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수 여행 가볼만한 곳 이순신광장 전라좌수영 거북선 무료 관람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전라남도

by Dream美 2023. 10. 31. 02:5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했던 1박 2일 여수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이순신광장' 이었어요 ㅎㅎ

 

맛있는 디저트까지 먹으려고 생각했는데...

가려고 했던 곳에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 ㅠ

 

그냥 광장만 둘러보고 왔어요^^;

 

이순신광장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여수 이순신광장

 

 

 

 

 

이순신광장에 도착했어요^^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ㅎㅎ

 

광장 앞이 바로 바다에요~

바다만 봐도 신남 ㅋㅋ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여수랑 인력거 택시를 이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 여수랑 이용 안내 *

 

▶ 이용대상 : 만 15세 이상(휴대폰 인증 필요)

▶ 운영시간 : 하루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

▶ 이용요금

1일권 : 1천원

정기권 : 1개월 - 5천원 / 6개월 - 1만 8천원 / 1년 3만원

 

 

그리고 인력거 택시가 있더라구요 ㅎㅎㅎ

타보면 재미있을 거 같은데 ㅋㅋ

아슬아슬 위험해 보이기도 하고...

기회 되시면 탑승해 보세요^^

 

 

* 여수밤바다 인력거 택시 *

 

이순신광장-해양공원(편도 15분) 1인당 1.5만원

이순신광장-해양공원(왕복 30분) 1인당 2.5만원

낭만포차-하멜전시관 풍차(편도 10분) 1인당 1만원

 

1인 탑승을 원할 시

왕복은 1만원 / 편도는 5천원 추가

 

★ 인력거 1대당 150kg까지 수용 가능

기본적으로 성인 2명 탑승 가능

(만 3세 미만 유아 1명까지만 무료 동반 탑승 가능)

 

 

 

전라좌수영 거북선

* 전라좌수영 거북선 관람 안내 *

 

관람시간

3월~10월 09:00~21:00

11월~2월 09:00~18:00

 

 

거북선이 얼마 전까지 공사중이었는데

최근에 재개장했다고 해요^^

재개장 한 덕분에 무료 관람 할 수 있었습니다.

 

 

 

거북선 내부로 들어와서 보니

생각보다 꽤 넓었어요^^

 

말로만 듣던 거북선을 직접 눈으로 보고

내부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구석구석 둘러보기 ㅎㅎ

신기해하는 아이들 따라 다니느라

정신없었어요^^

 

 

 

728x90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 이야기를

영상(4분)으로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체험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요.

 

거북선 안에서 바라보는 장군도와 돌산대교!!

밖에서 볼 때랑 뭔가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배 아래쪽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은 감옥처럼 생겼다고 무섭다며

후다닥 올라갔어요...^^;

 

여기까지 거북선 관람을 마치고

반대편 광장으로 가봅니다~

 

 

 

광장으로 소풍 나온 사람들이 보였어요.

돗자리를 펼치고 계시더라구요^^;

 

 

 

이순신과 여수 이야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어요^^

 

아이들이랑 이순신 장군 관련 이야기도

읽어보고.... 주로 뛰어놀았지만 ㅋㅋ

 

 

* 여수밤바다 코스(갯가길 1-1코스) *

 

여수밤바다 코스는 여수 갯가길의 1-1 코스입니다.

가스 버스커버스커가 부른 노래 "여수밤바다"로도

잘 알려진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밤바다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한 코스입니다.

 

여수와 돌산을 잇는 두 개의 다리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를 걸어서 건너게 되고

조명이 드리워진 장군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두 대교를 포함하여 여수항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남산공원에서의 여수 밤바다 경관은 환상적입니다.

코스의 전체 길이는 7.8km이고 4개의 소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완주하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1구간 : 이순신광장-남산공원-돌산대교(2.3km)

2구간 : 돌산대교-돌산공원-진두해안길(1.6km)

3구간 : 진두해안길-거북선대교-하멜등대(2.4km)

4구간 : 하멜등대-여수해양공원 이순신광장(1.3km)

 

 

 

이렇게 이순신광장을 마지막으로

부모님과 함께했던 1박 2일

여수 여행을 마무리했어요~

 

가고 싶은 곳은 많았지만...

아무래도 1박 2일은 짧더라구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수의 매력을 잔뜩 느끼고 왔습니다 ㅎㅎ

 

다음 여행을 기대해 보며...

 

이상 "여수 이순신광장"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