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아이와 갈만한 곳 새별오름 가을여행 억새 군락지 서부지역 대표 명소 들불축제 장소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11. 25. 23:0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여러번 갔지만

아이들이랑 제대로 오름에 올라가본

기억이 없더라구요...

 

가을 정취도 느끼고 싶어서

억새 명소인 제주 서부지역 대표 명소

새별오름에 다녀왔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소요 시간이 30분 내외로

금방 다녀올 수 있는데....

엄청 가파르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30분 이내라는 말에

집중하느라 엄청 가파르다는 말을

잊고 말았죠 ㅋㅋㅋ

 

엄청난 후폭풍이 올 줄 ㅋㅋㅋ

그래도 충분히 가볼만 합니다!!!

 

가을 억새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뤘던

새별오름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새별오름

- 2022.11.19(토) 방문 -

 

 

 

새별오름
주차장이 엄~~~청 넓어요^^ 마음껏 주차하고 갑니다 ㅎㅎ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ㅎㅎㅎ

주차장이 엄~~~청 넓습니다.

 

 

방문 당일이 제주에코뮤직페스티벌 행사가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새별오름 입구에 장사하시는 분들이

쭈욱~~ 계시더라구요 ㅎㅎㅎ

 

 

2022 제주에코뮤직페스티벌
이런 포인트는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아직은 쌩쌩한 아이들 ㅎㅎㅎ
화장실에 꼭 들리세요^^
저 산등성이를 넘어가야 한단말이지....
운좋게 가수 흰(박혜원) 봄 ㅎㅎㅎ

제주에코뮤직페스티벌 행사 중이었는데

가수 흰(박혜원)이 왔더라구요 ㅎㅎㅎ

 

대박!!!!!

 

실제로 들어도 어쩜 이렇게 노래를 잘 하던지^^

목소리 듣고 힘내서 등산?? 했습니다 ㅋㅋ

 

 

제주들불축제 유래비

제주들불축제의 유래에 대해

잠시 읽어보고 갑니다^^

 

 

새별오름 탐방 안내도

<새별오름>

 

제주들불축제가 개최되는 새별오름은 역사적으로

고려시대 최영 장군이 목호(牧胡)를 무찌른 전적지로

유서깊은 곳이기도 합니다.

 

남쪽 봉우를 정점으로 작은 봉우리들이 북서방향으로

타원을 그리며 옹글게 솟아 있는 새별오름 서사면으로

넓게 휘돌아 벌어진 말굽형 화구형태와 함께

북사면 기슭도 작게 패어 있는 소형의 말굽형 화구

갖고 있는 복합형 화산체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 규모는 표고 519.3m, 지상높이 119m, 둘레 2,713m

면적 522,216㎡ 입니다.

제주도 360여 개 오름 중 중간 크기에 속하는 새별오름은

"샛별과 같이 빛난다" 하여 그 이름이 붙여졌는데

효성악(曉星岳) 또는 신성악(晨星岳)이라 표기하기도 하며

민간에서는 '새벨오롬' 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제주들불축제는 지난 2000년부터 이 곳 새별오름을

고정축제장으로 하여 이 일대를 중심으로

주무대가 펼쳐집니다.

 

 

728x90

 

 

등산 후 흙먼지를 털수 있는 곳이 있어요 ㅎㅎ
본격적으로 등산 시작 ㅎㅎ
저 위에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하늘 참 예쁘네요 ㅎㅎㅎ
경사가 이 정도에요^^;
아이들도 힘들어서 궁시렁궁시렁~
경치는 정말 멋있는데 힘드네요 ㅋㅋ
체감상 암벽등반 느낌?? ㅋㅋ

이날따라 날씨가 어찌나 덥던지...

한여름이 다시 찾아온 듯 더웠어요~

추운것 보다는 낫지만 ㅋㅋㅋ

땀을 한바가지 흘린거 같아요^^

 

 

드디어 정상이 보이네요~~~

오르기 시작한지 15분 만에

정상에 도착했어요^^

시간은 얼마 안걸렸는데

정말 힘들더라구요....

 

 

정상에서 나비 발견~

아들내미가 나비를 발견했어요~

이곳까지 어떻게 날아왔냐고 물어보더라구요 ㅎㅎ

잘 날아왔겠지 ㅋㅋ

 

 

정상에서 바라본 뷰~ 최고!!!
억새뷰가 정말 장관이에요~
정상에서 인증사진찍기!!!

정상에서 인증사진찍으려고 줄을 섰어요 ㅋㅋ

조금 기다려서라도 찍어야죠^^

 

아이들 표정만 봐도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죠 ㅎㅎㅎ

 

올라왔던 길로 다시 내려갈 자신이 없어서

반대편으로 내려가기로 했어요.

 

 

이제 내려가자^^
내려갈 생각에 신남??
그나마 신난거 같아요 ㅎㅎ
역시나 경사가 장난 아니에요~~~
앞에 있는 봉우리는 출입이 금지되었더라구요
내려올때는 그나마 괜찮네요 ㅎㅎㅎ

내려와서 진짜 멋진 경치를 보게되었어요~

뭔가 신비로운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그 멋진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고자 했지만

카메라에 담기엔 한계가 있네요 ㅎㅎㅎ

 

 

이제 평지 ㅎㅎㅎ
내려와서 흙먼지 털어주기^^
우와~ 저길 갔다왔다니 ㅎㅎㅎ
다시 기분이 좋아진 아이들 ㅎㅎㅎ
억새가 예뻐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이 근처에서 웨딩촬영을 하는 커플이 있더라구요~

예쁜 사진 잘 담아가실듯^^

 

 

길따라 쭉 가보니
무슨 조형물이 있더라구요~ 가까이 가봐요^^
제주들불축제 기념비였어요 ㅎㅎㅎ

제주들불축제 기념비에서 바라본 뷰에요~

공연이 계속되고 있어요^^

 

 

새별오름이 멋있어서 보고 또 보고~
저희가 다녀온 코스 ㅎㅎㅎ

이렇게 새별오름에 다녀왔습니다^^

왼쪽으로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내려왔어요~

반대고 올라가셔도 상관없구요 ㅎㅎㅎ

 

생각보다 꽤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가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멋진 곳이었어요.

 

억새가 이렇게 예뻤다니~~

억새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ㅎㅎㅎ

 

아직 안가보셨다면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상 "새별오름"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