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제주어린이교통공원 체험관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3. 3. 12. 15:5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 여행 마지막 날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 위주로

아이들이랑 가볼만한 곳을 찾다보니

<제주어린이교통공원>이 있더라구요^^

 

이날 함께 다녀왔던 <아침미소목장> 이

멀지않은 곳(10km 거리에 있음)에 있으니

같이 가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ㅎㅎ

 

 

[여행 이야기/제주도] -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침미소목장 아이유 제주삼다수 촬영지 내돈내산 방문 후기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침미소목장 아이유 제주삼다수 촬영지 내돈내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 여행때 아이들이랑 아침미소목장에 다녀왔어요^^ 아이들 아빠가 출근해야 해서 저희끼리 하루 일정을 보내야 했는데... 공항에서도 가까운 편이고 아이들이

whitelily.tistory.com

 

어린이교통공원을 방문하기 전날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 하고 갔습니다^^

 

다녀왔던 곳을 소개할께요 ㅎㅎ

 

 

 

제주어린이교통공원

 

 

 

* 제주어린이교통공원 이용안내 *

 

이용시간 / 월~토 10:00~17:00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원입니다.

 

운영시간 10:00 / 11:00 / 13:00 / 14:00 15:00 / 16:00

 

- 자율체험 시간 / 평일 13:00~17:00(토요일 제외)

- 점심 및 방역 / 12:00~13:00

- 토요일(교육 교사 배치), 예약자 우선

 

※ 사전예약없이 방문 시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 : 5세 이상

 

사전예약 : (휴대전화) 자치경찰단 홈페이지 접속

- PC버전 전환 - 예약하기

 

주소 : 제주시 명림로 437 어린이교통공원

(봉개동 4.3 평화공원 맞은편)

문의 : 064-710-6281

 

 

http://www.jeju.go.kr/jmp/intro/trafficpark/about.htm

 

교통공원소개 - 자치경찰단

이용안내  위 치 : 제주시 명림로 437 어린이교통공원(봉개동 4•3평화공원 맞은편) 이용시간 : 10:00 ~ 17:00 ※ 운영시간 10:00 / 11:00 / 13:00 / 14:00 / 15:00 / 16:00     - 자율체험 시간 : 평일 13:00 ~ 17:00

www.jeju.go.kr

 

 

 

제주어린이교통체험관

월요일 1시로 예약하고 갔어요^^

평일 낮 시간이라 한가하고 좋네요 ㅎㅎㅎ

 

 

 

제주도를 지키는 제주자치경찰단!!
1층부터 둘러봅니다^^
운영시간을 참고해요 ㅎㅎ
방문 기념으로 선물도 주셨어요^^

이용도 무료인데 방문 기념으로

퀄리티가 좋은 36색 색연필마스크까지

선물로 주셨어요^^

 

 

 

포토존이에요 ㅎㅎㅎ

장난감 자동차와 오토바이에 탑승해봄 ㅎㅎ

이동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1층 오른편에는 영상실이 있어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교통, 재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시청각 학습공간이에요.

 

 

 

영상실 입구에 작은도서관이 있구요^^
1층 왼쪽에는 만덕이관이 있어요

<만덕이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을 제공하며, 교통안전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전달하는 이해학습의 공간입니다.

 

- 어린이 10대 교통사고에 대한 이해

- 버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 철길 건너기 체험

 

 

 

천장에도 교통안내판이 있습니다^^
교통관련 교육 자료가 쭈욱~ 펼쳐져 있어요
10대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해 이야기도 나눠봐요
영상보는 재미에.... 다른데 갈 생각을 안하네요^^;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도 해봐요
바닥에 있는 발자국을 따라 관람해요
밤과 낮 누가 잘 보이나?
철길 건너기 체험까지 했어요 ㅎㅎ

여기에서 시간을 많이 보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관람이 금방 끝났어요~

아이들이 더 없냐고....

심심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2층으로 이동....

 

 

 

728x90

 

 

화장실 이용 후 2층을 둘러봅니다^^
자동차 전복체험

<자동차 전복체험>

 

자동차 안전벨트 착용 후 자동차가 360도

전복되는 체험을 통해 안전벨트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선생님과 동행해서 체험하러 갔는데....

아이들이 무섭다고 안한다고 ㅠㅠ

선생님 앞에서 민망.....

 

그래서 아이들 대신 제가 해보기로 했어요.

안전벨트를 매고 앉아있는데

좌, 우로 한번씩 360도로 기울어져요~

 

전복된 상황을 경험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체험했습니다.

 

후덜덜~~~~~

 

놀이기구 같기도 하고

현실에서 이런 일이 생긴다면

정말 무서울거 같아요...

 

 

 

양쪽에 있는 체험기구는 점검중이었어요
교통안전 관련 아이들 작품도 전시되어 있네요
설문대할망관으로 가봐요

<설문대할망관>

 

가상현실(VR)에서의 안전교육을 체험해보고

인공지능(AI)로봇과 대화하며 교육 효과를

높이는 체험학습 공간입니다.

 

-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체험

- 로봇과의 대화(질의 응답, 퀴즈 맞추기)

- 자동차 사각지대 알아보기

 

 

 

사각지대 주의하기!!! 어른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
운영을 안해서 그냥 구경만 해요
교통안전 관련 교육 자료만 보고 갑니다 ㅎㅎ

제가 설명해주는데...

아이들이 집중을 안하네요^^;

이래서 선생님이 계셔야 한다는....ㅋㅋ

 

 

 

영상체험센터로 가봐요

<테마별 영상체험센터>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통해

교통법규 준수 등을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안전장비까지 다 갖추어져 있어요
아무도 없어서 좋았어요 ㅋㅋ

이용하는 사람이 저희밖에 없어서

여유롭게 이용했는데...

헬멧도 안쓰고 가버리는 아이들^^;

 

 

 

킥보드를 탔다가
세발자전거도 타고
역주행 하는 딸램~
그래도 신호는 잘 지켰어요^^

그나마 이곳에서서 자전거랑 타면서

신나게 놀았다는거 ㅋㅋㅋ

 

아무리 놀아도 시간이 안가더라구요...

 

평일이라 딱히 교육선생님도 안계시고

자유관람을 하다보니

설렁설렁 왔다갔다 하게 되더라구요.

 

아이들은 교육자료보다

놀이를 더 하고싶은가봐요^^

 

 

 

나가기 전에 포토존에서 사진찍고 갑니다~

실내관람은 여기까지하고

야외 체험장으로 가봐요^^

 

 

표지판을 따라서 야외 체험장으로 가요

<야외 체험장>

 

안전한 교통 세상 속으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학습의 공간입니다.

 

- 교통공원 안전마을(모의시가지) 및 자전거타기 학습장

- 교통표지판 교육 및 야외 놀이터

 

 

야외체험장은 예약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야외 화장실
어린이 놀이터가 있어요
시내 도로 상황과 유사하게 조성되어 있어요

야외 체험장은 날씨가 따뜻할때 오면

아이들이랑 놀기 좋을거 같아요^^

 

자전거도 배우고 겸사겸사 교통교육까지~

 

이렇게 다 둘러보는데

1시간도 안걸렸어요 ㅋㅋㅋ

너무 빨리 끝난거 같아서 다시 들어가서

놀았는데도.....

 

그리고 바로 건너편에

<제주 4.3 평화공원>이 있더라구요.

 

다른 일정이랑 시간이 겹쳐서 못가봤는데

다음 여행때 가보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이상 "제주어린이교통공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