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암사동 유적 신석기 이용 안내 역사 체험 및 아이와 피크닉 하기 좋은 곳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1. 9. 6. 12:0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오랜만에 주말에 집에 있었는데
아이들이 심심하다고...
나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남편이 화이자 1차 접종을 해서
집에서 쉬려고 했는데
결국.... 밖으로 나가네요....

가까운 곳으로 찾아보다가
암사동 유적에 가보기로 했어요^^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께요~

"서울 암사동 유적"

암사동 유적 부설주차장
강동구도시관리공단

※ 암사동 유적 부설주차장 ※

운영시간

09:00~18:00

주차요금(1일 1회)

경차 : 1,000원
소형 : 2,000원
대형 : 4,000원

* 주차요금 할인 안내 *

면제 : 긴급자동차, 장애인표지부착
국가유공자 소유의 본인차량

50% : 경차(1000cc미만), 저공해차량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3자녀)

30% :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2자녀)

출처 :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

바로 앞에 화장실이 있어서 들렸다 갑니다^^
서울 암사동 유적 세계유산등재 기원 소망움집
표사는 곳
암사동 선사 유적 박물관 사전예약 관람제 운영


암사동 선사 유적 박물관
<사전 예약 관람제> 운영

회차별 50명
(5인 이하 개인 관람만 가능)

1회차 10시~12시
2회차 12시~14시
3회차 14시~16시
4회차 16시~18시

방문 1일전까지 홈페이지
사전예약!!


http://sunsa.gangdong.go.kr/site/main/home

Home

서울 암사동 유적,Home

sunsa.gangdong.go.kr


* 관람 안내 *

관람시간 09:30~18:00
입장안내 09:30~17:30

매주 월요일 휴관
매년 1월 1일(신정)

입장료

어른(만19세~64세) 개인 500원 단체 400원
어린이(만7세~18세) 개인 300원 단체 200원

- 무료입장 :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등

출처 :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

박물관 관람을 안하고
야외만 둘러본다고 했더니
입장료를 안받더라구요^^
(어차피 예약을 안해서 박물관은 못갔어요)

서울 암사동 유적

서울 암사동 유적

지정번호 : 사적 제 267호
시대 : 신석기시대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875

서울 암사동 유적은 한강이 곡류하는 지점에
있으며 강 거너편에 아차산이 있다.
1925년 을축년 대홍수로 인해 세상에 알려졌고
여러 차례 발굴 조사를 거쳐 약 50여 기의
신석기 시대 집터와 3개의 문화층이 확인 되었다.
신석기 문화층의 연대를 측정하여
지금으로부터 약 6,000년 전
유적인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한반도의 중, 서부 지방을 대표하는
빗살무늬토기를 비롯해 갈돌과 갈판,
그물추, 불에 탄 도토리 등이 출토되어
신석기 시대의 사람들의 생활 문화를
추측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된다.

현재 유적내에는 복원 움집 9기, 체험 움집 1기
박물관, 선사 체험 마을 등을 조성하여
대중에게 공개하고 있다.

서울 암사동 유적 안내도
빗살무늬토기의 예술혼이 살아있는 곳

서울 암사동 유적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 한다고 하네요.
서명운동 중이니 함께 응원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가족단위로 피크닉 오신 분들이 많았어요.
짐을 바리바리 싸서 ㅎㅎㅎ

티켓은 입구 왼쪽에 있는 직원분께 제출했어요.
왼쪽으로 가면.....

산책하시는 분 따라 감 ㅋㅋ
암사동 유적유구 보호각 신축공사 중이네요
산책길이 있어요~

더 가볼까 하다가 반대편으로 가봅니다~
다시 입구 오른쪽 길로 이동....ㅎㅎ

벌써 지친거야? ㅎㅎ
힘내서 가보자~
서울 암사동 유적
안내도를 따라가요~
날씨가 너무 좋아요~~
암사동 선사 유적 박물관
사전 예약 관람제 운영
암사동 선사 유적 박물관
선사 체험 마을로 가요~

선사 체험 마을은 선사 시대 생활상을
재현하여 다양하게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기억의 물길, 사냥터, 신석기 시대 마을
선사 체험 교실 등이 있다.
물고기를 잡는 어부, 물장구치는 아이들
사슴과 멧돼지를 잡는 사냥꾼의 모습이
조형물로 전시되어 있다.
움집 앞 광장에서는 화덕 주변에 모여 앉아
그물과 토기를 만들고, 음식물을 조리하는
신석기 시대 마을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선사 체험 마을
여기가 기억의 물길인가봐요^^
시간의 길
시간의 길 설치 작품 설명

<시간의 길 설치 작품 설명>

작품명 : 시간의 길
작가명 : 꼴라쥬플러스 장승효&김용민

'시간의 길'은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현재에서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기 위해
통과하는 통로이다.

선사 시대로 나갑니다 ㅎㅎㅎ
시간의 길 출구^^

728x90

선사 시대 도착!!!
선사 시대를 구경 해봐요~~
물고기 잡는 어부
어로체험장
선사 체험 교실
코로나로 운영 중단이네요
수렵체험장
발굴체험장
캠핑의자와 테이블을 펴고 쉬는 가족들이 있네요~

캠핑의자와 테이블까지 펼치고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들이 많더라구요^^
미리 알았더라면
저희도 준비해 올껄 그랬어요 ㅎㅎㅎ

손씻는 곳이 곳곳에 있어서
좋더라구요^^

땅파고 노는 중 ㅎㅎㅎ

신나게 모래놀이 중 ㅎㅎ
집에 갈 생각을 안하네요^^;
이제 문 닫을 시간인데....

옷이랑 신발을 좀 더 하게 입고 와야겠어요~

이제 정리하고 갑니다~

가는 길에 사진찍으러 달려감 ㅎㅎㅎ

선사 시대 사람으로 변신도 해보고~
여기는 공연장 같아요^^
관리사무소도 있구요
체험 움집

<체험 움집>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조사된
신석기 시대 움집을 약 1.5배 확대해서 제작한
체험용 움집입니다.
움집에 직접 들어가서 선사 시대 생활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신나서 구경했던 곳

저 아이가 뭘 먹고 있는지 궁금했나봐요...
자꾸 물어보더라구요^^

구경 다 하고 밖으로~
아이들에게 선사 시대를 설명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그냥 옛날이라고만....
아주 아주 먼~~~ 옛날 ㅎㅎ

나가는 길이 너무 멋있어요~

짧은시간이었지만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모래놀이도 신나게 할 수 있고
넓고 푸르른 잔디를 뛰어다닐 수도 있고
공기도 좋다고 하네요 ㅋㅋㅋ

피크닉 할 준비를 해 오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많은 분들이 돗자리를 펼치고
간단한 간식을 준비해서 드시더라구요.

산책하시는 어르신들도 많이 계시고
이런 멋진 곳이 있다니!!!

선사시대...
책에서만 봤던 시대인데
이곳에서 그 시대를 만나볼 수 있다니
정말 멋진 곳이에요.

서울 암사동 유적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다음에 올 때는 미리 예약해서
박물관도 가볼까 해요^^

이상 "서울 암사동 유적"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