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고양시 아이와 가볼만한 곳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육아 이야기

by Dream美 2022. 3. 31. 23:5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자동차를 유별나게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경기도 고양에 있는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에 다녀왔어요 ㅎㅎ

 

진작에 다녀왔는데...

늦었지만 이제라도 후기를 올립니다^^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

(FOMA : Forms Of Motors and Arts)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 가는 길

막다른 길이라 차가 더이상 못들어가요....

길이 이상해서 잘못왔나 몇번이고 확인했어요^^;

 

차를 아래쪽 길에 주차하고 걸어 올라갑니다.

 

 

이런 길을 지나가면 제일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드디어 도착^^ 제대로 찾아왔네요 ㅎㅎ
포마 자동차 디지안 미술관

* 운영 안내 *

 

화~토요일 / 10:00~18:00

개인, 단체 모두 선예약 필수!!

 

월요일 : 휴무

(매주 월요일 및 신정, 설날, 추석 연휴)

 

 

* 이용 요금 *

 

대학생, 성인(만 19세 이상)  10,000원

65세 이상 성인  7,000원

청소년(중/고)  7,000원

어린이(4세 이상 및 초등)  5,000원

20인 이상 단체(대학생, 성인)  9,000원

20인 이상 단체(65세 이상)  6,000원

20인 이상 단체(청소년 중/고)  6,000원

20인 이상 단체(어린이)  4,000원

 

포마(FOMA)

과정의 아름다움

(The beauty of Procedure)

 

포마는 영문 Form of Motors and arts의 이니셜에서

기인한 이름으로써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 디자인/예술 미술관이다.

 

 

저희도 2주 전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사전 예약 필수에요!!!

 

 

전일 사전 예약 방문
관람 후에 놀기로 해요^^
본관 건물로 들어가요~
이곳에서 현장 결제 후 팜플렛을 받았어요^^
작품명 : 갑옷과 자동차

도슨트투어라 다 같이 설명들으며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부터 친절한 설명이 시작됨 ㅎㅎㅎ

 

 

자연의 색상환 앞에서 찰칵^^

알록달록 화려한 그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자연에서 디자인을 찾는 여정 중

촬영했던 자연물의 사진을 모아 색상환으로 탄생시켰다.

 

 

파란색 기계로 직접 제작 했다고 해요~
클레이모델 기아 스포티지

<클레이모델>

 

자동차 디자인 과정에서는 실제 인상을 확인하기 위해

디지털 모델링 단계를 거친 후 실물 모형을 제작한다.

클레이 모델은 바른 검토를 위한 1:4 크기의 모델

품평을 위한 1:1 크기의 모델 등 다양하게 제작되어 활용된다.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관으로 이동해요^^

친절하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아이들도 집중해서 관람했어요~

 

 

이곳의 설립자인 박종서 관장의

다양한 작품과 수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소라 속뼈대 작품을 보고 깜짝 놀랬어요~

저희 집에도 있는데 ㅋㅋㅋㅋ

집에서는 그냥 굴러다니는 존재....

 

미술관에서 보니 멋진 작품이라는거^^

 

자동차 디자인이 정말 정교하고 복잡하구나....

이때부터 서서히....

아이들이 지루해하기 시작 ㅋㅋ

 

 

728x90

 

제일 맘에 드는 차 앞에서 사진찍어달라고 하네요 ㅎㅎ
현대자동차 HCD-1 마스터모델(1992)
출시가 안된 모형들

아이들 놀이터가 된 미술관^^

 

 

더미 옆에서 사진도 찍고^^

도슨트투어 후 자유롭게 둘러봤어요~

 

 

미술관 내 설명이 끝나고

작업실로 이동해요~

 

 

가는 길에 전시된 작품도 한번씩 보고가요~

박종서 관장님이 오셔서

미술관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어요~

 

 

잠시 그림 그리는 시간^^

아들을 위해 온 곳인데...

딸내미가 더 좋아하네요^^

관장님이 아이들 그림도 한번씩 봐주셨어요~

자유로운 영혼의 아이들 ㅎㅎㅎ

 

아무래도 자동차 디자인 쪽은 아닌거 같아요 ㅋ

 

 

정문으로 나오면 바로 옆에 카페가 있어요~

미술관 관람이 끝났으니

잠시 쉬어 갑니다^^

 

 

카페 메뉴

* 메뉴 *

 

아메리카노 3,000원

에스프레소 3,000원

카페라떼 4,000원

바닐라라떼 4,500원

카라멜라떼 4,500원

아포가토 4,500원

 

FOMA Garden에 있는 나무에서 땄어요~

 

블랙베리 주스 4,500원

오디 주스 4,500원

보리수 에이드 4,500원

 

기타 등...

 

 

포마 카페

창가에 아이들이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이곳에서 미술 수업을 진행하는데

그때 만든 작품들인가봐요^^

 

 

맛있는 음료 마시며 잠시 쉬어갑니다^^
그 틈에 그림 그리는 딸~
자연과 하나가 된 미술관
햇살이 좋은 날 일광욕을 즐기는 고양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고양이가 귀엽다고

졸졸 따라다니는 딸램^^

 

 

자동차 경주 하는 중 ㅎㅎ

마지막으로 자동차 경주하는 아들^^

오늘 일정 중 가장 신나고 좋아했던 곳이에요~

 

호불호가 확실한 아들....

 

뭐라도 한가지 인상깊게 남았으면 된거야 ㅎㅎ

 

방문 하기 전에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들이라면

당연히 재미있어 할 줄 알았는데

도슨트 투어때 집중을 잘 못하더라구요 ㅠ

 

제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봐요....

 

미술관만 보고 가면 살짝 아쉬울수 있지만

친절하고 자세한 도슨트투어와 짧지만 미술활동 시간

그리고 카페 이용까지 알차게 한다면

만족할만 합니다 ㅎㅎㅎ

 

도슨트투어로 진행되니 미리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이상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

내돈내산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