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여행지 추천 서울로 7017 옥상정원까지 걷기 좋은 길 포토존 천국 방문기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1. 11. 9. 13:4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오늘은 가을이 시작될 무렵 다녀왔던 곳

<서울로>를 소개합니다 ㅎㅎ

 

늘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아이들과 다녀왔어요~

 

"서울로 7017"

 

서울로 7017은 1970년 만들어져

다시 태어난 서울로 7017은 '차량길'이었던

서울역 고가도로가 '사람길'로 재탄생한 곳이에요.

 

서울역 일대 지역 활성화 및 도시문화를

이어가고 있는 서울로....

 

함께 걸어봐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eoullo7017.co.kr/SSF/M000.do

 

서울로7017

1970년 만들어져 2017년 다시 태어난 서울로 7017은 ‘차량길’었던 서울역 고가도로가 ‘사람길’로 재탄생한 곳으로, 서울역 일대 지역 활성화 및 도시 문화를 이어갑니다.

seoullo7017.co.kr

 

 

서울로 가는 길

주차서울역 주차장에 하고 걸어갑니다^^

예전 고가도로 였을때 다니면서 늘 불안했는데

이렇게 멋진 곳으로 재탄생 해서 너무 반갑고 좋아요~

 

고가도로가 어떻게 변했을지 ㅎㅎ
서울로 종합안내
서울로를 걸어봐요

가기 전에 화장실을 미리미리 다녀오시는게 좋아요.

저희는 아이들이 갑자기 화장실 가고싶다고 해서

업고 뛰고..... 난리였어요 ㅠ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동합니다
다리 위 도착!!!

오른쪽으로 갈까??

 

서울로 7017

왼쪽으로 갈까??

 

저희는 왼쪽으로 걸어가보기로 해요^^

 

날씨가 흐려서 비가 올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비는 안왔어요 ㅎㅎ

 

서울역을 바라봅니다

구름 덕분에 분위기가 더 멋있는거 같아요^^

하늘의 구름이 예술이에요~

 

중간 중간 초소가 있어요
조경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길따라 쭉~ 걸어봐요
서울로 방방놀이터

방방 놀이터를 보고 좋아했던 아이들...

코로나때문에 운영을 안해요 ㅠ

하루 빨리 사라지길 ㅠㅠ

 

서울로 카페 쉼터에요

한잔의 차, 두눈에 서울

 

커피와 꽃 차를 마시며

전망을 볼 수 있는 쉼터에요.

 

쉼터가 있어서 좋은데요

* 운영시간 *

 

11:00 ~ 18:00

월요일 휴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연장 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만나는 예술
커피를 셀프로 이용하는 쉼터에요.

커피를 셀프로 이용하는 쉼터에요.

체온측정과 QR 코드 인증 후

이용합니다^^

 

커피 : 1,000

텀블러 : 5,000

 

셀프로 이용해요
창밖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
아이들도 좋대요 ㅎㅎ
전망대로 올라가서 바라본 뷰
호기심화분 안을 들여다봐요

호기심화분? 안을 들여다봐요~

아이들이 거인(?) 나온다고 신나게 봤어요 ㅎㅎ

가시거든 한번 들여다 보세요^^

볼만 하네요~

 

 

728x90

 

길따라 걷는 분들이 많았어요
만리동 광장 방면으로 걸어가요
산림 미세먼지 측정넷

<산림 미세먼지 측정넷>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분석하여

국민에게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가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함.

 

수생식물을 볼 수 있어요
연꽃 위에 거위?? 살아있는거 같아요 ㅎㅎ
여기저기 포토존이에요 ㅎㅎ
새로운 전시관이 오픈 중이었어요~

지금은 오픈했을지 모르겠지만

당시에는 오픈 준비중이었어요^^

 

서울로 평화 기차역 ㅎㅎ
기찻길을 보니 기차가 타고 싶네요^^
걷기만 해도 힐링이에요
장미꽃이 활짝 피면 예쁠거 같아요
만리동 광장 화장실을 이용하세요
장미 홍보관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내려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했어요
특이한 곳이 눈에 띄네요 ㅎㅎ

식물들이 늘어져?? 있는 곳으로 가봅니다^^

 

가까이에 와서 보니 더 멋있네요^^
아직 준비중이에요

옛서울역사 폐쇄램프가

곧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합니다!!

 

아래쪽을 바라봐요~

뭔가 다른 세계로 통하는 길 같아요 ㅎㅎ

새로운 모습이 궁금하네요~

기대하며 기다려봐요!!

 

여러가지 감정이 느껴졌던 곳
서울역옥상정원

넓은 잔디를 뛰어다니던 아이들

서울역 옥상 정원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이렇게 멋진 공간이 있었다니!!!!

 

넓은 옥상 공간 둘러봐요
무슨 공간일까?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해요
이 안에서 바라본 뷰가 또 색다르네요~

그림을 보는 듯한 뷰....

커피한잔 생각나네요^^

 

이제 서울역으로 돌아가요
주차장으로 가요~

돌아가는 길에 알았던 사실

옥상정원 출구 옆에 주차했었네요 ㅋ

 

남편은 미리 알고 이렇게 주차했다며

자신의 선견지명을 자랑했어요 ㅋㅋ

 

여기에 주차하시고

서울로 7017 길을 쭉~ 걸어가셔도 좋을거 같아요.

일부 구간만 걸었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주차비는 식당 이용한거랑

부족한건 롯데마트에서 장 본 영수증이랑 합쳐서

무료출차했어요 ㅎㅎ

 

서울로 7017을 걸어본 총평...

 

- 아이와 함께 걷기 좋았다.

- 곳곳이 포토존이다.

- 걸으며 힐링이 된다.

- 멋진 서울역 뷰를 볼 수 있다.

 

이용 전에 화장실을 미리 이용하시면

더욱 더 편하게 걸으실 수 있을거 같아요^^

 

저희는 서울역 주차장을 이용했고

주차비 정산때문에 식당과 마트를

이용했어요~

 

방문하실때 참고하세요^^

 

서울 여행지로 강추드립니다!!!!

 

이상 "서울로 7017"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