅠ

놀이마을로 가는 길이에요
민속국민학교가 나와요^^

국민학교라니~~~
옛날 생각이 나네요^^
잠시 어린시절로 돌아가 봤습니다 ㅎㅎ

은근히 신나고 재미있네요 ㅎㅎ
매점도 둘러보고 ㅎㅎ

여기는 현금 또는 카드만 되네요 ㅠ
(계좌이체는 안된다고 해요)

결국 아무것도 못먹음 ㅠㅠ

음식점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빌리지도 있어요~
놀이마을에 왔어요^^

다양한 놀이시설과 먹거리를 만날 수 있어요~

입장권만 구입하신 분은 무인매표소에서 놀이기구 이용권을 구입하세요
저희는 팔찌만 보여주고 탑승해요^^

제일 만만한 회전목마.....

다른건 무서워서 못타겠다고 ㅠㅠ
세상에서 제일 겁이 많은 아이들이에요.

 

누굴 닮았나 했더니...

저를 닮았네요 ㅎㅎㅎㅎ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매직티컵, 범퍼카, 순환열차 ㅎㅎ

순환열차랑 매직티컵까지만 타고
이제 빙어잡기 하러 갑니다 ㅎㅎ

귀신전, 전설의 고향 전시관이 있어요~

가는 길에 우리나라의 귀신들을 전시해 놓은

<귀신전, 전설의 고향> 전시관이 있었어요.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입장 불가 ㅠㅠ

아기도깨비 보다 작은 친구들은 입장이 안된대요 ㅠ
아쉽네요....

좀더 커서 다시 도전하자!!!

 

 

728x90

 

 

설원의 사냥꾼

<설원의 사냥꾼>

 

슬기로운 겨울 생활

 

2021. 12. 18. 토 ~ 2022. 2. 20 일


- 체험프로그램 -

장작패기, 활쏘기, 토끼간 핫팩 만들기
추억을 배달합니다, 얼음 팽이
빙어 뜰채, 빙어 낚시, 얼음 썰매

 

그네가 있어서 타봤어요^^
빙어얼음낚시 체험 하는 곳이에요
저희는 빙어뜰채 체험 하려고 했는데

운영시간이 끝났다고 ㅠㅠ

이런.....

 

다행히 "빙어뜰채 체험"

초리골 눈썰매장에서 했어요 ㅎㅎ

 

 

여기도 빙어를 잡으면 튀겨주네요 ㅎㅎ

여기도 영업 시간이 끝나서 이용을 못했어요.

늦게 오니 이런 일이 생기네요....

 

 

대신 여기저기 사진찍으러 다녔어요 ㅎㅎ
너무 멋진 포인트!!!!
한복입고 사진 찍으면 정말 예쁠거 같아요 ㅎㅎ

날씨가 따뜻해지면 한복입고 다시 와볼까 해요^^

너무 멋질거 같아요 ㅎㅎㅎ

 

 

조선 시대 속으로 여행 온 듯....
마을을 수호하는 신을 모신 서낭당

아이들도 작은 돌탑을 쌓고 갑니다^^

 

 

장터로 가봤어요
이미 영업 종료 ㅠ

역시나 늦게와서 이용은 못했어요.

그리고 너무 추웠다는....

 

 

식권판매소

장터를 뒤로하고 다시 입구쪽으로 가요.

방송에서 영업종료 안내 메시지가 나오네요.

 

불안불안... 어서 나가자... ㅎㅎ

 

 

나가는 길에 황포 돛배를 발견했어요 ㅎㅎ
역시나 사진 찍기 좋은 곳이네요 ㅎㅎ
청사초롱에 불이 켜지고... 이제 갈 시간이에요.

저도 아이들도 처음 와본 곳인데

못 본 곳이 더 많네요.

 

2시간 반 정도 구경 했지만

여길 다 둘러보기엔 부족한 시간이죠.

 

다음에 다시 올 이유를 남기고 이제 집으로 갑니다.

 

놀이기구도 있고 각종 체험존도 있고

하루종일 놀기 좋은 곳이에요 ㅎㅎ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코스에요!!!

 

이렇게 멋진 곳에서

코로나 걱정없이 뛰 놀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이상 "한국민속촌" 내돈내산 이용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