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등학교 1학년 4학년 학생정서 행동 특성검사 온라인 및 모바일 실시 기간 방법 안내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23. 4. 16. 06:5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초등학교에 입학 후 적응기간을 보내고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어느새 4월 중순이 되었네요^^

 

어린이집 다닐때가 재미있었다고하는

아이의 말을 듣고 기분이 싱숭생숭 했지만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해

함께 노력해 봐야겠죠? ㅎㅎ

 

학교에서 e알리미로

<1,4학년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안내>

알림이 왔는데 깜빡 잊고 있었어요 ㅋㅋ

 

아직 기간이 남아서 다행~

얼른 검사를 진행해봤습니다.

 

검사를 진행해 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1, 4학년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학생정서·행동특성 검사 바로가기

온라인 사이트를 첨부합니다^^

 

저는 그냥 핸드폰으로 편하고 간편하게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ㅎㅎㅎ

 

 

http://mom.eduro.go.kr/

 

학생정서·행동특성 검사

학생정서·행동특성 검사 검사 참여학생의 학교 관할 시·도교육청을 선택하세요. 검사 참여학생의 학교 관할 시·도교육청을 선택하세요. 서울특별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

mom.eduro.go.kr

 

 

<학생정서·행동 특성검사란?>

 

성격 특성 및 정서 행동 발달 경향을

평가하는 선별검사로 검사결과

기준 점수보다 높은 경우 학생면담 및 상담을 통해

전문가 등의 적절한 도움을 제공합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받는 도움과 같이

친구관계 또는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미리 발견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의 성장 발달을 확인하는

신체발달검사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매년 초등학교 1학년,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학교 안내문에 있는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검사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검사 기간 : 4월 10일(월)~4월 19일(수)

검사 시간 : 대략 20분정도 소요

(동영상 시청 시간 12분정도 포함)

검사 문항 : 총 65문항

 

* 검사 기간은 시·도 교육청 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교육청 클릭

 

초등 학부모 참여하기

 

검사시작 클릭

 

자녀 확인란

아이의 학교, 학년 등 정보와

"본인확인번호"까지 입력합니다.

 

본인확인번호는 담임선생님께서

하이톡으로 보내주셨어요.

저는 쌍둥이라 검사를 두번 반복했습니다^^

 

 

 

검사결과 우편발송용 주소 입력하기

 

설명동영상 바로가기

영상 시청 후 설문에 응답했습니다^^

 

두번째 할때는 그냥 패쓰했는데

시청을 안해도 진행이 되더라구요 ㅎㅎ

 

저는 두번째라 패쓰 했지만

처음 하시는 분은 시청 꼭 하세요!!!

 

 

 

교육영상 시청하기

영상 시청 후 검사로 바로 이어집니다.

생각보다 금방 끝나니

자녀의 모습을 떠올리며 응답해 보세요^^

 

 

 

검사 시작

검사문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문항을 참고하세요^^

 

 

 

728x90

 

 

 

설문 문항은 총 65개에요

 

이제 검사 끝내기!!!

 

 

이렇게 금방 끝날것을 이제야 하다니 ㅋㅋㅋ

뭔가 하나를 끝냈더니 속이 후련하네요~

 

어쨌든... 점수가 낮게 나와야 할텐데....ㅋㅋ

 

본 검사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의학적 진단 평가가 아니라는거!!!

 

그리고 검사 결과는 비밀이 보장되며

학교생활기록부 또는 건강기록부에

일절 기재 되지 않다는것도 같이 기억하고

계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직 못하신 분들 기간 내에 꼭 검사하세요!

 

 

이상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