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절 설날 세뱃돈 용돈 봉투 색종이로 간단하게 만들기 미술놀이 추천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4. 2. 6. 18:2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얼마 전에 인스타에서 색종이로 만드는
세뱃돈 봉투 영상을 봤어요 ㅎㅎ
명절도 다가오고 아이들이랑 만들어 보면
좋을 거 같더라구요^^
 
(@maengglda 님 인스타그램 참고)
 
늘 심심하다고 영상을 찾는 아이들과
잠시였지만 즐거운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ㅋㅋ
 
모양보다 마음을 담아서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ㅎㅎㅎ
 
이번 설에는 이 봉투에 담아서
마음을 전달할까 해요.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색종이로 세뱃돈 용돈 봉투 만들기

 


 
 

 
아이들과 우여곡절 끝에
이렇게 5개를 만들어봤어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영상에서는 <전통문양 색종이>로 만들어서
한복 느낌이 나도 예쁘던데....
 
그래서 다시 한번 만들어봤어요!!!
 
이번에는 한지 색종이로 봉투 만들기 재도전 ㅎㅎ
 
 
 

 
종이나라 <우리멋 운용지> 사용!!!!
색상은 아들내미 한복에서 참고했어요 ㅎㅎ
 
 
 

 
빨간색 한지 색종이를 선택했어요^^
 
1. 아랫부분을 약 0.5cm~1cm정도 접어주기
2. 돈을 넣고 양쪽을 접어주기
 
 
 

 
3. 종이를 펼치고 접힌 선을 기준으로
모서리 부분 접어주기
 
 
 

 
4. 다시 펼 친 뒤 양쪽을 접어주고
가슴 띠 부분을 오려 둘러주기
 
 
 

728x90

 
 
 

 
5. 띠를 두른 뒤 뒷부분을 고정시키기
 
이때 귀찮아서 스카치테이프로 붙였는데...
생각해 보니 풀테이프가 있었더라구요 ㅋㅋㅋ
다음 단계부터 사용하기^^
 
 
 

 
6. 한복 저고리 동전 부분 만들어서 붙이기
 
동전 부분은 살짝 반짝이는 재질의
양면색종이로 만들어봤어요~
색상은 조금 진한 게 예쁜 거 같아요^^
 
 
 

 
7. 저고리 동전 부분 만들어 붙이고
남은 부분은 가위로 싹뚝 자르기~
(반대편 동전으로 사용함)
 
 
 

 
8. 저고리 고름 만들기
 
초록색 한지로 만들었는데....
배경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나오네요^^;
 
길게 잘라서 고리를 만들어 살살 묶은 뒤
끝 부분은 안쪽에 끼워 넣기!!
(풀로 살짝 고정하기)
 
 
 

 
9. 이제 만들어 둔 옷고름 붙여주기!!
 
다이소에서 구입한 풀테이프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붙여줬어요^^
진작 사용할걸 ㅋㅋ
 
 
 

 
10. 이제 돈을 세종대왕님 얼굴이 보이게 접어서
넣어주면 끝이에요!!!!
 
 
 

 
중간에 고비가 있었지만....^^;
칭찬 듬뿍해주면서 간신히 완성했어요~
대신 엄마 속은 시커멓게 탔습니다 ㅋㅋㅋ
 
 
 

 
아들내미는 얼른 완성해 놓고
아빠랑 상어 만들어서 놀고 있었어요 ㅎㅎ
 
 
 

 
이렇게 완성작품을 모아놓고 보니
한지 색종이로 만든 게 훨씬 예쁘더라구요 ㅋㅋ
 
아이들한테는 미안했지만....
 
그래도 이번 설에 용돈봉투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아이들과 도란도란 얘기 나누며
함께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이상 "색종이로 세뱃돈 용돈 봉투"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