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티투어버스 타이거버스 도심고궁남산코스 아이와 함께 주중 이용 내돈내산 후기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1. 11. 13. 11:2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가 코로나로 중단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우연히 2층 버스가 운행중인걸 보고
알아보니 운행 재개했더라구요 ㅎㅎㅎ

아이들이 2층버스 타보고 싶다고해서
바로 예약했죠 ㅋㅋ

주말에는 당연히 복잡할거 같아서
어린이집 하루 빠지고 주중으로 예약!!

남편없이 갈 생각에 걱정이 되었지만
그래도 여유있게 이용하려면
감수해야겠죠?? ㅎㅎ

이용했던 후기를 소개합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도심고궁남산코스

 

서울시티버스 탑승장소

* 서울시티버스 탑승장소 *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에서
100m 정도 직진

저희는 버스로 이동해서 내리자마자
바로 탑승장소가 보였어요 ㅎㅎ



https://www.seoulcitybus.com/main.do

 

Seoul City Tour Bus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독일어 , 프랑스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시아어

www.seoulcitybus.com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했어요^^

10월 1일부터 정상운행 재개 기념
특별할인 중이에요!!!

할인기간 2021. 10. 1 ~ 12. 31


도심고궁남산코스 특별할인가
성인 24,00016,000
어린이, 학생 15,00012,000
(6세~고등학생)

야경코스 특별할인가
성인 20,00015,000
어린이, 학생 14,00011,000
(6세~고등학생)

버스 탑승장소에요

11시 30분 출발인데
혹시 몰라서 일찍 도착했어요 ㅎㅎㅎ

도심고궁남산코스 운행노선도
버스 운행 시간

 

전날 홈페이지에서 운행 시간표랑

코스랑 다 출력해 갔는데

 

그게 문제가 될 줄.....

 

잘못 뽑아서 간건지 여기서 준 시간표랑

달랐던거에요 ㅠ

 

결국 남산에서 내려오는 막차를 못타서

엄~~~청 고생했다는

슬플 결말을 미리 스포합니다 ㅠㅠ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 후
매표소에서 티켓으로 교환했어요!!

TOUR 01 도심고궁코스 첫차 09:30 출발
(매주 월요일 휴무)

명동 → 남산골한옥마을 → 남산서울타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대학로 → 창경궁
→ 창덕궁 → 인사동 → 청와대와 → 경복궁
→ 세종문화회관

TOUR 02 파노라마코스 : 임시 운행중단

TOUR 03 강남순환코스 : 임시 운행중단

TOUR 04 야간코스
(매주 월요일 휴무)

마포대교 → 반포대교(세빛섬) → 한남대교
→ 성수대교 → 남산서울타워(30분 포토타임)
→ 청계광장

 

매표소

코로나 19 출입 관리 안심콜 번호

080-367-0195

 

기다리는 동안 앞에서 노는 아이들 ㅎㅎ
이제 버스 타기!!
2층버스 처음 타보는 아이들
2층으로 올라가요~
가파른 계단 조심하기
오픈이라고 좋아했는데 닫쳐있어서 실망...

오픈이라고 좋아했는데 천장을 닫아놨네요.
아이들이 실망할뻔 했는데...

기사님이 시원하게 오픈해주심

이전 시간대에 추워서 닫았었는데
이제 오픈한다고 바로 열어주셨어요^^

2층 버스의 묘미는 오픈이죠!!!!
추워도 참을 수 있어!!!
(담요준비 필수 ㅎㅎ)

파란하늘~ 날씨가 다 했네요^^
신나는 아이들 ㅎㅎ

잠시 대기 시간이 있어서 밖에서도 찍어보고 ㅎㅎ

2층에서 바라본 탑승장 ㅎㅎ
각 나라 언어별로 안내가 되는 중

개인 이어폰이 있어야 해요~
각 나라별로 안내가 되어서 외국 관광객이
이용하기 편리할 거 같아요^^

안전 주의사항도 읽어보고^^

특히 아이들 안전벨트는 꼭 착용하기!!!

맨 앞자리에도 앉아봤어요

역시 주중이라 사람이 없네요 ㅎㅎㅎ
여유롭게 앞뒤 자리를 다 앉을 수 있었어요~

주중에 이용하는 최대 장점!!!

지정석이 아니라 탑승 순서대로 앉아요^^

역시 2층 오픈버스... 최고의 뷰 ㅎㅎ
담요가지고 장난 중 ㅎㅎ

눈부시고 춥고....
그래도 참아야 멋진 뷰를 볼 수 있다는거^^

 

728x90

 

남산에서 내려가는 중
동대문도 지나고
2층에서 바라본 뷰는 색다르네요^^
터널 지나갈때 소리지르고 재밌어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다 내렸지만 우린 쭉 가는걸로 ㅎㅎ
청와대 앞도 지나갑니다 ㅎㅎ

저희는 처음에는 내리지 않고
전체 코스를 쭉~ 한바퀴 돌았어요.

먼저 2층 버스로 전체 코스를 둘러보고
도착 장소 광화문 옆
세종문화회관에서 내렸어요 ㅎㅎ

세종대왕 앞에서 뭐하는거니? ㅎㅎ

내려서 점심먹고
세종충무공 이야기 전시관을 관람하고
다시 광화문 탑승장소로 이동!!!

다음편에서 방문기는 소개할께요^^

 

 

아까보다 확실히 추워졌어요~

추운데도 목이 마르다고 음료수를 찾는 아이들

미리 준비한 음료수를 마시며

남산으로 가는 중이에요 ㅎㅎ

 

역시나 사람이 없네요 ㅎㅎ
2번째 남산 도착!!!

이번에는 남산에서 내려요^^

짧지만 잠시 구경하고 갑니다 ㅎㅎ

 

 

언제 봐도 멋있는 서울이에요
이 추운데 아이스크림 먹고싶다고...

결국 아이스크림 하나 사서 나눠먹어요.

오들오들 떨면서 잘 먹네요^^

 

 

3D 영상관람 중

이 영상만 몇번을 봤던지....

갈 생각을 안하네요^^

 

우주인 아저씨랑 손 잡는다고 ㅎㅎㅎ

 

 

점점 해가 지고 있어요~
다정한 쌍둥이 남매 ㅎㅎ
오들오들~~

이렇게 다 구경하고....

이제 내려갈 시간!!!

 

 

마지막에 찍은 사진이 너무 멋있네요 ㅎㅎ

마지막에 멋진 사진 한장 건졌어요^^

황금빛 노을이 너무 아름다운 하늘이었어요~

 

막차를 타러 갔는데

시간표를 잘 못봐서 결국

집까지 2시간이 넘는....

우여곡절을 겪었다는 슬플 이야기 ㅠㅠ

 

그래도 즐거웠습니다 ㅎㅎㅎㅎ

 

<서울시티투어버스 도심고궁남산코스 이용 총평>

 

- 외국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2층 버스의 감성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 평소와 다른 서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주중에는 여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

 

- 아이들이 좋아한다

 

단....

 

가을 겨울에 이용시(오픈일 경우)

추위는 감수해야할듯^^

 

한 두 코스만 갈 경우 비용이 아까울 수 있음!

 

다음엔 다른 코스로 타이트하게

이용해볼까 해요 ㅎㅎ

 

지나가는데 노란색 2층 버스가 보이더라구요~

아들내미가 그걸 보고는

저거 타러 가자고 하네요^^

 

다음에 생각해 보기로해요.....

 

어쨌든 겨울이 가기전에 제대로

단풍 구경 하고 왔습니다.

 

 

이상 "서울시티투어버스 도심고궁남산코스"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