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가볼만한 곳 닭머르 해안길 억새 포토존 숨은 명소 해안누리길 50 코스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11. 21. 14:5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 여행 둘째날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일정을 시작했어요 ㅎㅎ
가고싶은 곳은 많은데 시간이 부족하더라구요^^

첫번째 코스로로 <닭머르 해안길>에 갔어요~

제주 동쪽 바다와 일몰을 사진에 담고 싶다면
닭머르 해안길로 가시면 좋아요 ㅎㅎㅎ
저희는 일몰은 포기했어요 ㅋㅋ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닭머르 해안길 전망대



 

내비게이션에 <닭머르 해안길> 이라고 검색하고 갔는데....
사진에서 봤던 풍경이 아니더라구요 ㅠㅠ

뭐지뭐지??

다시 검색을 해보니 이곳에서 3분정도 떨어진 곳에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닭머르라는 이름도 어디서는 닭머루라고 하는데
둘다 맞는거 같기도 하고...
저는 그냥 닭머르라고 할께요 ㅎㅎ


여기는 해안누리길 50코스
신촌리 어촌계 탈의장까지 약 1km의 산책로에요.

어차피 여기까지 온거 잠깐 둘러보고
가기로 해요 ㅎㅎㅎ

더 안쪽까지 가봐는데 길이 없더라구요 ㅎㅎ

신촌 포구에서 잠시 구경 중 ㅎㅎㅎ
이곳에는 두 개의 방파제를 이은 아치형 다리가 있어요~
육지 포구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형태라고 하네요.

이제 다시 내비를 켜고 "닭머르 전망대"로 갑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3403

이제야 제대로 찾아왔네요^^
바로 앞에 전망대가 보여요!!!

주차는 길 건너편 작은 공터에 했어요.
다른 분들은 그냥 길에다 하시더라구요~

마을 어장 안내판

* 마을 어장 안내판 *

이 지역의 어장은 수산업법에 의하여 신촌어촌계에서
어입면허를 받아 관리하고 있는 마을 어장입니다.
신촌어촌계의 사전 허락없이 어장에 들어가
소라, 전복 등 수산물을 불법 포획, 채취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의거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닭머르

닭머르는 해안 경관이 아름다워 낚시꾼을 비롯한
행락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전망대는 2013년 건립되었으며 전망대가 건립된 후부터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닭머르는 닭이 흙을 파헤치며 먹이 사냥을 할 때 날개를
펼치거나 알이 새끼를 보호할 때 날개를 펼치는 모습의 지형으로
전망대를 닭의 벼슬로 보면 동쪽 언덕은 오른쪽 날개이고
서쪽 언덕(고조물과 배중물)쪽은 왼쪽 날개이며
남쪽 능선은 목과 등을 잇는 형태의 모습으로
닭의 모습과 같다 하여 붙여진 지명이다.

멀리서 봐도 경치가 멋있어요~
아이들이 사이좋게 손잡고 걸어가네요^^
이쪽은 바닷가로 바로 내려가는 길이에요
지형이 특이해서 보고 또 보고~
가을 제주 억새 명소라고 하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뷰도 좋지만
은빛 물결의 억새밭을 보는것도 좋더라구요^^
바람이 부는대로 흔들리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어요~

전망대 왼쪽에는 멋진 바위가 있어요 ㅎㅎ
전망대에서 감옥놀이 하는 중 ㅎㅎㅎ

 

728x90

 

이제 바닷가쪽으로 내려가봐요~
저 바위는 뭘까요?
멋지게 생긴 바위 앞에서 기념사진^^
파도가 들이칠거 같았어요 ㅎㅎ
바위 옆에 물이 고인 곳에서 잠시 물놀이 하기
물속에 소라 등... 이름 모를 작은 물고기들이 많았어요
소라???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우글우글~~ 엄청 많더라구요

너무 많아서 아이들이 징그럽다고 하네요^^;
그냥 구경만 했어요 ㅎㅎ

중간에 푸릇푸릇한 식물도 있더라구요^^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전망대를 뒤로하고 갑니다~
나올때는 옆길로....
옆쪽에서 바라본 뷰~
전망을 감상할 수 있게 벤치가 있어요^^

이곳에서 물멍하며 힐링하면 좋을거 같아요^^
힐링이 뭐 별건가요? ㅎㅎㅎ

화장실도 있어서 다행 ㅎㅎㅎ
닭머루의 모습을 다시한번 눈에 담아 갑니다~

바다와 전망대 그리고 억새 풍경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닭머르....

천천히 산책하고
가족끼리 도란도란 대화도 나누고
여유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렇게 멋진 풍경이 있다니~~~~

아직 안가보셨다면
꼭한번 들러보세요 ㅎㅎㅎ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해안누리길 50코스를 따라
걸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이상 "닭머르 전망대"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