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실내 관광지 추천 넥슨컴퓨터박물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3. 6. 2. 22:2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 여행때 비가 오는 바람에
실내 관광 코스로 일정을 변경해야 했어요.
 
저희가 찾아간 곳은 '넥슨컴퓨터박물관' 이에요.
 
바로 근처에 수목원테마파크도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수목원테마파크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제주도] - 제주도 실내 관광지 추천 수목원테마파크 아이스뮤지엄 VR 트릭아이 5D 내돈내산 이용 후기

제주도 실내 관광지 추천 수목원테마파크 아이스뮤지엄 VR 트릭아이 5D 내돈내산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제주도 여행때 연속 3일 내내 비가 오는 바람에 여행 일정을 전면 수정해야 했어요 ㅠㅠ 찾아보니 실내 관광지 가볼만한 곳으로 가 있더라구요^^ 수목원

whitelily.tistory.com

 
태풍급으로 비가 내려서
모든 일정을 취소해야 하나 잠시 고민했지만
실내 가볼만한 곳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내돈내산 이용 후기를 소개합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이용 안내>
 
매주 월요일 : 정기휴무
설, 추석 당일 휴관
매해 3월 휴관
 
화~일 10:00~18:00
(오후 17:30 매표 마감)
 
* 방문 전 홈페이지 예약 필수!!
 
주소 : 제주시 1100로 3198-8 넥슨컴퓨터박물관
문의 : 064-745-1994
 
메가티켓(성인) 8,000원
메가티켓(청소년) 7,000원
메가티켓(어린이) 6,000원
테라티켓(성인2+어린이2) 25,000원
 
 
https://computermuseum.nexon.com/reservation/personal/schedule

넥슨컴퓨터박물관

컴퓨터, 세상을 바꾼 아이디어

computermuseum.nexon.com

 
 

방문 전 미리 예약하기!!!

 
 

입구에 우산보관함이 있는데
보관함에 열쇠가 있어서 신기했어요^^
 
열쇠를 잘 챙기고~
티켓 발권하러 갑니다 ㅎㅎ
 
 
<체험 프로그램>
 
대상 : 7세 이상
인원 : 12명(선착순)
시간 : 20분 소요
 
1. 버그 만지작 : 10,000원
 
태양광 전지를 이용하여 빛으로
움직이는 나만의 장난감 제작
 
2. 마우스 만지작 10,000원
 
마우스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작동하는
나만의 마우스 제작
 
3. 이진수 만지작 : 8,000원
 
컴퓨터 언어인 이진수로 변환한
나의 이름을 담은 키링 제작
 
 
저희는 마우스 만지작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신청했어요^^
 
 
<층별 안내>
 
3F Hidden Stage
The Real Revolutionary
 
2F Open Stage
Between Reality and Fantasy
 
1F Welcome Stage
Computers as Theatre
 
B1 Special Stage
PLAY Ground
 
 
<상설프로그램>
 
1F
 
- 도슨트 Docent
매시 정각 도슨트(전시해설가)와 함께
1층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메멕스 Memex
보이지 않는 신호를 따라 퀘스트를
풀어나가는 인터랙티브 관람키트입니다.
 
대여료 : 5,000원
퀘스트 완료시 기념품 제공
 
2F
 
- VR 체험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F
 
- 스닉 프리뷰
역사적인 컴퓨터 및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만지작(作)
전자 부품을 이용해 실제 작동하는
디지털 토이를 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

 
 

728x90

 
 

1층 먼저 둘러봐요~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OS 인터랙티브 월을 만나볼 수 있어요.

사실...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컴퓨터 세계는 어려워 ㅋㅋㅋ
 
 
 

게임 BGM도 들어보고 옛날 컴퓨터도 구경하고
그냥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ㅎㅎㅎ
 
 
 

2층에는 세상의 모든 게임과 게임기를
수집 및 전시하는 공간과 직접 게임을 해볼 수 있는
게임기들이 있어요 ㅎㅎㅎ
남편만 신났던 곳 ㅋㅋ
 
 
 

VR체험 공간
게임기와 각종 게임 잡지가 모여있는 곳 ㅎㅎㅎ

3층에서는 볼마우스의 원리를 이용해 미로를
탈출하는 게임 코너가 있어요.
코딩 로봇을 활용한 체험도 해볼 수 있구요^^
 
 
 

마우스 만들기 체험 수업 중 ㅎㅎㅎ

마우스 만들기 수업을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또 하고 싶다고 ㅋㅋㅋ
아이들이 충분히 만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고 어렵지 않았어요 ㅎㅎ
 
작동은 잘 되지만...
집에서는 쓸 일이 없네요 ㅋㅋ
 
 
 

마지막으로 지하 1층에 내려가봤어요.
이곳에서는 캐릭터 상품, 도서, 컴퓨터 관련
아이디어 제품 등 넥슨컴퓨터박물관의
감성이 담긴 굿즈를 판매하고 있어요^^
 
여기까지 쭉~ 둘러봤는데
아이들이랑 꼭 한번 와볼만한 곳이었어요!!
 
컴퓨터쪽은 남편 전문 분야라...
아이들한테 열심히 설명해 주더라구요 ㅋㅋ
 
남편 아니었으면 조금 힘들었을거 같아요^^;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아이들이 즐거웠다니 다행이죠~
 
잘 구경하고 갑니다 ㅎㅎ
 
 
이상 "넥슨컴퓨터박물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