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라남도 함평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제 24회 함평 나비대축제 내돈내산 후기

여행 이야기/전라남도

by Dream美 2022. 5. 13. 08:3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친정부모님과 함께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ㅎㅎ

첫번째 일정으로 3년 만에 열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봄 축제 <함평나비축제>에 갔어요.

이미 축제 기간이 지났지만
내년 축제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소개합니다 ㅎㅎ

 

"함평 나비대축제"

 

 

아침 일찍 도착한 덕분에 여유롭게 주차했어요
행사장으로 갑니다^^
가는 길에 나비가 가득한 꽃밭을 발견 ㅎㅎ
행사장 입구인 함평 엑스포 공원이 보이네요^^
함평나비대축제

제 24회 함평 나비대축제


함평나비! 희망의 날개를 펴다
(부제 : 다시 만나는 나비 세상)

2022. 4. 29(금) ~ 5. 8(일)

함평엑스포공원 및 함평읍시가지 제 2무대 일원


아쉽지만 행사는 종료 되었어요.
저도 늦게 알아서 행사 마지막날 방문 했습니다.

다음에는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방문해 보려고 해요 ㅎㅎㅎ

 

매표소

* 입장료 *

구분 관람료 사전예매(10% 할인) 쿠폰액
(1매당)
개인 단체 개인 단체
어른 7,000원 6,000원 6,300원 5,400원 2,000원
청소년 군인 5,000원 4,000원 4,500원 3,600원 1,000원
유치원
어린이 노인
3,000원 2,000원 2,700원 1,800원 없음

 

 

나비열차

입장해서 걸어가다보니 나비열차를 운행중이더라구요.
아이들이 그냥 지나칠리 없겠죠? ㅎㅎㅎ

부모님이랑 아이들만 타고
저희는 잠시 쉬면서 기다렸어요^^


* 나비열차 요금 *

소인 3,000원
대인(13세 이상) 4,000원

 

함평 나비대축제
왼쪽으로는 임시 의료소, 안내소, 이동파출소가 있어요
저희는 관람 동선을 따라 이동해봐요
에어바운스가 설치되어 있었지만 저희 아이들은 싫어하네요 ㅠ
다양한 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그 중.....
제가 어린 시절 탔던 놀이기구가 있더라구요^^

너무 반가워서 아이들한테 타보라고 했더니
처음에는 무서워했지만
타보더니 재미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대형 나비가 있는 광장에서도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노무현대통령 기념식수를 지나
꿈의 나비터널로 갑니다^^
다양한 나라의 음식도 맛볼 수 있어요

여기까지 보고 다시 반대 방향으로 갔어요.

 

 

728x90

 

날씨가 너무나 좋았던 날^^
곤충생태학교를 둘러봐요
다육식물관으로 갑니다^^
다육식물관

나비가 엄~~청 많았는데

사진으로 다 담지를 못했네요^^;

 

살면서 이렇게 많은 나비를 보다니 ㅎㅎㅎ

평생 볼 나비를 다 보고 갑니다~

 

 

VR체험장도 있어요^^
후문으로 나가서 황금박쥐생태전시관으로 갑니다

나갈때 노란색 팔찌를 받았어요.

다시 들어올때 확인용으로 사용합니다 ㅎㅎ

 

몰랐는데 이쪽으로 오셔서 입장해도 되더라구요^^

매표소도 있어요 ㅎㅎㅎ

 

 

황금박쥐생태전시관 가는 길
동굴입구
황금박쥐 오복포란
함평천지 대황금박쥐
황금박쥐

여기에 전시된 황금박쥐는 2002년 7월 함평군

신광면 삼덕리에서 부상당한 채 발견되어 치료도중

폐사한 환경부지정 멸종위기동물(포유류) 제 1호인

세계적 희귀종 황금박쥐입니다.

 

황금박쥐는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박쥐 중

가장 화려한 종으로서 몸의 털과 귀바퀴의 색은

오렌지색이고 가장자리는 검은색으로 둘러져 있습니다.

 

 

황금박쥐생태전시관 관람은 여기까지 ㅎㅎㅎ

사실 볼거리가 많지는 않았어요.

뭔가 더 있을 줄 알았는데.....

황금박쥐의 좋은 기운만 받아갑니다 ㅎㅎ

 

 

더위에 지친 아이들...

더위에 지친 아이들... 어른들도 힘들긴 했어요^^

티켓 구입하면서 받은 쿠폰으로

시원한 음료수 사먹고 다시 기운내봅니다 ㅎㅎㅎ

 

땡볕에 돌아다녀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햇빛과의 전쟁??을 대비해야할듯...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았던 함평 나비대축제였어요.

 

올해 축제는 끝났지만 내년이 더 기대됩니다 ㅎㅎㅎ

축제 마지막 날을 잘 즐기고 갑니다~

 

이상 "함평 나비대축제"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