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등학생 대중교통 요금 할인 어린이 캐시비 교통카드 구입 및 카드 등록 소득공제 신청 방법 안내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3. 24. 14:5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준비해야할게 생겼어요 ㅎㅎ


그동안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했는데
이제 요금을 내야할 나이가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캐시비 교통카드를 구입했어요~
 
구입 및 등록 방법을 소개합니다!!
 
 
 

어린이 캐시비 교통카드 발급

 

 

어린이용 캐시비 교통카드를 구입하려고
편의점에 갔는데 가격대가 3,000원과 5,000원
두 종류가 있더라구요.
 
CU 편의점에는 2,500원짜리 카드가 있어서
바로 구입했어요 ㅎㅎ
 

가격이 비싼 카드를 굳이 살 필요가 없더라구요^^

그냥 저렴한걸로 사서 충전하세요~
 
 

 

앞면

디자인은 중요하지 않아요 ㅎㅎㅎ

그냥 저렴한 카드로~

 

 

 

뒷면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뒷면 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전....

 

편의점에서 카드를 구입했는데

현장에서 바로  아이들 생년월일을 등록해 주셨어요.
 

처음 구입해 보는 캐시비 카드라

버벅거리고 있었는데...

 

"일주일정도는 어린이 요금 할인 적용이 되고
그 후에는 일반 요금으로 결제 되니

그 전에 회원 가입해서 어린이 요금이

적용 될 수 있도록 카드 등록을 하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설명해주시면서

사장님도 헷갈린다고 하시네요 ㅋㅋ
 
 
 

카드를 구입하면서 바로 만원씩 충전했어요!!
나중에 충천해도 되지만....

온 김에 바로 충전까지 해결^^
 
참고로.... 

 

캐시비 충전현금으로만 된다고 해서
현금결제 했습니다!!!
 

 

버스타고 가면서 안내문도 꼼꼼히 살펴봤어요^^

어린이 및 청소년용 카드는 꼭 등록 후 사용하세요!!

 

1. 카드 구입 후 10일 이내 등록하지 않으면

어른 요금을 내야 됨.

 

- 해당 선불카드 홈페이지에서 실명인증 등록해야

할인혜택 적용

어린이 : 만 6세~만 12세 이하

청소년 : 만 13세 이상~만 18세 이하

 

- 이미 등록한 카드는 다른 사람이 등록 못함.

만약 사용을 원할 경우

등록된 카드 정보 삭제 및 회원 탈퇴 후

사용할 사람을 다시 등록해야 됨.

 

2. 후불(신용)카드와 성인용 선불교통카드는

어린이, 청소년 할인이 안 됨

 

 

사장님이 카드 등록 전 일주일정도 할인이

된다고 하셨는데...

버스안내문을 보니 10일 이내 등록을 해야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눈에도 안들어왔던

버스 안내문이었는데 캐시비 홈페이지 가입 전에

정독을 해봤습니다 ㅎㅎㅎ

 

먼저 14세 미만 아이들이 회원 가입을 할 경우

나이스 아이핀 발급을 받아서

가입 해야합니다^^

(휴대폰 인증이 가능한 경우 제외)

 

아이핀 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일상다반사] - 휴대폰 없는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 NICE 아이핀 발급받기

 

휴대폰 없는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 NICE 아이핀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 이름으로 항공사와 캐시비 등 사이트에 가입을 할 때 인증을 해야할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그동안 편하게 살았나 싶기도 하네요^^; 아직 미성년자이기도 하

whitelily.tistory.com

 

아이판 발급을 받으셨다면

이제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과

구입하신 카드 등록을 해봐요!!!

 

 

 

728x90

 

 


https://www.cashbee.co.kr/

 

캐시비

 

www.cashbee.co.kr

 
 캐시비 홈페이지를 클릭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삼선을 클릭하세요~

 

 

회원가입 클릭

 

 

저희는 발급해 놓은 아이핀으로 가입합니다

 

 

아이핀이 있으니 가입이 간편하네요 ㅎㅎ

 

 

약관동의 후 절차에 따라 가입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후 카드등록하기

 

 

카드 등록을 완료 했더니

"어린이 할인 등록" 상태라고 나오네요.

 

 

 

내 캐시비 카드 상태 확인

어린이 할인만 적용된 상태에요.

"서비스 신청 현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내 카드 관리에 들어가봐요.

이곳에서도 충전금액이랑 카드 정보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어요^^

아직 소득공제는 미신청 상태에요.

 

소득공제 미신청 옆 [조회]를 누르면.....

 

 

 

소득공제 신청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바로 [소득공제 신청]을 누루면

바로 신청이 됩니다.

간단하죠? ㅎㅎㅎ

 

 

 

소득공제도 신청 완료에요

소득공제 신청까지 끝!!!

 

역시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있을때

가입하길 잘 했어요 ㅎㅎㅎ

 

이렇게 우리아이 첫 캐시비 교통카드를

구입하고 등록까지 해봤습니다^^

 

이제 더이상 애기가 아닌거 같아 아쉽기도하고

기분이 묘~ 하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은 자기꺼 카드가 생겨서 신났지만 ㅋㅋㅋ

 

이번 주말에는 캐시비 교통카드를 가지고

외출을 해봐야겠어요!!

두근두근~ 주말이 기다려집니다 ㅎㅎ

 

 

이상 "어린이 교통카드 캐시비 구입 및 등록

소득공제 신청"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